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기업개요, 성공요인과 위협요인 [올리브영,H&B,뷰티케어,드럭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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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기업개요, 성공요인과 위협요인에 대해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올리브영 기업개요
2. 올리브영 매출 및 매장수
3. 올리브영 성공전략
4. 올리브영 위협요인
5. 향후전망
6. 참고자료
본문내용
3. 올리브영 성공전략
1) 공격적인 매장확대
올리브영이 본격적으로 성장한 시점은 2008년이다. ‘규모의 경제’ 구축을 목적으로 서울뿐만 아니라 부산과 같은 지방 대도시까지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 막대한 임차료를 내며 매장을 확대해 나간 것이다. 매년 손에 꼽을 정도로 점포 수를 늘려 왔던 올리브영은 2008년에만 15개의 새 매장의 문을 열며 이전에 볼 수 없던 공격적인 경영을 펼쳐 나갔다.특히 이 과정에서 건강식품보다 뷰티 제품 강화에 더 무게를 둔 것은 ‘신의 한 수’로 평가받는다.

2) 온,오프라인 시너지 전략
올리브영이 올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동시에 아우르는 ‘옴니 채널’ 뷰티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세운 이유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오프라인 매장의 강점과 자사 온라인 몰의 경쟁력을 활용한 시너지 창출 작업이 한창이다. 이는 전체 매출에서 온라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10%에도 미치지 못할 뿐더러 오프라인 매장이 전국 곳곳에 깔려 있는 만큼 옴니채널(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강화하는 편이 수익성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는 까닭이다. 빠르게 상품을 배송해 주는 ‘오늘 드림’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오늘드림은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구매한 제품을 주문 후 최대 3시간 안에 받아볼 수 있는 업계 최초의 화장품 즉시 배송 서비스다.
참고문헌
1) "옴니채널 강화로 수익 개선 원년 만들겠다/전세진/2020.03.02
2) H&B ‘점유율 70%’ 올리브영...'O2O' 시너지로 성장세 이어간다/한경매거진/2020.04.20
3) CJ올리브영, 지난해 가맹점 평당 평균매출 3317만원/임혜선/2020.07.08
4) 잘 생기던 '올리브영', 신규매장 안 보인다 했더니…/김태현/2019.02.07
5) 올리브영 “아이디어가 현실로”/정연심/2020.08.05
6) "올리브영 독주 막아라"…H&B스토어 후발사 잰걸음/방글아/2017.12.23
7) [Company Insight CJ올리브영] 눈 속 홀로 핀 꽃이 아름답긴 하지만…/이지원/2020.02.08
8) 올리브영, 중소 상생경영 속도…"2020년까지 스타브랜드 10배 확대"/김규리/2018.05.17
9) '올리브영의 벽'…랄라블라?롭스?부츠, 매장 줄이고 구조조정/정혜민/2020.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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