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의 현지화 전략 및 성공적 실천 방안 탐색(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24 / 2024.0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국적 기업의 현지화 전략 및 성공적 실천 방안 탐색(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을 체계화함으로써 이를 적절하게 수정 및 보완하신다면 훌륭한 보고서가 될 것입니다.
목차
1. 서론
가. 연구의 목적 및 배경
나. 연구의 범위와 방법
2. 다국적 기업의 의의
가. 다국적 기업 개념
나. 다국적 기업의 목적
다. 다국적 기업의 특성
라. 다국적 기업과 이전 가격
마. 다국적 기업의 현지화 과정 단계
바. 다국적 기업 간 협력
3. 해외 직접 투자의 필요성에 따른 투자 전략 탐색
가. 해외 직접 투자 필요성과 성공과 실패 사례 분석
나. 해외 직접 투자의 의의
다. 인도네시아 외국인 직접 투자 유치 현황 및 특징 분석
라. 외국인 직접 투자의 경제적 효과
4. 현지화 전략 요충지로서의 인도네시아의 전략적 접근
5. 다국적 기업의 인도네시아 현지화 전략에 대한 의견 제시
6. 결론
7. 참고 문헌
본문내용
우수한 제품 수출의 경쟁력을 높이는 일은 우리 민족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다. 본 논고에서 다룬 다국적 기업의 현지화 전략과 특히 앞으로의 전략적 동반 관계가 격상된 인도네시아에 대한 직접 투자 성공을 위한 지혜로운 정책 지원과 더불어 기업들의 노력이 기대되고 있다.
현재 인도네시아에 진출해있는 다국적 기업 및 현지 업체와 경쟁하기 위해서는 동일한 원가 경쟁력이 필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부품의 현지화가 적극적으로 추진되어야 한다. 반면에 현지 부품의 품질문제가 대두될 것이고 이를 보완하기 위한 자체 품질 인증시스템을 사용해야 한다. 다량의 원자재 현지 구매를 위해 가격경쟁력을 현지 업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야 한다.
단지 저렴한 인건비를 위해 현지 인력을 고용하고 이들의 노무관리를 추진하는 것만으로 인적자원의 현지화가 이루어졌다고 보기는 어렵다는 것이다. 현지 법인의 설립목적에 부응하고 현지에 맞는 경영시스템에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의_성공사례_및_경영전략분석
  • 인도네시아의 `국민차 사업의 합작 파트너로 선정되었다. 한국 자동차산업이 세계 5위 자동차생산국의 저력을 해외에서도 평가받기에 이른 것이다. 경영환경 분석) 한국기업의 세계화전략사례연구/반병길 외/신원문화사 p449-483 부분 발췌자동차 산업의 특성자동차 산업은 일반적으로 선진국형 산업으로 분류되고 있으며, 후발국에 대한 시장참여의 제한성 외에도 산업자체가 가지고 있는 특성 때문에 신규시장의 진입에 어려움이 많다. 자동차 산

  • [식품산업] 국내외 패스트푸트 프랜차이즈 시장 분석(맥도날드 & 롯데리아)
  • 전략, 차별화 전략에 대비하여 국내시장 선도자의 위치를 굳건히 해야 한다. 브랜드의 위치를 확고히 함으로서 제 2의 성장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을 것이다. 최근 사회 전반에 걸친 다이어트 열풍은 패스트푸드에 관한 인식을 소비자들로 하여금 부정적으로 인식하게 만들었다. Strength Weakness- 한국적인 맛 (팥빙수, 라이스/김치/불갈비/우엉/새우/게살버거)- 브랜드 파워 (높은 인지도)- 호주청정우 및 한우 사용(깨끗하고, 안전한 소고

  • [국제경영]중국의 IT산업업투자
  • 전략7. 대상고객(기업) 확보/관리방안 및 세부 예상 서비스 항목㉠ 대상고객(기업) 확보방안 모색 및 관리방안(사전사후관리)㉡ 세부 서비스 항목8. FDI 성공을 위한 방안 모색㉠ 예상되는 자사의 직면 문제점㉡ 문제점 해결 모색 방안 및 대처방안Ⅲ. 결론서론 및 본론을 종합하여 긍정적 FDI 결론 도출화와 사업 성공 가능성 및 예상 수익규모의 언급을 통한 긍정적 미래 전망 및 사후 동남아 및 다국적 FDI 진출로의 확장 모색화 측면 언급.(참고문헌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및 해결방안(2)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제7장 발표수업후기제8장 참고문헌제1장 LG전자소개1. 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이래로 40여 년간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한국의 전자산업을 이끌어 왔으며 세계 전자 통신 산업의 중심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과감한 R&D 투자와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 지속적인 혁신 활동을 통해 세계적인 제품 리더십과 마켓 리더십을 확보하고 디지털 TV, 인터넷 가전, 차세대 이동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전략,> 환경분석, 경쟁업체 분석, 시장특성 분석> 마케팅전략 - STP, SWOT, 4P 분석> 진출 성과(3) 인도> 진출배경, 진출전략,> 환경분석, 경쟁업체 분석, 시장특성 분석> 마케팅전략 - STP, SWOT, 4P 분석> 진출 성과 결론 - 문제점 및 향후나아갈 방향 > 현대자동차 해외시장 성공요인, 전략> 향후 해외시장 개선방안 및 전망분석> 시사점 참고문헌 및 출처사이트 Ⅰ. 서론 - 현대자동차 기업소개현대자동차는 해외에 진출하면서, 현지화에 대규모의 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