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화&글로벌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4 / 2021.02.14
  • 7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피치&프리젠테이션 수업 당시 제가 발표했던 짧은 프리젠테이션 PPT자료 + 발표 스크립트입니다.

청중 모두가 이해할 수 있는 간단한 내용을 전공에 맞게 풀어야 하는 발표였기에 제 전공인 '글로벌경영'에 기초가 되는 '현지화(Localization)', '글로벌화(Globalization)' 전략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서 설명했습니다. (발표분량 5분)

결과적으로 A+를 받았던 레포트였기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경제 기사에는 ‘현지화(Localization) 전략’ 또는 ‘글로벌화(Globalization) 전략' 이라는 용어들이 많이 나옵니다.

1) 현지화 전략: 해외에 투자 진출한 자회사가 독립된 경영주체로서 현지사회에 정착하여 가는 것을 말한다.

2) 글로벌화전략: 전 세계시장을 하나의 통합된 단일시장으로 파악하고 기업활동을 효율적으로 국경을 초월하여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사전적 의미가 한 번에 이해가 가기 힘들기 때문에 간단한 예시들을 통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기업의 사업형태에 따른 법무전략(기업조직의 글로벌화에 수반되는 법적문제, 해외진출형태와 글로벌 법무전략, 현지화와 각국의 법규제)
  • 글로벌기업의 사업형태에 따른 법무전략(기업조직의 글로벌화에 수반되는 법적문제, 해외진출형태와 글로벌 법무전략, 현지화와 각국의 법규제)목차글로벌기업의 사업형태에 따른 법무전략I. 기업조직의 글로벌화에 수반되는 법적 문제II. 해외진출 형태와 글로벌 법무전략1. 해외주재원 사무소 및 영업소 설치2. 해외지점 설치3. 현지법인의 설립III. 현지화와 각국의 법 규제* 참고문헌글로벌기업의 사업형태에 따른 법무전략I. 기업조직의 글

  • 다국적 기업이란 다국적 기업의특징 국제화 전략 글로벌화 현지화 다국적 기업사례 네슬레의 전략 켈로그의 경영전략
  • 전략의탄력적 운용가능*본사와 지사간의 갈등 적음단점*상황에 정확한 대응 불리*중앙 집중화로 조정 시 갈등 발생*비합리적 의사전달로 비용증가*불안정한 환율로 가격결정의 어려움 대두*규모의 경제 실현 어려움*제조비용 증가*적극적인 가치창출 활동 기대 어려움*국제적 경쟁에 효과적 대응 어려움국제화 전략글로벌화현지화글로벌화와 현지화간의 조화 전략경쟁우위를 위해 한곳에 생산시설 집중대량생산 -> 낮은 비용으로 전세계

  • [국제마케팅] JYP 현지화전략
  • ‘JYP’의 현지화 전략1. 글로벌화와 현지화간의 조화를 위한 전략2. 글로벌 전략을 수립할 때 고려할 요소3. JYP회사 소개4. JYP의 미국진출5. JYP의 성공6. 성공요인 및 결론1. 글로벌화와 현지화간의 조화를 위한 전략글로벌기업들은 비용측면에서의 경쟁우위를 갖기 위하여 한 곳에 생산시설을 집중하고 규모의 경제를 이용하여 대량생산을 하여 낮은 비용으로 전 세계 시장에 수출하는 방식의 전략을 추구할 필요성을 느낀다. 이를 위해서는

  • [국제경영]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과 사례
  •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 목 차 ☜Ⅰ. 서론1. 글로벌전략의 고려사항2. 현지화 개념3. 글로벌화와 현지화 Ⅱ.본론1>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1. 핵심역량의 해외이전※ 사례1 : 데이콤2.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사례 2 : IBM 3. 진입시장의 선택 4. 진입방법의 선택※ 사례3 : 인수합병, 합작투자로 세계시장을 주름잡은 보다폰(Vodafone)5. 다국적기업의 유형※사례 4 : 필립모리스

  • 글로벌제품 해외시장 마케팅믹스 전략 글로벌경영이란 글로벌금융환경 P&G의 일본 진출 일본시장 진출 글로벌화 현지화
  • 전략01. 일본에 연구개발센터 설립을 통해 신속하게 신제품을 출시함(현지화)02. 마케팅활동을 일본 현지에 맞게 조정(현지화)03. 대형도매상을 중심으로 유통채널의 변화시킴04. 일본에 위치한 생산시설을 현대화함05. 인사관리시스템을 능력에 따라 보상 받을 수 있게 조정함(글로벌화)결과판매액의 증가경쟁기업보다 신속하게 신제품 출시가능시장점유율의 증가 2. 서론2. 서론학습목표01. 다국적 기업이 해외진출을 할 때 어떤 제 품을 선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