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국입문3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여자 주인공 지아전(家珍)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 직면하여 어떠한 태도를 취하고 어떻게 살아갔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8 / 2015.03.28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여자 주인공 지아전(家珍)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 직면하여 어떠한 태도를 취하고 어떻게 살아갔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
- [방통대 2016-1]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여자 주인공 푸꿰이와 지아전(家珍)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 직면하여 어떠한 태도를 취하고 어떻게 살아갔는
- [현대중국입문]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주인공 푸꿰이(福貴)와 지아전(家珍)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지서 어떠한 태도를 취하는지
-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주인공 푸꿰이(福貴)와 ~
-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 상황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현대중국입문 |
---|---|---|---|---|---|
공통 |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을 보고 여자 주인공 지아전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 직면하여 어떠한 태도를 취하고 어떻게 살아갔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중어중문학과 현대중국입문 3학년 중간과제물입니다.
여자 주인공인 지아전이 인생을 살아가면서 중국의 역사 속에서 겪었던 일과, 그에 대한 다방면의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영화 속에서 그녀의 주요 생애인 중국의 1940~1960년대의 중요한 사건 등을 기록하였고, 그에 맞추어 영화 속의 사건과의 관계도 분석해보았습니다.
중국의 역사에 대한 내용은 각주로서 출처를 표시하였고, 나머지의 감상 부분까지 합쳐서 알찬 내용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참고하여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1945~1949년까지의 중국내전 시대
1)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
2) 40년대 지아전의 삶
2. 1950년대의 개혁과 대약진운동
1)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
(1) 경제건설 회복
(2) 제1차 5개년 경제개발계획과 사회주의로의 개조
(3) 사회주의사회의 대약진운동과 조정
2) 50년대 지아전의 삶
3. 1960~1970년대의 사회주의 문제발생
1)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
(1) 1960년대의 주요 사건
(2) 1970년대의 주요 사건
2) 60~70년대 지아전의 삶
III.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I. 서론
한때 홍콩영화는 아시아를 대표하였으며 국내에서도 할리우드의 미국영화와 비교가 될 정도로 인기를 누렸었다. 1995년에 제작된 영화 ‘인생’은 이러한 홍콩영화가 조금씩 변화를 시도했던 시기의 영화라고 할 수 있겠다. ‘영웅본색’, ‘황비홍’, ‘폴리스스토리’ 등으로 대변되던 1980년대의 홍콩영화는 거의 액션과 흥미 위주의 스토리 전개가 많았다. 하지만 이러한 기조에서 1990년대 초부터 감동이나 내용위주의 영화를 만드는 변화를 시도했다. 하지만 홍콩처럼 작은 나라에서 그들만의 장점인 액션을 버리고 감동을 구한다는 것 자체가 결국 영화시장의 몰락을 가져왔다. 이 시기에 만들어진 영화 중에서 ‘인생’은 국내에서도 꽤 알려져 있으나 나는 제목은 들어보았으나 이전에 본적은 없었다. 2시간 10분 정도의 분량으로 된 이 영화는 짧은 시간이지만 인생의 희노애락을 적절하게 느낄 수 있으며, 이것을 보고 지금까지 살아온 나의 인생과 비교를 해보면서, 앞으로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하는 생각을 해볼 수 있는 계기도 되었다. 일단 내용과 감동, 예술적인 부분에서 모두 괜찮았던 것으로 보이고, 마지막으로 흥미적인 요소에서도 나름대로 우수했다고 생각된다. 영화를 보기 전에 인터넷에 있는 다른 사람들의 평가를 둘러봐도 모두 찬양일색이었는데, 나 또한 이 영화에 대한 평가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 참고문헌
-
김소중, 현대중국의 이해, 배재대학교, 2001.
박월라,박병덕 역, 새로운 황제들 : 모택동과 등소평 시대의 중국, 다섯수레, 1993.
양동안, '붉은 대륙의 진시황, 모택동', '북한' 제148권, 1984.
양범, 중국 개혁개방정책에 관한 연구, 공주대학교 대학원 논문, 2012.
윤석순, 조조와 모택동의 비교연구, 배재대학교 국제통상대학원 대학원, 2002.
인민일보, 중국인권발전 50년,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중국입문 공통] 가족은 예나 지금이나 중국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장이머우(___)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_
- 현대중국입문 장이머우감독의 영화 `인생`과 중국현대사
- [방통대 2016-1]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을 보고 주인공 푸꿰이와 지아전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 직면하여 어떠한 태도를 취하고 어떻게 살아갔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
-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영화 속의 남자 주인공 푸꿰이(富貴)의 태도가 어떻게 변화했는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하시오
- [방통대 2017-1]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