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KTF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30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국내 이동통신 시장동향
2) KTF 기업분석
3) 이동통신사별 경쟁현황
4) KTF의 성공 전략
5) KTF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본문내용
-
◈ 이동통신산업의 특성 ◈
▶ 한국의 이동통신시장은 1984년 한국이동통신㈜가 아날로그 방식의 이동전화서비스를 개시
▶ 이후 1994년 4월 제2사업자인 신세기통신이 시장에 진입, 독점
▶ 1997년 10월 PCS 3사(한국통신프리텔, 한솔엠닷컴, LG텔레콤)가 이동전화서비스 개시
▶ 2001년도에 KTF가 한국통신엠닷컴을 합병, 2002년에는 SK텔레콤이 신세기통신을 합병함으로써 한국의 무선통신시장은 KTF,
SK텔레콤, LG텔레콤의 3개 사업자로 재편되었다.
▶ 무선데이터 서비스 활성화로 IS95C(CDMA 1X)서비스가 2001년
부터 상용화 시작
▶ 2002년 5월부터는 초고속 데이터 서비스가 가능한 CDMA2000
1X EV-DO서비스가 상용화 되어 고품질이면서도 초고속의
데이터 서비스가 가능
▶ 2003년 중, 기존의 이동통신 사업자와 W-CDMA 사업권을 갖고
있는 출자업체간의 합병이 추진되었으며, 케이티프리텔과
케이티아이컴, 에스케이 텔레콤과 에스케이아이엠티의 합병으로 3개 이동통신 사업자 구도가 정착되었다.
◈ 이동통신산업의 성장 ◈
▶ 통신기술의 발달과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이동통신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 매년 큰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 2004년 1사분기 기준 인구대비 보급률이 70.1%로 추정
▶ 또한 2004년 상반기는 번호이동성제도의 도입과 이동통신사들의
적극적인 마케팅에 의해 보급률이 상대적으로 크게 증가되었음.
▶이동통신산업은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서비스 개선을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컨텐츠 개발로 매출을 증가시키고 있음.
자료평가
- 내용의 일관성이 ㅜㅜ
- nh***
(2008.01.06 22:32:16)
- 조금더 고급스러웠으면
- soul2***
(2005.11.25 22:26: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