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8 / 2024.02.18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목차

1.
서론
2.
본론

(1) 조사 기업 선정 이유

(2) 조사 내용

① Acquisition(고객유치)

② Activation(활성화)

③ Revenue(수익화)

④ Retention(유지)

⑤ Referral(추천)

(3) 조사 결과와 활용

(4) 마케팅 시사점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마케팅은 재화나 용역을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과정이다. 넓은 범위의 의미로는 개인과 조직의 목표를 만족시키는 교환의 창출을 위해서 생산부터 소비까지 상품이나 서비스를 개발 및 유통시키기 위한 과정을 의미한다. 일종의 체계적 경영활동인 것이다. 마케팅은 제품 거래, 시장 관계 형성, 판로 형성 등의 모든 활동에 관련된 계획, 정책, 조직, 예산관리를 포함한다. 마케팅은 기업의 중요한 프로세스다. 마케팅, 두산백과
제품을 잘 만들어도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하지 못하면 소비자가 해당 제품의 장점을 알기가 쉽지 않다. 그렇다고 해서 제품 홍보에만 집중하면 고객 경험을 놓치게 되어 소비자가 재화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도 생긴다. 따라서 마케팅은 홍보와 더불어 소비자의 직간접적인 체험도 중요하다. 본 리포트는 국내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본인의 마케팅 체험을 설명한다. 더불어 해당 마케팅이 주는 시사점에 대해 알아본다.
참고문헌
1. 마케팅, 두산백과
2. 유니콘이 된 스타트업의 마케팅 – 당근마켓, Open.ads
3. 당근마켓의 성장 노하우, Brunchstor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패션비즈니스4공통) 바잉오피스(buying office) 1차 프로토 샘플쇼룸(showroom) (FPS(full packing sourcing) 0k
  •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6점)7. 글로벌 패션산업에서의 ‘영업 및 마케팅’ 관련 직무를 각각 설명하시오. (6점)8. 1980년대 후반 국내 패션기업의 글로벌 소싱 형태이었던 ‘삼각 생산유통구조’에 대해서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6점)9. 다자간섬유협정(MFA)과 섬유및의류 협정(ACT)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6점)10. 무역계약의 조건(8대 조건)에 대해 각각 설명하시오. (6점)Ⅰ. 서 론사람의 삶에 있어 의식주는 가장 기본적인 생활에 필요한 것이다. 특

  • 국제경쟁력과 기업구조조정
  • 기업, 시장의 소비ㆍ생산ㆍ투자 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정부의 역할 또한 국가경쟁력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로 인식되고 있다. 이러한 국가경쟁력을 위한 정부의 기능과 역할 가운데 정부에 의한 규제정책은 기업 간 경쟁을 유도하고, 산업간 파급효과를 극대화하고, 국내외 투자를 촉진시키는 법적ㆍ제도적 환경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우 중요하며 국가의 경제성장이나 국가경쟁력을 설명하는 원인으로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마케팅2) 스포츠 마케팅3) 홀리스틱 마케팅 전략4) 감성 마케팅5) 스타 마케팅7. 4P차원의 애니콜 성공요인 분석8. 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 사례(1) 부상하는 중국시장1) 중국에의 의존도가 높아지는 국내기업2) 선진기업들은 중국 진출(2) 중국 시장특성 (3) 중국 내 이동통신 현황(4)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동기(5) 애니콜 중국시장 마케팅 목표(6) 애니콜의 중국진출 전략Ⅲ. 결 론【참고문헌】I. 서론한국 지형에 강하다.라는 광고

  • STX조선해양기업조사 기업분석,조선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기업에서 가장 획기적인 프로젝트 “포세이돈”에 대하여 보다 자세히 설명하였다. Ⅱ. 조선해양업 최근 동향현재 조선산업의 동향은 2010년 Mini Boom 이후 2년 연속 수주가 감소하고 있다. 따라서 2010년 이후의 동향은 선박 공급 과잉, 경기회복 지연, 유럽재정위기로 더욱 악화되는 추세이다. 이번 조사에서는 조선업이 호황을 누리기 시작한 2003년부터 2010년까지의 동향을 중점적으로 조사하였다. 국내 조선업 수주건조 추이, 국내외 조선업 현황 및

  • 후발업체가 시장선도 업체를 추월하는 방법에 관한 개괄적 접근- 국내외 사례분석
  • 국내외 사례분석 포함R E P O R T목 차Ⅰ서론▶ 선발업체의 이점에 관한 연구▶ 후발업체에 관한 연구의 등장 / 진행과정Ⅱ조작적 정의에 관한 문제▶ 선․후발업체 정의에 관한 문제▶ 시장 정의에 관한 문제(시장개척의 의미와 시장경계의 문제)Ⅲ후발기업의 전제조건▶ 전략적 혁신, 란체스터 법칙 / 코틀러의 5가지 기본공격전략 이해Ⅳ선발업체를 추월하기 위한 구체적 전략(1)▶ 상황전략, 포지셔닝 전략, 마케팅믹스Ⅴ선발업체를 추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