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01 / 2016.12.01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과 시사점 레포트입니다.

메리어트호텔에 관하여 충분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어떤 주제로든 레포트를 작성함에있어서 귀중한 자료가 될것입니다.

바로 레포트작성하실수있게 스토리 라인이 만들어져 있으니 허술한 레포트 받아서 수정하고 시간,돈 쏟지마시고 제대로 된 레포트 받아서 시간아끼시고 점수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메리어트호텔 기업소개

2. 메리어트호텔 성공요인

3. 메리어트호텔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JW 메리어트호텔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사례
(1) SWOT분석
(2)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마케팅 전략

5. 메리어트호텔의 향후전망과 시사점
본문내용
메리어트의 글로벌 전략을 살펴보면, 고급호텔은 위탁경영을 통해 경영을 강력히 통제해 일관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 중저가의 브랜드는 프랜차이즈를 통해 빠른 확장을 노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글로벌 마켓으로의 진입 방식은 산업발달로 비즈니스 여행객의 수요가 있고 관광산업이 발전하고 있어 기본적 수요가 있는 곳으로 진입하며, 그 순서는 지리적 문화적으로 가까운 북미→서유럽→동유럽→아시아의 순서를 취한다. 거점 도시에 고급 호텔을 먼저 지어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 후 그 명성을 바탕으로 이차도시로 진입하고 브랜드를 확장하는 방식을 취한다
메리어트는 탁월한 브랜드 자산을 기반으로 위탁경영부분에서 1위, 매출액 1위를 기록하고 있지만 시장확대가 예상되는 프랜차이즈에 있어서는 상대적으로 취약하고, 경영자 교체 시기에 있다. 또한 엄청난 인구와 성장잠재력을 가진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이 본격화하고 있어 여러 모로 새로운 도전을 받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메리어트호텔 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및 메리어트호 성공요인분석과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 메리어트호텔마케팅전략 marriott 기업소개1.marriott 소개현재 미국 워싱턴 D.C.에 본사를두고 있음.2,648여 호텔, 리조트와 484,904개의 콘도식 휴양 빌라를 직접 또는 프랜차이즈로 운영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1927년 워싱턴 D.C.에서 J. Willard 와 Alice S. Marriott가 9석의 루트 비어 스탠드(실내 포장마차 같은 것)를 만들면서 시작되었다. 그 후 수 년 동안 Marriott International은 혁신과 변화를 거듭하여 70여 개국에서 2,800 개의 시설을 갖춘 세계 일류의 호텔로

  • [서비스경영론] 메리어트 호텔 Marriott만의 차별화 전략
  • 기업 경영 혁신과 차별화 전략을 실천함으로써 살아남은 호텔들도 있었다. 본 연구는 대표적인 성공 호텔 사례로 Marriott의 경영혁신과 차별화 전략을 통해 향후 호텔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다시 말하자면, 본 연구의 목적은 오늘날 호텔기업이 고객 만족을 통해 이윤을 창출하여 수익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전략적 서비스 경영을 올바르게 설계 및 수행할 수 있게끔 하는 데에 있다. Ⅱ. 본 론1. 서비스 마케팅 삼위일체서비스 마

  • [경영] 메리어트 호텔
  • 호텔 산업의 특성3. 호텔 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Ⅲ. Marriott의 내부역량 분석1. SWOT2. Marriott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분석3. Marriott의 해외진출 사례분석4. Marriott의 국내진출과 아시아나와의 제휴전략Ⅳ. Marriott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1. Marriott의 성공요인2. Marriott의 전망Ⅰ. Marriott의 기업개요1.기업소개현재 미국 워싱턴 D.C.에 본사를두고 있음.2,648여 호텔, 리조트와 484,904개의 콘도식 휴양 빌라를 직접 또는 프랜차이즈로 운영메리어트 인터

  • [마케팅] 메리어트호텔의 마케팅 성공사례
  • 호텔 체인업체인 리츠칼튼호텔사(Ritz-Carlton Hotel Company)를 인수하였다. 2002년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통해 호텔 소유권과 경영에 초점을 맞추었다. 전 세계 68개국에 3,150개, 북아메리카에만 2,300개가 넘는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한다. 미국 텍사스주(州) 알링턴에 있는 키브리지메리어트호텔(Key Bridge Marriott)는 가장 오래 운영된 호텔로 1959년 세워졌다. 브랜드 및 자회사로는 메리어트호텔호텔&리조트, JW메리어트호텔호텔&리조트, 르네상스메리어트호텔호텔&

  • [관광마케팅] JW 메리어트호텔 마케팅전략
  • 마케팅을 보여야 함을 대변한다. 이 보고서를 통해 관광마케팅이 무엇이고, 관광마케팅 주체 중에서 호텔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Marriott International의 사례를 통해 살펴보겠다.본론1. 관광마케팅의 정의 세계 관광 기구(WTO : World Tourism Organization)는 “관광마케팅이란 최대의 편익을 추구하는 관광조직의 목적에 부합하도록 관광수요를 조사 및 예측을 하고, 선택을 하여 자사의 관광 상품이 시장에서 가장 좋은 위치를 차지하도록 노력하는 경영철학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