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이란 다국적 기업의특징 국제화 전략 글로벌화 현지화 다국적 기업사례 네슬레의 전략 켈로그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International Business
다국적 기업의 이해
- Coca Cola
다국적 기업이란?
세계 각지에 자회사, 지사, 합병회사, 공장 등을
확보하고, 생산,판매활동을 국제적 규모로 수행하는 기업
다국적 기업의 특징
01. 규모의 경제 실현
02. 강력한 기술력을 통한 시장점유율 극대화
03. 범세계적 분업을 통한 기업 내부의 생산 효율성 증진
04. 지역적 계층화를 통한 의사소통의 원활화
05. 집권화를 통한 명령체계의 일원화
06. 내부화를 통한 생산원가 절감
07. 초국경적 기업활동을 통한 기업의 신인도 격상
국제화 전략
측면
지구적 통합전략
국가별 대응전략
목표시장
전 세계를 단일시장으로
개별국가
마케팅 접근방식
전 세계적으로 동일하게 접근
국가별 상이하게 접근
제공하는 제품
전세계적으로 표준화된 제품
국가별로 개조한 제품
생산라인
국가별로 전문화
국가마다 중복
부가가치 활동의 위치
부가가치활동이 제한된 지역에 집중
국가마다 모든 부가가치 활동 존재
자회사 독자성
낮음
높음
경쟁 전략
모든 자회사가 통합된 전략 아래 경쟁
국가별로 독립적으로 경쟁
지구적 통합전략
국가별 대응 전략
장점
*핵심기술의 해외이전
*제품개발비 충당
*규모의 경제
*범세계적 가치체제 형성
*상황에 따라 제품 및 사업 전략의
탄력적 운용가능
*본사와 지사간의 갈등 적음
단점
*상황에 정확한 대응 불리
*중앙 집중화로 조정 시 갈등 발생
*비합리적 의사전달로 비용증가
*불안정한 환율로 가격결정의 어려움 대두
*규모의 경제 실현 어려움
*제조비용 증가
*적극적인 가치창출 활동 기대 어려움
*국제적 경쟁에 효과적 대응 어려움
국제화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과 사례
  • 기업의 현지화 전략1. 핵심역량의 해외이전※ 사례1 : 데이콤2.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사례 2 : IBM 3. 진입시장의 선택 4. 진입방법의 선택※ 사례3 : 인수합병, 합작투자로 세계시장을 주름잡은 보다폰(Vodafone)5. 다국적기업의 유형※사례 4 : 필립모리스의 현지화와 관리※사례 5 기업문화와 현지화성공 -다국적기업 3M※사례6 : 환경 사회적 친화로 현지화에 성공-LEVIS ※사례 7 : 국적을 초월한 경영의 국제화 네슬레Ⅳ. 결론 < 참 고 문

  • KODAK과 FUJI 레포트
  • 기업 현지화(4) 사례 (성공사례, 실패사례) 해외진출(현지화) 성공사례 - (주)동양제과- 네슬레, 펩시콜라  해외진출(현지화) 실패사례- 한국 G사- Barbie, Marlboro (5) KODAK 과 FUJI의 경쟁상황과 전략 시대에 따른 코닥과 후지의 경쟁상황과 전략 코닥과 후지의 국제적인 분쟁(6) KODAK 과 FUJI의 현재상황 1996년도 VS 2000년도 시장 점유율 비교 한국 코닥과 후지의 마케팅 전략(2004년도)3. 결론 세계 경영전략 핵심은 현재화글로벌화, 현지화

  • 기업의 국제화 성공사례 실패사례
  • 기업의 국제화 성공사례 실패사례1.사례에서 얻는 시사점첫째로, 자사의 역량을 감안한 최적의 글로벌 경영모델을 구축해야 한다. 글로벌 경영전략 수립의 첫 단계로, 자사가 속한 산업의 환경과 자체 역량을 면밀히 파악하여, 진출하고자 하는 해당 지역, 국가에 어떤 형태로 접근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 글로벌 경영모델의 종류로는 수출, 라이센싱, 프렌차이즈 시스템, OEM, Joint Venture, 완전소유 자회사, 다국적

  • [국제경영] 네슬레 경영사례 연구
  • 네슬레의 성공전략1. 글로벌 브랜드 전략a) 브랜드 시너지 효과b) 브랜드 플랫폼c) 브랜드에 대한 자존심d) 브랜드 차별화2. 윤리경영a) 윤리와 투명성 - 윤리적이어야 성공한다b) 윤리경영의 성공요건 시스템c) 신뢰를 최우선으로 함d) 우리회사 제품 쓰지 마세요(?)3. 현지화a) 다국적 기업으로써의 네슬레 b) 네슬레의 현지화 노력c) 네슬레의 제품의 현지화 사례4. 인수 합병5. 자체적인 품질규격 운영6. 전문직 종사자 교육7. 글로벌화와 구심력

  • [국제경영] 네슬레 기업조사
  • * 목 차 *1. 일반현황1)네슬레의 역사2)기업매출3)산업영역2.기업의 성장사3. 국제적 사업현황1) 시장 점유율2) 주요진출국 2001-2004 판매3) 국제주요진출국2001-2004 판매 결과 4. 국제화 과정에서 핵심요인1)글로벌 브랜드 전략2)윤리경영3)현지화4)인수,합병5)이색 마케팅6)전문직 종사자 관리7)글로벌화와구성력의 융합5.국내산업(기업)동서 vs 네슬레과의 비교를 통한 시사점1) 경쟁관계 변화 분석2) 두 상품의 비교분석① 판촉 및 PR② 상품 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