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의 사업형태에 따른 법무전략(기업조직의 글로벌화에 수반되는 법적문제, 해외진출형태와 글로벌 법무전략, 현지화와 각국의 법규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6 / 2019.06.26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경영)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글로벌기업의 사업형태에 따른 법무전략
I. 기업조직의 글로벌화에 수반되는 법적 문제
II. 해외진출 형태와 글로벌 법무전략
1. 해외주재원 사무소 및 영업소 설치
2. 해외지점 설치
3. 현지법인의 설립
III. 현지화와 각국의 법 규제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기업조직의 글로밀화에 수반되는 법적 문제
기업이 수출입만 한다면 글로벌거래계약이라 하더라도 사업 활동 자체는 국내사업 상태에 머무르게 된다. 그러나 기업이 상사를 이용하지 않고 자사가 수출입을 하는 경우에는 외국에 대행기관을 둘 필요성이 생긴다. 초기에는 주재원 사무소를 현지에 두고, 이어서 영업소의 설치, 제휴, 지점, 합병, 현지법인의 설치 등의 순서로 발전해 간다. 또한 현지기업을 매수해 버리는 경우도 있다.
이렇게 대기업에서는 각국에 생산거점이나 영업망을 구축하고 글로벌사업의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경영의 글로벌화를 꾀하게 된다.
글로벌사업 활동이 확대 ․ 발전해 감에 따라 외국화, 외자 등에 대한 규제로부터 관계 각국의 국내법과 국제법에 의한 각종 규제와 제약이 복잡하게 얽혀있다. 기업은 그 복잡 ․ 방대한 법무문제에 대처하지 않을 수 없다. 당연히 거기에는 여러 가지 경영적인 과제와 관련성이 발생한다.
특히 중요한 것은 해외사업형태의 선택문제이다. 경영적 관점에서는 주재원 사무소, 영업소, 제휴, 지점, 합병, 현지법인의 형태로 글로벌사업 활동의 발전에 따라 해외사업형태가 나타나게 된다.
그러나 글로벌 법무적 관점에서는 현지화의 연계방법이나 진출형태에 따라 법적 제약과 법적 문제가 크게 다르고 따라서 어떠한 진출형태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유리하고 안전할 것인가를 신중히 검토하지 않으면 안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