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8 / 2024.02.18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조사 기업 선정 이유
(2) 조사 내용
① Acquisition(고객유치)
② Activation(활성화)
③ Revenue(수익화)
④ Retention(유지)
⑤ Referral(추천)
(3) 조사 결과와 활용
(4) 마케팅 시사점
3.
결론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마케팅은 재화나 용역을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과정이다. 넓은 범위의 의미로는 개인과 조직의 목표를 만족시키는 교환의 창출을 위해서 생산부터 소비까지 상품이나 서비스를 개발 및 유통시키기 위한 과정을 의미한다. 일종의 체계적 경영활동인 것이다. 마케팅은 제품 거래, 시장 관계 형성, 판로 형성 등의 모든 활동에 관련된 계획, 정책, 조직, 예산관리를 포함한다. 마케팅은 기업의 중요한 프로세스다. 마케팅, 두산백과
제품을 잘 만들어도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하지 못하면 소비자가 해당 제품의 장점을 알기가 쉽지 않다. 그렇다고 해서 제품 홍보에만 집중하면 고객 경험을 놓치게 되어 소비자가 재화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도 생긴다. 따라서 마케팅은 홍보와 더불어 소비자의 직간접적인 체험도 중요하다. 본 리포트는 국내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본인의 마케팅 체험을 설명한다. 더불어 해당 마케팅이 주는 시사점에 대해 알아본다.
- 참고문헌
-
1. 마케팅, 두산백과
2. 유니콘이 된 스타트업의 마케팅 – 당근마켓, Open.ads
3. 당근마켓의 성장 노하우, Brunchstory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