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010 이동전화 번호이동성제도 도입에 대한 전략- LG텔레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개 요
1. 번호이동성 제도란?
2. 번호이동성 제도의 도입배경
II. 번호이동성 제도의 시행과 영향
1. 번호이동성 제도의 시행방안
2. 이동통신 업체별 반응
3. 번호이동성제도가 기존 통신사업자의 영업전략에 미치는 영향
III. LG Telecom의 반전(反轉)전략
1. 환경분석
2. STP 분석 및 포지셔닝
3. 마케팅 믹스(4P)
IV. 결론
- 본문내용
-
1. 번호이동성 제도란?
번호이동성(Number Portability)이란 전화가입자가 자신의 전화번호를 바꾸지 않고도 자유롭게 통신사업자, 가입지역, 서비스 등을 변경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하는데, 이러한 번호이동성은 신규통신사업자들이 기존 사업자들의 장벽을 뚫고 성공적으로 통신서비스 시장에 진입하여 경쟁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필수 불가결한 요소로 인식되고 있다. 번호이동성에는 서비스 제공자 이동성(Service Provider Portability), 지역 이동성(Location Portability)
그리고, 서비스 이동성(Service Portability)등 3가지 형태가 있다.
1) 서비스 제공자 이동성
서비스 제공자 이동성이란 전화이용자가 서비스제공자를 바꾸어도 전화번호를 바꿀 필요가 없는 것으로 현재 통신선진국에서 시행중인 번호이동성은 Rate Center 또는 Exchange Area 내의 서비스 제공자 이동성에 한정하여 시행 중에 있다.
2) 지역이동성
지역 이동성이란 이사 등으로 지역 코드가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든지, 심지어 국가간 이동에도 원래 사용하던 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3) 서비스 이동성
서비스 이동성이란 서비스를 이동하더라도 번호를 그대로 유지한다는 의미로서 휴대전화서비스를 받다가 PDA서비스로 전환하는 경우에 종래에 사용하던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