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의 현지화 전략 및 성공적 실천 방안 탐색(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24 / 2024.0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다국적 기업의 현지화 전략 및 성공적 실천 방안 탐색(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을 체계화함으로써 이를 적절하게 수정 및 보완하신다면 훌륭한 보고서가 될 것입니다.
- 목차
-
1. 서론
가. 연구의 목적 및 배경
나. 연구의 범위와 방법
2. 다국적 기업의 의의
가. 다국적 기업 개념
나. 다국적 기업의 목적
다. 다국적 기업의 특성
라. 다국적 기업과 이전 가격
마. 다국적 기업의 현지화 과정 단계
바. 다국적 기업 간 협력
3. 해외 직접 투자의 필요성에 따른 투자 전략 탐색
가. 해외 직접 투자 필요성과 성공과 실패 사례 분석
나. 해외 직접 투자의 의의
다. 인도네시아 외국인 직접 투자 유치 현황 및 특징 분석
라. 외국인 직접 투자의 경제적 효과
4. 현지화 전략 요충지로서의 인도네시아의 전략적 접근
5. 다국적 기업의 인도네시아 현지화 전략에 대한 의견 제시
6. 결론
7.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우수한 제품 수출의 경쟁력을 높이는 일은 우리 민족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다. 본 논고에서 다룬 다국적 기업의 현지화 전략과 특히 앞으로의 전략적 동반 관계가 격상된 인도네시아에 대한 직접 투자 성공을 위한 지혜로운 정책 지원과 더불어 기업들의 노력이 기대되고 있다.
현재 인도네시아에 진출해있는 다국적 기업 및 현지 업체와 경쟁하기 위해서는 동일한 원가 경쟁력이 필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부품의 현지화가 적극적으로 추진되어야 한다. 반면에 현지 부품의 품질문제가 대두될 것이고 이를 보완하기 위한 자체 품질 인증시스템을 사용해야 한다. 다량의 원자재 현지 구매를 위해 가격경쟁력을 현지 업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야 한다.
단지 저렴한 인건비를 위해 현지 인력을 고용하고 이들의 노무관리를 추진하는 것만으로 인적자원의 현지화가 이루어졌다고 보기는 어렵다는 것이다. 현지 법인의 설립목적에 부응하고 현지에 맞는 경영시스템에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