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전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아이리버
(1) 아리리버 배경과 디자인
(2) 구전마케팅

2. SM5
(1) SM5 배경과 성능
(2) 구전마케팅

3. 딤채
(1) 배경
(2) 구전마케팅

4. 결론
본문내용
1.아이리버

(1) 아리리버 배경과 디자인

MP3 플레이어 국내 시장점유율 1위는 단연 아이리버(Iriver)다. 인터넷(I)과 강(River)이란 합성어인 아이리버는 ‘인터넷의 강’이란 뜻이다. 아이리버는 MP3 플레이어 생산업체인 레인콤의 판매법인이면서 브랜드이기도 하다. 인터넷의 흐름을 잘 읽어 고객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기업을 만든다는 의도로 양덕준 레인콤 사장이 만들어낸 브랜드. 레인콤 지난해 매출액은 2390억원이었다. 2002년 매출액이 800억원에 불과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야말로 폭발적으로 늘었다. 이처럼 매출이 급증한 데는 2002년 초에 출시한 아이리버 덕분이었다.
소비자 ‘입맛’을 훔쳤던 비결은 디자인이었다. 기존에 나왔던 MP3 플레이어는 천편일률로 넓적한 직사각형이었다. 반면 아이리버는 3각형이었다. 한마디로 충격이었다. ‘MP3 플레이어가 이런모양으로 나올 수도 있구나’란 반응이었다고 한다. 파격적인 디자인은 미국실리콘밸리에 자리한 이노디자인 작품이었다.
양덕준 사장은 MP3 플레이어가 10~ 20대를 겨냥한 상품이란 점에 착안해 디자인에서 승부가 갈린다고 판단하고 이노디자인에 도움을 청했다. 양 사장은 ‘현재로선 디자인 계발 비용을 줄 수없다. 품질이 뛰어나기 때문에 만들기만 하면 분명 성공한다. 고객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디자인을 만들어 달라’고 주문했다. 대신 제품에 ‘인텔 인사이드’처럼 ‘이노디자인이 디자인했다’는 글자를 넣어 주겠다고 약속했다. 이노디자인은 양덕준 사장의 제안을 받아 들였고, 결국 서로 ‘윈-윈’의 길을 걸을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서비스마케팅]구전마케팅전략과 사례분석(A+리포트)
  • 구전마케팅전략과 사례분석목 차1. 구전 마케팅 개념 및 의의2. 버즈(구전) 마케팅의 유형3. 구전 마케팅의 전략4. 구전 마케팅의 전략단계가. 시장 조사나. 제품 개발다. 네이밍라. 패키징마. Pre 런칭5. 구전마케팅사례가. 미국 펭귄 출판사의 입소문 마케팅 사례1) 세계 2대 출판 그룹 - 펭귄 그룹2) 펭귄 그룹의 입소문 마케팅 실험3) 펭귄 그룹의 구전마케팅의 성과 나. 온라인 여성 사이트 입소문 마케팅 사례다. 일본 아사히 맥주의 프리미엄

  • 이니스프리 마케팅사례 연구과 이니스프리 SWOT분석 및 이니스프리 향후전략방향 제시
  • 이니스프리 마케팅전략 사례=차례=1. 이니스프리 소개(1) 브랜드개요(2) 경영목표2. 이니스프리 브랜드 핵심역량3. 이니스프리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이니스프리의 다양한 마케팅사례 연구(1) 고객 커뮤케이션 전략(2) 자연주의 마케팅(3) PR전략(4) 구전마케팅(5) 남성타겟 마케팅(6) 사회공헌활동5. 향후전략방향 제시(1) 고객인식의 전환(2) 고객층의 확장(3) 벤치마킹 전략1. 이니스프리 소개(1) 브랜드개요이니스프

  • 구전마케팅 레포트
  • 구전마케팅“가장 성공적인 아이디어는 마케터와, 소비자의 관계에서가 아니라 소비자와 다른 소비자와의 관계를 통해 퍼져나간다.” -Malcom Gladwell-목차Ⅰ. 서론Ⅱ. 본론1. 구전마케팅이란 무엇인가2. 구전마케팅이 뜨는 이유3. 구전마케팅의 사례분석1) SM5와 SM7의 구전마케팅 사례2) CF를 통한 구전마케팅 사례 - S-oil과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3) MBC 드라마 ‘다모’의 구전마케팅 사례4) 크리스피크림도넛의 구전마케팅 사례5) 딤채의 구전마케팅

  • 구전마케팅의 의미와 사례
  • 1구전마케팅의 의미와 사례2목차1. 구전마케팅의 의미2. 구전마케팅 등장 배경3. 구전 마케팅의 효과4. 구전 마케팅 전략5. 사례연구 및 결론3구전마케팅의 의미구혜선, 박한별, 남상미, 떨녀, 동성로 시스터즈.공통점은?이들의 공통점은?퍼뮤니케이션KIN, 펌킨족지름신, 뽐뿌리마커블(Remarkable)버즈(Buzz) 마케팅 바이럴(Viral) 마케팅스토리텔링 마케팅감동 마케팅게릴라 마케팅 이들의 공통점은?56해리포터(Harry Potter) hooters딤채SM5/SM7

  • [구전마케팅] 입소문마케팅의 개요 및 사례분석
  • 구 전 마 케 팅 제 출 일 : 2006년 11월 21일 (火)목 차1. 입소문 마케팅1) 입소문 마케팅의 개념2) 온라인 구전과 오프라인 구전의 특성 비교3) 입소문 마케팅의 기획 단계2. 입소문 마케팅이 뜨는 이유1) 매스커뮤니케이션의 영향력 상실2) 갈수록 좁아지는 세상⇒인터넷 시대3. 입소문 마케팅과 관련한 용어1) 미묘하게 다른 입소문 마케팅의 명칭2) 얼리어답터 4. 사례로 알아보는 입소문 마케팅1) Is it Remarkable?① 체험② 재미③ 스토리텔링④ 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