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번호이동성에 따른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8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사 개요
시장 상황 분석
설문 응답자 분석
브랜드 자산 분석
브랜드 전환(brand switching)분석
MNP 제도 도입에 따른 시장 상황 예측
MNP 이용 고객 분석
연구의 과제 및 향후 과제
본문내용
1. 조사의 배경

1 Mobile Number Portability의 2004년 1월 1일 시행에 따른 시장의 변화 가능성

2 기존의 통신사업자 와 011/016/019 식별 번호간의 브랜드 연관성의 희석화 가능성이 존재

3 따라서 효과적 Marketing 전략의 수립의 필요성이 대두


2. 조사의 목적

1 Mobile Number Portability의 시행으로 시장변화를 예측
컨조인트 분석을 통한 Scenario 접근
빈도 분석을 통한 Brand Switching 분석

2 Mobile Number Portability를 이용할 고객을 Targeting 한다
요인분석 / 회귀분석 / 컨조인트 / 빈도 분석 / 분산분석 / MDS를 통한 접근
Target 고객의 특성을 파악

3 Marketing Implication
1 , 2 조사 목적의 결과를 바탕으로 효과적 Marketing 전략 제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번호이동성’ 도입에 따른 이동통신사별 마케팅분석
  • ‘번호이동성’도입에 따른 이동통신사별 마케팅 분석 Ⅰ. 번호이동성 제도 번호이동성 ① 번호이동성의 개념통신 서비스 가입자가 서비스 제공사업자, 서비스 가입지역, 사용서비스 종류를 변경하더라도 기존번호를 그대로 유지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한다.② 번호이동성의 구분* 이동성 내용에 따른 구분- 사업자 이동성 A사업자 ⇒ B사업자가입자가 다른 통신사업자로 전환할 경우 번호 변경 없이 기존 번호를 유지할 수 있는 것 -

  • [마케팅] 번호이동성제에 따른 SK텔레콤의 마케팅전략과 향후발전 계획
  • 번호 이동성제에 따른 SK텔레콤의 마케팅 전략과 향후발전 계획 도입 010 번호 통합 및 번호 이동성 제도1. 010 번호 통합2004년 1월 1일부터 신규가입자들은 (기존가입자들은 상관없이) 모두 010번호를 부여받는다. 010통합은 식별번호를 없애고 통신사 이동시에도 번호변경 없이 기존번호 유지를 가능하게 한다. 이 시행의 목적은 현재 시장 점유율이 53%에 육박하고 있는 SKT의 고객을 타 통신사에도 일부 분포시켜서 독점을 방지하고 또한 서비스경쟁을

  • 국내 통신사들의 발전과정과 SWOT 분석
  • 연구원은 “스마트TV 출현으로 통신사들은 망 이용대가 수익확보가 가능하다”면서도 “스마트TV의 개방과 확장 전략이 통신사의 주 사업인 스마트폰과 IPTV의 멀티스크린 전략과 유사하기 때문에 직접적인 경쟁관계가 형성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정식 LG유플러스 사장의 발언에 대해 LG전자의 한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을 놓고 전략을 세우는 LG전자와 내수 통신 시장을 담당하는 LG유플러스가 다소간의 입장차가 있다는 것으로 해석된다”고 밝혔

  • [마케팅전략] KTF 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하에서 7월에 이어질 번호 이동성 제도 상황하에서 KTF의 생존 전략을 마케팅 4P를 이용하여 다음과 같이 제안 하고자 한다.마케팅 4P 전략은 제품전략, 가격 전략, 유통 전략, 촉진 전략의 네 가지로 나눌 수 기업에서는 급격한 상황변화에 대처를 잘 해야 될 것이다.먼저 KTF 의 기본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자.KTF는 치열한 마케팅 경쟁에 대비하여 기지국 대통합을 통한 최고 수준의 통화품질 달성, 유통망 통합을 통한 유통력 강화, 브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연구의 구성은 총 6장으로 구성되었으며, 제 1장은 연구배경과 목적, 연구의 방법에 대해 언급하였고, 제 2장은 M-커머스의 특성과 M-커머스의 성공요소와 장애요소에 대해 기술하였으며, 제 3장은 국내외 시장의 규모와 현황에 대해 기술하였다. 제 4장은 M-커머스에 동반되는 기술과 표준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M-커머스의 올바른 방향을 잡는 기술의 중요성을 조사했고, 제 4장은 국내 기업사례를 중심으로 모바일 마케팅을 위한 방법으로 어떤 것이 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