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제품 해외시장 마케팅믹스 전략 글로벌경영이란 글로벌금융환경 P&G의 일본 진출 일본시장 진출 글로벌화 현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글로벌제품 개발과
마케팅 활동의 조정
Contents
1. 사례
2. 서론
3-1. 글로벌제품과 서비스의 설계
3-2. 해외시장에서의 마케팅믹스 전략
4. 결론 및 요약
환경분석
전략수립
전략실행
조정과 통제
환경차원
기업차원
기업차원
부서차원
미래
미래 경영자의 장기 숙제
part1
part2
part3
1 글로벌경영이란
2.새로운 국제무역질서
3.글로벌금융환경
4.정치적 문화적 환경
6.수출과 계약을 통한 해외사업운영
7.해외직접투자
8.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
9.해외 인수합병
5.글로벌전략의 수립과 실행
14.다국적기업에서 초국적 기업으로
part4
10.글로벌기업의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
11.글로벌제품개발과 마케팅활동의 조정
12.생산 및 연구개발활동의 세계적 배치& 조정
13.글로벌경영활동의 재무적 회계적 통제
1
진출 배경
2
진출 과정과 결과
3
P&G 사례의 시사점
1. P&G의 일본 진출 사례
1. 서론 - P&G의 일본진출 사례
일본 시장 진출 초기의 전략과 성공
1837년에 설립된 일상용소비재 생산기업
미국 시장에서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유
유럽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2위를 차지
본사위주의 경영
해외 자회사
뛰어난
품질개발능력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활동
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
1. 서론 - P&G의 일본진출 사례
일본 시장 진출 초기의 전략과 성공
결과
P&G의 제품,
Cheers 와 Pampers의 시장점유율 1.9% 에서 22%로 성장
PRICE
일본의 기업과 합작투자를 통해 현지경영인력과 생산시설, 판매조직을 제공 받음
PRODUCT
과거 유럽과 남미시장에 진출시 가장 성공적인 제품을 선택하여 일본시장에 출시함
PROMOTION
제품자체의 브랜드명을 강조한 광고를 함
PLACE
04. 도매업자를 건너뛰고 소매업자를 대상으로 한 직접적인 판촉활동 시행함
1. 서론 - P&G의 일본진출 사례
일본 시장 진출 초기의 전략과 성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시장 진출 191) 진입 PROCESS① TESCO의 한국 시장 진출 배경② 진입 시기 및 순서③ entry mode 결정④ 합작 배경⑤ 합작 내용⑥ 경쟁 전략2) 마케팅 믹스 PROCESS (마케팅 전략 수립)① Price② Product③ Place④ Promotion⑤ Customer Services3) 한국에 진출한 외자계 유통업체 현황3. 삼성 TESCO Homeplus의 현지화 전략 . 24 1) 새로운 문화의 창조2) 지역1번점 전략3) 고객 중시 전략4. 홈플러스 성장을 위한 전략 .

  • 대상그룹의 글로벌 경영전략과 현지화마케팅분석
  • 목차Ⅰ.서론Ⅱ.본론1.대상그룹 기업개요1-1.기업소개1-2.기업 성장과정1-3.대상의 주요제품군2.대상그룹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조미료 산업의 특성2-2.국내 조미료 시장의 경쟁상황2-3.인도네시아 진출 배경3.대상그룹의 해외시장 진입전략3-1.SWOT3-2.인도네시아 시장분석3-3.합작법인 설립과 경쟁사와의 관계3-4.아지노모토와의 경쟁상황4.대상그룹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4-1.현지화 마케팅 전략분석4-2.마케팅 믹스(4ps)4-3.인력 개발 및 관리4-4.

  • [국제환경] 글로벌 스탠다드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
  • 진출 하려는 지역의 문화적 배경과 사회적 환경을 의사 결정 과정에서 필히 고려해야 한다. 최근 글로벌 기업들은 글로벌 정신을 기본으로 하되 제품과 마케팅 전략의 현지화하려는 글로컬 스탠더드(Glocal Standard)경영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글로컬 스탠더드라는 개념은 삼성테스코의 이승한 사장이 만든 합성어로 글로벌화(Global)와 현지화(Local)가 합쳐진 개념이다. 기업이 글로벌화를 추진할 때 현지국의 사회, 문화적 배경과 시장 환경을 고려해 제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시장 (Target Market) (3) 포지셔닝 (Positioning) 5. 4Ps 전략(1) 제품 전략 (Product) (2) 가격 전략 (Price) (3) 유통 전략 (place) (4) 촉진 전략 (Promotion) Ⅲ. 한국에서의 노키아 1. 한국시장 진출 과정 및 결과 (1) 국내 시장 진출 과정 (2) 국내 시장 진출 결과 2. 한국에서의 주요 연혁 3. 국내 휴대폰 시장 현황 4. 노키아의 한국시장에서의 SWOT분석 5. 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 믹스 (4Ps) 6. 한국 시장 진출 실패 원인 (1) 휴대전화 통신 방식의 차이 (2) 어설픈 현지화

  • [국제경영]Global 기업의 현지화 전략
  • 시장에서 성장과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는 기업이 투자하려는 목적과 현지화 전략이 요구된다. 여기서 한국기업과 해외기업의 사례를 인용하여 현지화의 의미와 현 지화 추진시 유의할 점, 그리고 현지화의 주요내용이 무엇인지 논의하고자 한다.현지화 개념현지화는 해외로 진출한 기업이 독립된 경영주체로서 현지사회에 정착하는 것을 말한다. 인적자본, 원재료, 부품, 기술, 자본 등의 경영자원을 현지에서 조달하고 현지시장에 적합한 마케팅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