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우리나라 유통환경의 pest 환경요인분석 [거시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3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문내용
-
Ⅰ. 서론
환경이란 기업의 목표달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의 내부와 외부의 모든 요인의 집합을 의미한다. 특히 유통환경은 이러한 외부요인 중의 하나로서 한 나라 혹은 한 사회의 모든 기업에 영향을 미친다. 현대 기업은 자신을 둘러싼 환경과 끊임없이 상호 작용하여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는 개방체제이므로 환경에 대한 면밀한 분석 없이는 장기적으로 기업의 생존과 성장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기업이 환경변화에 적절하게 대응하고 기업의 자원을 효과적 및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통 환경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
유통 환경에 대한 분석가치은 유통환경의 추세를 분석하여 유통 환경의 변화에 따른 기회와 위협을 발견하여 그 분석 결과에 따라 성공적인 유통전략을 수립하는데 있다.
유통환경은 크게 거시 환경과 미시 환경으로 분류된다. 거시환경요인으로 PEST환경(정치적 환경, 경제적 환경, 사회적 환경, 기술적 환경)요인이 있고 미시 환경 요인으로는 소비자 환경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