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마케팅과 부동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CSR이란?
2.CSR의 효과
3.CSR마케팅
4.부동산과 CSR마케팅의 접목
5.CSR마케팅의 시사점
6.참고문헌 및 도움주신 분들
본문내용
CSR은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약자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의미한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임의의 경영 프랙티스(Practice)와
내부 자원의 기부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를 향상시키는 의무를 말한다.”

마케팅의 대부인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는 저서‘착한 기업이 성공한다’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이 정의에서 핵심적인 요소는 바로‘임의(discretionary)’이다. 즉, 법률이나 윤리적 기준에 의해 강제성을 띤 것이 아니라 기업 스스로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의무임을 강조하는 것이다.

이러한 의미를 담고 있는 개념이 CSR이라 할 수 있겠다.
세계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WBCSD)

“환경을 파괴하지 않는 경제적 개발, 직원들과 그들의 가족 및 해당 지역사회가 함께 일하며 사회 전체가 삶의 질이 개선되는 데 기여하는 기업의 의무”
사회적 책임을 위한 기업들(BSR)

“사회가 비즈니스를 소유하고 있다는 윤리적, 법적, 상업적, 공적인 기대 수준을 충족시키는 수준 또는 초과하는 수준으로 비즈니스를 행하는 것”
사례) 맥도날드
1992년 LA 남중부에서 폭동이 일어났을 때, 맥도날드는 해당 지역사회의 좋은 평판 덕분에 매장들을 지켜낼 수 있었음. 당시 맥도날드는 로널드맥도날드하우스재단(RMHC)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취업 기회 개발에 노력을 기울인 덕분에 긍정적인 평판을 얻고 있었음. 그 결과 폭도들에 의해 엄청난 약탈과 파괴가 자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30군데의 맥도날드 매장들은 아무런 해도 입지 않았음.
→ 지역사회에서 받는 긍정적 평판은 기업 위기 시에 진정한 자산으로 작용
사례) 팀버랜드(Timberland)
봉사의 길이라는 이름의 사내 유급 봉사프로그램은 1992년에 시작돼 2000년 무렵에는 팀버랜드의 직원들 중 95%가 참여하는 결과를 낳았음. 그 후 포춘지에서 실시한 가장 일하고 싶은 100대 기업에 선정되었으며, 포춘지에서는 선정 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그 직원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있었다고 밝힘.
→ 선량한 기업에서 일한다는 것은 젊은이들의 자부심으로 작용
참고문헌
필립코틀러의 CSR마케팅(2007)/필립 코틀러, 낸시 리/리더스북
기업은 왜 사회적 책임에 주목하는가(2006)/데이비드 보겔/거름
대한민국 CSR 리포트(2009)/중앙일보, 한국소비자포럼
윤리 경영 현황 및 CSR 추진 실태 결과 조사(2008)/전경련
국내기업의 사회적 책임 논의의 현황과 과제(2007)/경총 노동경제 연구원
기업의 신 사회공헌활동전략(2008)/현대경제연구원
사랑받는 기업의 조건(2006)/노무라 종합연구소/매일 경제 신문사
국내기업 지속가능보고서 발간현황과 시사점(2007)/김용구/기업책임시민센터
CSR, 누구를 위하며 무엇을 해야 하여야 하나?(2007)/정운용/월간 경영계
포스코 사회 공헌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인 복지서비스 제공 사회적기업 창업 사업계획서
  • CSR)분석Ⅲ. 사업개요(A) 고객세분화(B) 제품과 서비스1) safe 고객 상품2) Free 고객 상품Ⅳ. 사업 목표 및 전략(1) 비즈니스 모델 : 9 canvas고객세분화가치제안채널고객관계수익구조핵심자원핵심활동핵심파트너십⑨ 비용구조Ⅴ. 마케팅계획(A) SWOT 전략(B) STP 분석(C) 4P 전략 + POWERⅥ. 재무계획(A) 추정 재무상태표(B) 추정손익계산서(C) 현금흐름표Ⅶ. 사업 향후계획(1) 프리고객 브랜드 고급화 전략(2) 노인 일자리 유치 추진 (3) 황혼 결혼 추

  • 나이키 vs 프로스펙스 마케팅 4P전략비교분석과 CSR전략 비교분석 PPT
  • 부동산가격을 바탕으로 (주)LS네트웍스의 투자를 성장동력의 발판으로 삼아더 많은 기업유치 및 관공서이전등 지방분권의 한축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36373839대중의 관심을 한몸에 받는 스타 플레이어를 개별 후원해 브랜드 노출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쓴다. 40또 다른 마케팅전략은 풀뿌리(grassroot) 마케팅이다. 즉 각종 스포츠 행사를 개최하고 스포츠 게임 비디오나 코치를 각국에 보내 스포츠의 대중화를 꾀한다. 이 때 각국의 nike 현

  • 필립모리스 기업분석과 필립모리스(말보로)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및 필립모리스 한국시장진출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미래전략 제안 레포트
  • 마케팅은 담배제품 광고가 금지되어 있는 TV 매체에까지 힘을 발휘하고 있다. 최근 알트리아는 유소년 흡연 방지 TV 광고를 제작, 미국 전역에 방영하고 있다. 아빠와 어린 아들이 함께 야구를 하는 모습과「아이들에게 담배를 피우지 않도록 이야기하라」는 메시지를 소비자의 감성에 소구하며 잔잔하게 전달하고 있다. 이 광고를 보고 있노라면 사회적으로 비난받는 담배 파는 회사라는 인식은 어느새 기억하기 힘들어지고 사회적 책임과 기업 윤리성

  • 에듀윌 기업분석과 SWOT분석,성공요인및 에듀윌 경영활동분석과 CSR마케팅 사례연구 보고서
  • csr마케팅성공사례의 한 예로 나와 있다. 거기에서 보면 기업의 위기를 csr을 통해 극복하였다고 나와 있는데 그 위기가 무엇이며 어떤 형식으로 극복하였는가?위기 보다는 성장통이라고 할 수 있다. 갑작스럽게 기업규모가 커지다 보니 인력이 부족하였고 직원의 퇴사비율도 높아 인력운영 측면에서 어려움이 있었다. 이는 새로운 인력 충원을 통하여 극복할 수 있었다. 이를 굳이 csr측면에서 말하자면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극복 방안으로 삼았다고 할

  • 카지노 기업 성공전략 MGM Resorts International
  • 마케팅 기법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여 카지노에 맞게 성공적으로 정착시킨 것이 결정적인 요인이다. 하라스 이전에도 기초적인 개념의 카지노 고객관리제도는 있었으나 극히 일부고객을 대상으로 한 게임성향분석이나 고객 취향분석 등에만 제한적으로 사용되었고 사용권한도 일부 임원과 마케팅 팀에 국한되어 있었다.* Gary Loveman : CEO & Chairman 1998년,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비즈니스 행정학 교수였던 37세의 Gary Loveman교수가 자신의 고객관리이론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