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분석실습] 중저가 화장품의 성공 실패 전략 분석과 해결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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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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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1) 중-저가 화장품의 실태와 현황
2. 본론
1) 중-저가 화장품 마케팅의 성공
(1) MISSHA, THEFACESHOP, SKINFOOD, BEAUTY CREDIT 각각 회사소개
(2) MISSHA, THEFACESHOP, SKINFOOD, BEAUTY CREDIT 성공한 전략비교
> SWOT분석, 4P's Mix
- 미샤
- 더 페이스샵
- 스킨푸드
- 뷰티크레딧
2) 중-저가 화장품 한계 및 해결방안
(1) MISSHA, THEFACESHOP, SKINFOOD, BEAUTY CREDIT 등의
한계점과 그에 따른 해결방안
- 방부제 사용
- 천연방부제 L.H.C의 제조방법
- 브랜드 샵의 포화상태
- 브랜드 샵의 새로운 마케팅
- 차별화
3) MISSHA, THEFACESHOP, SKINFOOD, BEAUTY CREDIT 의
성공한 마케팅과 실패한 전략의 해결방안을 비교 및 분석
- SWOT 분석을 통한 SO전략, ST전략, WO전략, WT전략 수립
3. 결론
향후 전략
(1) 연령층의 확대
- 화장품 + 약국 (중-장년층 화장품 시장)
- 크로스섹슈얼 (젊은 남성 화장품 시장)
- 베이비화장품 시장
(2) 헬스, 뷰티(Health, Beauty) - 드럭스토어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본론
Ⅰ. 중-저가 화장품 마케팅의 성공
본론에서는 설문 조사 결과를 토대로 대표적인 초저가 화장품인 미샤, 더 페이스샵,
스킨푸드, 뷰티크레딧을 중심으로 우리나라의 초저가 화장품을 분석해 보겠다.
(1) 미샤
1) Missha 소개
미샤는 엄격한 관리기준을 통과한 천연 식물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한다.
하수오, 오행초, 상백피 추출물 등의 피부 정화작용과 뛰어난 보습 효과로 피부를 차분하게 정돈해주며 오랫동안 촉촉함을 유지시킨다.
미샤는 알레르기 테스트와 화장품 매니아들의 품평을 거쳐 만들어 진다.
민감한 피부에 자극이 없도록 충분한 알레르기 테스트를 거치고 화장품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겸비한 화장품 매니아들의 엄격한 품평과정을 통하여 그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미샤는 끊임없는 연구 활동을 통하여 그 제품력을 향상시켜 나간다.
피부과학의 발전과 궤도를 같이 하는 미샤의 연구 활동은 하루도 멈추지 않는다.
더 나은 제품을 위한 미샤의 연구는 아름다운 피부에 대한 여성들의 희망을 담아내고
있다.
2) 심볼 마크 및 로고
여성을 대표하는 상징로고는 RED COLOR 를 이용,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꽃잎을 도형화하 였다. 순수의 칼라인 화이트 배경에 도전과 정열의 레드플라워, 그리고 블랙의 칼라의 로고 를 사용함으로써 보기에 편하고 안정된 디자인이다.
미샤 만의 디자인 된 글꼴을 이용한 독특한 로고를 형상화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1) 우병현 지음, [미샤 3300원의 신화], 이지앤, (2005)
2) 권민, 김경필, 문성찬, 김우형 지음, [블랙홀 시장 창조 전략], 고즈윈, (2005)
[인터넷 주소 - 출처 정리 ]
1. - (NAVER (www.naver.com) -> 미샤검색 -> http://www.able-cnc.com/
http://www.cmn.co.kr/common/all_searchview.php?honame=361&idxno=1492§ion_no=R01§ion_no2=R01&im_section_no2=&page=2&keyfield=jeonbu&sw=&key=%BA%EA%B7%A3%B5%E5%BC%F3
http://cafe.daum.net/koreagb)
2 - (NAVER (www.naver.com) -> 더 페이스샵 검색 -> http://www.thefaceshop.com/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asp?newsid=01567846579752816&DirCode=0010101&curtype=read)
3. - (NAVER (www.naver.com) -> 스킨푸드 검색 -> kinds.or.kr(매일경제신문 2005-12-01)
http://blog.naver.com/megkis?Redirect=Log&logNo=150003505076
http://www.cmn.co.kr/common/all_searchview.php?honame=361&idxno=1492§ion_no=R01§ion_no2=R01&im_section_no2=&page=2&keyfield=jeonbu&sw=&key=%BA%EA%B7%A3%B5%E5%BC%F3)
4. - (NAVER (www.naver.com) -> 뷰티크레딧 검색 ->http://www.somangcos.co.kr/
http://blog.naver.com/kss9a?Redirect=Log&logNo=110003171939
http://blog.naver.com/sschem?Redirect=Log&logNo=120021380025)
5. - ( NAVER (www.naver.com) -> 뷰티넷, http://www.beautynet.co.kr
http://www.beautynet.co.kr/beautynet/bmall/missha/missha_brand.php?topmenu=1&submenu=11)
6. - (다음 www.daum.net -> '미샤 SWOT분석' 검색->
http://cafe201.daum.net/_c21_/bbs_search_read?dataid=36&grpid=yiyk&fldid=9adr&fenc=QxXXouj.IZ50&contentval=0000azzzzzzzzzzzzzzzzzzzzzzzzz&nenc=LfHPK7zXopk8HJ.VvaslxA00)
7. - (NAVER (www.naver.com) -> 더 페이스샵, http://www.thefaceshop.com )
8. - ( NAVER (www.naver.com) -> ‘더 페이스샵 SWOT분석‘ 검색 http://www.gcomin.co.kr/data/244/F243169.html)
9. - ( NAVER (www.naver.com)지식인검색-> 스킨푸드 http://www.theskinfood.co.kr/)
10.-(다음(www.daum.net)->‘스킨푸드SWOT분석‘검색
http://www.design-science.or.kr/local/download.asp?gp_no=912)
11. - (NAVER(www.naver.com) -> 뷰티크레딧, http://www.beautycredit.co.kr)
12. - (다음 (www.daum.net) -> ‘뷰티크레딧SWOT 검색’ -> http://cafe.daum.net/cosmetic007)
13. - (NAVER (www.naver.com)지식인검색-> 조선닷컴 헬스조선 http://health.chosun.com -> 신문기사검색->http://health.chosun.com/servlet/base.health.ViewArticle?art_id=20060314000006
http://blog.naver.com/moock313/12002082777)
14. - (NAVER( www.naver.com )지식인검색 ->http://blog.naver.com/sschem?Redirect=Blog - http://blog.naver.com/sschem/120022656533 )
15. - (NAVER(www.naver.com) 지식인검색 ->http://blog.naver.com/sschem?Redirect=Blog - 2006/02/03 ⓒthedailycosmetic.com http://blog.naver.com/sschem/120021832573)
16. - (NAVER (www.naver.com) 지식인검색 -> 2005/11/28 ⓒthedailycosmetic.com
http://www.thedailycosmetic.com/sub_read.html?uid=17658§ion=section2§ion2=)
17. - (NAVER(www.naver.com) 지식인검색 -> http://blog.naver.com/bizman5620?Redirect=Log&logNo=20416598
http://blog.naver.com/sschem?Redirect=Log&logNo=120006477060)
18. - (NAVER(www.naver.com) 지식인검색 ->http://blog.naver.com/smilesunkr?Redirect=Log&logNo
http://cmn.co.kr/common/gisa_searchview.php?honame=366&idxno=1836§ion_no=N01§ion_no2=N05&im_section_no2=&page=1&keyfield=jeonbu&sw=Array&key=%C5%A9%B7%CE%BD%BA+%BC%BD%BD%B4%BE%F3=120022261498
19. - (NAVER(www.naver.com) 지식인검색 -> http://www.khidi.or.kr/(보건산업기술동향 2005. 11. 11)
http://blog.naver.com/saengyang?Redirect=Log&logNo=40019593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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