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최근 기업들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을 통해 자사의 이미지를 증진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즉, 기업의 CSR활동이 기업에게 있어 중요한 마케팅 전략인 것이다 따라서 학습자는 특정 한 기업의 CSR활동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그들이 실행한 CSR 활동의 구체적인 방법을 분석하여 향후 기업들에게 제시할 수 있는 시사점에는 무엇이 있는지 설명해 보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8 / 2023.03.08
  • 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과 사회의 관계는 매우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상호간에 영향을 미치며 발전과 성장을 함께 이뤄나간다. 기업은 목표달성과 이익창출이 사회관계 속에서 일어남에 따라 사회적인 책임을 무시할 수 없으며 이때 사회적 책임이란 기업이 생산 및 경영에 있어 윤리와 환경, 사회 공헌, 지역사회 등의 공공 이익을 추구함으로써 그에 따라 의사결정 및 활동을 하는 것을 말한다. 즉, 기업이 목표 달성 과정에 있어 소비자가 속해있는 지역사회의 어려움이나 소외계층, 환경 등의 문제를 고려함으로써 의사결정을 하는 것을 말한다.
본론에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의 개념 및 정의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활동 유형 및 종류, 기업의 활동 사례를 제시함으로써 CSR을 이해하고자 한다. 또한 CSR이 기업들에게 주는 시사점을 통해 보다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어떠한 관점이 필요한지 파악할 수 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김철중 외, 마케팅 관리론, 형설출판사, 2015, pp.66~67.
김성택, New Csr 개인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청람, 2015, pp.11~7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