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자동차분석,도요타마케팅전략,도요타현지화실태와전략,글로벌화전략,기업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도요타 자동차 기업 소개

1. 도요타 자동차 창업자 도요타 기이치로는 누구인가?
2. 도요타의 기본 목표와 규범

II. 도요타 자동차의 기업 경쟁 전략

1. 생산 방식
2. 기업 혁신
3. 브랜드
4. 가격
5. 영업경쟁력

III. 도요타 자동차의 글로벌화 전략

1. 미국 시장
2. 유럽시장
3. 아시아 시장
4. 합작 파트너
5. 성공, 실패 요인

IV. 도요타 자동차의 현지화 실태와 전략

1. 현지화 실태
2. 현지 판매 방식
3. 인적 자원 관리
4. 위기와 대응

V. 결론

본문내용
(1) 도요타 자동차 기업 소개

1. 도요타 자동차 창업자, 도요타 기이치로는 누구인가
1894년 시즈오카현 고사이시에서 사키치의 장남.
직기 발명을 통해 재산을 모은 그의 아버지 사키치는 자동차가 앞으로 실생활에 가장 밀접한 도구가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기이치로에게 사업 자금을 주며 사업 방향을 제시.
1920년 동경제국 대학을 졸업한 후 아버지의 회사였던 도요타방직에 입사.
1921년에 구미의 산업 시찰을 계기로 본격적으로 자동차 사업에 뛰어듬.
자동차 시대가 도래 할 것을 확신하여 1933년 도요타방직 내에 자동차부를 설치하여 본격적으로 자동차 연구를 시작.

2. 도요타 자동차의 강령과 기업 목표

1. 모든 사원이 업무를 중심으로 상하 구분 없이 일치단결하여 널리 세상의 발전을 위해 구체적인 형태로 힘써야 한다.
2. 선인의 지혜를 잘 살펴서 다음에 그것보다 더 나은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항상 첨단을 달린다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
3. 헛수고를 배제하고 효과가 있는 부분에 에너지를 집중시켜 근육질의 기업체질을 만들어야 한다.
4. 운명공동체의 의식을 가지고 사내의 상호보조, 가족적 지원을 구축해야만 한다.
5. 지구의 일원임을 자각하여 지역과 사회의 은혜를 받으면서 영업한다는 사실을 항상 염두하고, 지구보전과 사회환원에 대한 이념을 가지고 활동해야 한다.

위 강령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사원간에 협력하고 비용을 최소화 하며 사회에 공헌하는 것이 도요타 자동차의 기업 목표이다.

(2) 도요타 자동차의 기업 경쟁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
  • 전략일 것이다. 결국 이제는 동남아를 저임금 노동력을 활용하려는 안이한 목적으로 진출하는 전략에서 점진적으로 벗어나 현지의 요구에 맞추어 점진적으로 localization전략을 강화시켜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2. localization(현지화)전략의 내용해외진출기업이 취할 수 있는 현지화전략은 일반적으로 크게 세가지 측면에서 이해될 수 있겠다. 첫째, 경영관리의 기능별 현지화 측면으로서 생산, 인사, 연구개발,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의 현지화를 지향하는

  • [국제경영] 자동차산업의 국제화 전략
  • 경쟁력 저하의 요인이 되고 있다. 넷째, 인사, 경영권 사항에 대한 노조의 지나친 간여이다. 근로자 채용부터 해외투자, 신차종 개발, 모듈화 및 해외공장 진출에 이르기까지 노조와의 협의/합의가 필요함에 따라 장기간에 걸친 검토와 신속, 비밀리에 진행되어야 할 기업의 전략적 의사결정 및 투자활동에 심각한 제약을 받고 있다. - 도요타자동차의 경우 인사, 경영권을 제한하는 단체협약 조항은 없다. 따라서 자동차산업의 노사관계 선진화를 위해

  • 현대자동차 자동차 산업분석
  • 자동차 시장 동향현대자동차 기업분석1. 기업개요2. 주요 연혁3. 기업 비전4. 사업망제 1 장 투자실태분석 내용1. 해외진출과정제 1 절 미국 투자결정의 타당성 분석1. 미국 직접투자의 배경과 목적1) 미국 자동차 시장 소비자 성향 분석2) 現 미국 자동차 시장의 상황3) 現 미국 시장 소비자 성향4) 오바마 車 연비규제 강화2. 미국시장의 경쟁자분석3. 미국 자동차 시장의 현황분석4. 미국 직접투자의 논리적 결정 타당성 분석5. 투자목적별 전략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 경쟁의 세계화 등으로 인해 세계가 큰 규모의 단일시장으로 변하는 글로벌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국가별로 시장구조와 소비자의 선호가 각기 다르게 나타남에 따른 현지화의 요구가 상존하고 있다. 이들 두 환경은 서로 상반되고 모순되기 때문에 이러한 상반된 현상을 어떻게 조화시키고 이에 대응을 하는가가 글로벌 경영전략의 기본과제라 할 수 있다. 전세계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들은 글로벌 환경 속에서 기업의 경쟁력 유

  • 도요타자동차 조직구조
  • 도요타자동차공업의 높은 이익률 과 높은 내부유보율 때문에 가능했지만,실제로는 도요타자판의 금융전략이 큰 역할을 하였다.강점약점생산부문도요타 특유의 생산방식공급자와의 교섭력기술개발의 우위선점과잉 생산능력공급업자와의 대립과잉품질마케팅부문생산과 판매의 연결시장영향력이 강하다.소비자 인지도가 높다틈새시장의 수요창출에 유리경쟁사 판매의 급신장시장점유율의 축소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