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번호이동성’ 도입에 따른 이동통신사별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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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번호이동성 제도

<1> 번호이동성
<2> 이동전화의 010번호통합과 번호이동성제도


Ⅱ. 정보통신부의 입장

<1> 제도 도입 배경
<2> 이동통신시장 경쟁 구도의 변화 내역
<3> 정책 방향


Ⅲ. 각 이동통신사별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전략의 구분
<2> 이동통신 3사의 마케팅 전략
<3> 각 통신사별 인터뷰 내용


Ⅳ. 외국 사례 분석과 향후 정부의 역할

<1> 외국의 번호이동성 사례
<2> 정부의 역할


Ⅴ. 이동통신사별 마케팅 보완점

*한글2002파일입니다.
본문내용
Ⅰ. 번호이동성 제도

<1> 번호이동성

① 번호이동성의 개념
통신 서비스 가입자가 서비스 제공사업자, 서비스 가입지역, 사용서비스 종류를 변경하더라도 기존번호를 그대로 유지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한다.

② 번호이동성의 구분

* 이동성 내용에 따른 구분
- 사업자 이동성 [A사업자 ⇒ B사업자]
가입자가 다른 통신사업자로 전환할 경우 번호 변경 없이 기존 번호를 유지할 수 있는 것
- 위치 이동성 [서울 ⇒ 부산]
가입자가 다른 거주지로 이동할 경우 번호 변경 없이 기존 번호를 유지할 수 있는 것
- 서비스 이동성 [시내전화 서비스 ⇒ 이동전화 서비스]
가입자가 다른 종류의 통신서비스를 선택할 경우 번호 변경 없이 기존 번호를 유지할 수 있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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