(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5일의 마중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주인공의 가족이 어떠한 영향을 받았는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15 / 2018.03.15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현대중국입문 공통형)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5일의 마중]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주인공의 가족이 어떠한 영향을 받았는지 분석, 기술하시오.
-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5일의 마중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주인공의 가족이 어떠한 영향을 받았는지 분석, 기술하시오
- [현대중국입문 공통]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5일의 마중]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주인공의 가족이 어떠한 영향을 받았는지 분석, 기술하시오.
- 현대중국입문,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5일의 마중`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주인공의 가족이 어떠한 영향을 받았는지 분석, 기술하시오
- [현대중국입문3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여자 주인공 지아전(家珍)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 직면하여 어떠한 태도를 취하고 어떻게 살아갔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현대중국입문 |
---|---|---|---|---|---|
공통 |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5일의 마중>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주인공의 가족이 어떠한 영향을 받았는지 분석, 기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5일의 마중>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주인공의 가족이 어떠한 영향을 받았는지 분석, 기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장이머우(???) 감독
2.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5일의 마중>
3. 중국 현대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주인공의 가족이 어떠한 영향을 받았는지 분석
1) 문화대혁명의 배경
2) 문화대혁명의 전개
3) 문화대혁명의 결과
4) 중국 현대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주인공의 가족이 받은 영향
(1) 희망과 꿈
(2) 배신
(3) 이별
(4) 상처
(5) 용서와 헌신
(6) 혈육 간의 단절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문화대혁명이후 40여년이 지난 현재, 중국은 자본주의 요소들을 적극 받아들이고 세계 시장을 향해 문을 활짝 열었다. 그리고 무한대의 저임금 노동력을 투입함으로써 유례없이 빠른 경제성장을 이루어 왔다. 그러나 중국의‘사회주의 시장경제’는 극단적인 사회적, 경제적 불평등을 낳았다. 불과 30년 만에 중국은 비교적 평등한 사회에서 빈부격차가 가장 심한 나라가 되었다. 중국 공산당은 아직도 의례적으로 노동계급을 대표한다고 주장하지만, 노동자들이 그 공산당 정권의 가장 큰 위협으로 변해버린 것은 결코 이상한 일이 아니다. 이런 명백한 부조화는 중국 자본주의가 대체로 국가의 창작품일 뿐 아니라 공산당 지도자와 관료들이 중국의‘사회주의 시장경제’를 움직이는 핵심이고, 그들 중 대다수가 큰 이득을 보고 있으며, 자본주의 제도를 보호하기 위해 국가의 권력에 의존하고 있다는 복
- 참고문헌
-
이종철(2008). 중국 영화에 반하다. 학고방.
안치영(2007). 문화대혁명과 그 연구 동향 및 쟁점.
백숭욱(2007). 문화대혁명-중국 현대사의 트라우마. 살림출판사.
정영호(2006). 중국 영화사의 이해. 전남대학교 출판부.
.
.
자료평가
- 자세한 내용기재로 쉽게 레포트를 작성할수 있었어요 ! ㅎㅎㅎ
- 32394***
(2019.09.04 14:27:44)
- 아주 잘된자료 입니다.
- 40655***
(2018.03.27 10:38: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