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스토리텔링마케팅 사례, 감성마케팅 사례, 스포츠마케팅 사례, 구전마케팅, 사례, 네트워크마케팅 사례, 한류마케팅 사례,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0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스토리텔링 마케팅 사례
1. 2% 부족할 때의 스토리텔링 사례
2. 애니콜의 스토리텔링 사례
3. 인디고의 스토리텔링 사례
4. 빈폴의 스토리텔링 사례

Ⅲ. 감성마케팅 사례
1. 스타벅스
2. 인디고
3. 디젤청바지

Ⅳ. 스포츠마케팅 사례
1. 삼성
2. LG
3. 대우
4. 현대

Ⅴ. 구전마케팅 사례
1. 네트워크 간의 상호작용을 이해하라
2. 소비자 유형에 따라 접근 방법을 다르게 가져가라
3. 제품 특성에 따라 구전 목표를 다르게 설정하라
4. 인구통계적 변화 트렌드를 파악하라
5. 다른 커뮤니케이션 도구와의 시너지 효과를 고려하라
6. 위기관리 차원에서도 구전 대응 필요
7. 의견 선도자 역할의 중요성

Ⅵ. 네트워크마케팅 사례

Ⅶ. 한류마케팅 사례
1. 대한항공
2. VK Mobile
3. LG생활건강-라끄베르

Ⅷ. 아웃백의 성공 사례
1. 적극적인 영업점 수 확보를 통해 매출이 급성장
2. 고객의 요구에 귀 기울여라
3. 본사 규모의 소형화 - 할인점식 경영
4. 가격의 거품을 없애라

Ⅸ. 참이슬의 성공 사례
1. 영업 전략
2. 직원의 사명감 부여 전략
3. 참이슬 세대를 구축
2) 신조어 참 이슬 세대를 탄생
3) 대학생들에 대한 투자
4) 여성고객을 위한 참이슬을 이용한 다양한 소주개발
5) SPORTS TEAM과 연계

Ⅹ. 비타500의 성공 사례
1. 새로운 유통전략
2. 비타민C의 장점 부각
3. 창업 정신의 승리
4. 마케팅의 차별화
5. 틈새시장의 개척
6. 발상의 전환
7. 새로운 소비자의 욕구 창출
8. 온라인과 오프라인 융합한 컨버전스 마케팅 전략

Ⅺ.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광고에 대한 태도는 상표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광고에 대한 태도가 상표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주게 되는 경로는 다양하지만, 모든 경로에서 공통되는 것은 광고에 대한 느낌반응이 선행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광고에 대한 느낌반응은 광고가 상표에 대한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그러나 인쇄광고는 방송매체와는 달리 독자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정보처리를 필요로 한다. 때문에 인쇄매체의 광고는 길고 복잡한 경우가 많다. 그러나 하루에도 수없이 쏟아지는 정보량과 광고를 고려하여 볼 때, 이러한 과정은 수정될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소비자는 정보처리를 위한 노력에 있어서 매우 인색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정보처리에 인색한 일반적인 소비자는 자신이 선호하는 형태로 제시된 정보에 주의를 주고, 이후 정보처리를 하게 된다.
때문에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정보형태는 매우 중요하다. 선호되는 정보형태가 정보처리에 미치는 영향은 정보처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적게 하고, 기억을 증가시키게 되며, 이는 심상정보처리과정에 의하여 설명되어질 수 있다.

Ⅱ. 스토리텔링 마케팅 사례

1. 2% 부족할 때의 스토리텔링 사례

2% 부족할 때
TV 광고에서2% 부족할 때'라는 음료수는 음료 자체의 속성에 대한 설명은 전혀 이루어지지 않는다. 그 대신 남녀 간의 사람과 갈등을 중심으로 하는 이야기를 만들어 소비자들로 하여금 호기심을 자극하고 드라마화하여 관객을 하나의 사랑에 대한 토론의 장속의 참여자로 만들었다. 자사 홈페이지에 글을 올리도록 하고 고객들로 하여금 사랑에 대한 남녀 간의 차이에 대해 토론을 유도하기도 하였다.
<독백1> 지현 : 사랑에 관한 가장 잘못된 오해는 그 어떤 것도 극복할 수 있다는 믿음이다. 현실의 사랑은 취업의 차이 하나에도 휘청휘청 거리니까...
인성 : 사랑에 관한 가장 잘못된 오해는 현실을 직시해야한다는 믿음이다. 현실의 문제도 시
참고문헌
* 김치조(1993), 스포츠 마케팅, 태근 문화사
* 김경규(1999), 한국 스포츠 마케팅의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대학원
* 김용만, 스포츠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학현사
* 권성희, 스포츠마케팅의 사례
* 금강기획 마케팅전략연구소(1998), 마케팅의 새로운 돌파구 : 스포츠 마케팅, 서울
* 박현종(1996). 스포츠 마케팅 입문. 금강기획
* 서승석(2003),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스포츠이벤트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경기대 스포츠 과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세이프 필․김낙희․김호 옮김(1999). 스포츠마케팅. 서울 나남
* 정찬종(1991), 서비스 마케팅론 : 이론과 실제, 백산출판사
* 최낙환․송윤헌․박만석 저, 마케팅 교재, 마케팅의 이해, 대경
* 필립 코틀러․김정구 옮김(2000), 미래형 마케팅, 세종연구원
* 한왕택(1994), 스포츠 산업학 개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크리스피 도넛 마케팅 전략
  • 비타 글레이즈, 허니 글레이즈 등 8종류의 글레이즈 도넛을 판매하고 있다. 미스터도넛은 부드러운 식감으로 업그레이드 된 부드러운 허니링 도넛과 소프트한 기지에 몸에 좋은 5종류의 블랙푸드파우더를 듬뿍 묻힌 블랙 슈가링 등 뉴 프리미엄도넛인 다양한 종류의 글레이즈도넛을 출시하였다. 따라서 각 경쟁브랜드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제품들이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위협요인으로 작용 할 것이다.Ⅳ. 마케팅 전략 분석4-1. 목표시장분석 (STP)(1) Ma

  • [마케팅사례] 국제마케팅, 투자유치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컬러마케팅 고찰과 CGV, 신라호텔, 삼양라면, 싸이월드, 미샤,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컨디션, 쌈지의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사례)
  • 국제마케팅, 투자유치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컬러마케팅 고찰과 CGV, 신라호텔, 삼양라면, 싸이월드, 미샤,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컨디션, 쌈지의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사례)Ⅰ. 마케팅의 일반적 개요1. 마케팅의 정의2. 현대적 마케팅 이념3. 마케팅 믹스1) 제품2) 가격3) 유통4) 촉진Ⅱ. 국제 마케팅의 개념Ⅲ. 국제 마케팅환경의 평가1. 경제환경2. 정치법률환경3. 문화환경 Ⅳ. 투자유치 마케팅의 개념Ⅴ. 네트워크 마케팅의 개념Ⅵ. 컬

  • [경영학] 스타마케팅 연구
  • 목 차Ⅰ. 서론Ⅱ. 본론ⅰ. 스타마케팅의 정의ⅰ-1. 스타마케팅이란ⅱ. 스타마케팅의 범위ⅲ. 스타마케팅 사례ⅲ-1. 성공사례① 국내 사례 ( 빅뱅 )▶ 다양한 매력과 실력 탑재▶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꿰뚫다▶ 컨베이어 벨트에서 빠져나오다▶ 강렬한 반복의 중독▶ 허를 찌르는 정면 돌파▶ 프로모션 휠라 빅뱅 마케팅으로 신년 대박 행진▶ 매일유업 카페라떼, 빅뱅 마케팅 본격 돌입 ▶ 대중문화의 블랙홀, 아이돌 ‘ 소비 메커니즘

  • 박카스 마케팅전략 및 광고분석
  • 목차서론들어가며박카스 소개본론1.박카스의 시대별 마케팅 전략- 1960년대~1973년- 1993년~1995년- 1996년~2006년- 현재 2. 박카스광고의 마케팅 전략-스토리텔링 기법-문장완성법3.박카스의 위기와 극복 사례- 알약에서 드링크음료로.- 정부의 통제- vita500등의 경쟁사의 출현그리고 약국으로4. 박카스 소비자 인식 조사 및 분석5. 박카스와 감성 마케팅6.결론- 앞으로의 박카스서론1. 들어가며우연히 TV를 무심코 보는 와중에 정말 공감이 갈만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분석및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대한항공의 향후 마케팅,경영전략 제안
  • = Journal of tourism management research대한항공 홈페이지대한항공 카고 홈페이지 (http://cargo.koreanair.com/kor/main/iMain.jsp)대한항공 지속가능보고서 (2008~2013) 대한항공 영업보고서 (2008~2013)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매일경제 http://mk.co.kr/정차숙 외 2명, 스토리텔링 광고의 메시지 구성요소인 관련성, 진실성, 명확성과 제품관여도가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2013배용호, 최호규, 기업의 감성마케팅에 관한 사례연구 : 방송광고를 중심으로, 201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