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_CSR 개념과 기업의 CSR 활동, 의견과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4.22 / 2021.04.22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CSR 개념과 기업의 CSR 활동, 의견과 시사점에 대한 내용입니다.
- 목차
-
Ⅰ.CSR
1. 개념과 정의
Ⅱ. CSR 활동
1. 유형
2. 종류
Ⅲ. 기업의 CSR 활동
1. 사례
Ⅳ. 의견과 시사점
- 본문내용
-
CSR의 개념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약자로 줄여 CSR이라고 부르며 기업이 생산, 영업활동을 하며 환경경영, 윤리경영, 사회 공헌과 노동자를 비롯한 지역사회 등 집적, 간접적 적으로 전체에 이익을 동시에 추구하며, 그에 따라 의사 결정 및 활동을 하는 것이며 이해관계자들에 대해 발생 가능한 이슈들에 대하여 법적, 경제, 윤리적 책임을 감당하고 기업 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하는 것들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크게 말할 수는 있지만 아직까지 공통적으로 정의를 내리고 있지는 않습니다.
학자와 단체마다 주장하는 것이 다르고 다양한 조직에서도 이 CSR에 대한 정의는 같지 않습니다. 이러한 차이는 각각의 문화 및 국가 발전, 우선순위 등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위에서 설명하듯이 CSR은 기업의 이익을 창출하는 것에 있어 이해관계자를 포함한 사회, 환경 등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실천하는 행동인 것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최근 기업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을 통해 자사의 이미지를 증진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즉, 기업의 CSR활동이 기업에게 있어 중요한 마케팅 전략인 것이다. 따라서 학습자는 특정한 기업의 CSR활동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그들이 실행한 CSR활동의 구체적인 방법을 분석하여, 향후 기업들에게 제시할 수 있는 시사점에는 무엇이 있는지 설명해 보길 바란
- 주제 최근 기업들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을 통해 자사의 이미지를 증진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즉, 기업의 CSR활동이 기업에게 있어 중요한 마케팅 전략인 것이다 따라서 학습자는 특정 한 기업의 CSR활동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그들이 실행한 CSR 활동의 구체적인 방법을 분석하여 향후 기업들에게 제시할 수 있는 시사점에는 무엇이 있는지 설명해 보길
- CSR마케팅과 부동산
- 일본기업의 사회적책임(CSR)
- 이랜드와 롯데의 사회적마케팅전략과성과,이랜드,이랜드기업분석,이랜드사회적마케팅,이랜드마케팅전략,이랜드문제점,롯데사회적마케팅,사회적마케팅사례,롯데그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