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전마케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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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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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아이리버
(1) 아리리버 배경과 디자인
(2) 구전마케팅
2. SM5
(1) SM5 배경과 성능
(2) 구전마케팅
3. 딤채
(1) 배경
(2) 구전마케팅
4. 결론
- 본문내용
-
1.아이리버
(1) 아리리버 배경과 디자인
MP3 플레이어 국내 시장점유율 1위는 단연 아이리버(Iriver)다. 인터넷(I)과 강(River)이란 합성어인 아이리버는 ‘인터넷의 강’이란 뜻이다. 아이리버는 MP3 플레이어 생산업체인 레인콤의 판매법인이면서 브랜드이기도 하다. 인터넷의 흐름을 잘 읽어 고객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기업을 만든다는 의도로 양덕준 레인콤 사장이 만들어낸 브랜드. 레인콤 지난해 매출액은 2390억원이었다. 2002년 매출액이 800억원에 불과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야말로 폭발적으로 늘었다. 이처럼 매출이 급증한 데는 2002년 초에 출시한 아이리버 덕분이었다.
소비자 ‘입맛’을 훔쳤던 비결은 디자인이었다. 기존에 나왔던 MP3 플레이어는 천편일률로 넓적한 직사각형이었다. 반면 아이리버는 3각형이었다. 한마디로 충격이었다. ‘MP3 플레이어가 이런모양으로 나올 수도 있구나’란 반응이었다고 한다. 파격적인 디자인은 미국실리콘밸리에 자리한 이노디자인 작품이었다.
양덕준 사장은 MP3 플레이어가 10~ 20대를 겨냥한 상품이란 점에 착안해 디자인에서 승부가 갈린다고 판단하고 이노디자인에 도움을 청했다. 양 사장은 ‘현재로선 디자인 계발 비용을 줄 수없다. 품질이 뛰어나기 때문에 만들기만 하면 분명 성공한다. 고객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디자인을 만들어 달라’고 주문했다. 대신 제품에 ‘인텔 인사이드’처럼 ‘이노디자인이 디자인했다’는 글자를 넣어 주겠다고 약속했다. 이노디자인은 양덕준 사장의 제안을 받아 들였고, 결국 서로 ‘윈-윈’의 길을 걸을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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