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마케팅]번호의 이동성 도입에 따른 Brand switching 의도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2 / 2019.12.24
- 8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Ⅰ. 서론--------------------------------------------------1
제1절 문제의 제기----------------------------------------1
제2절 연구의 목적----------------------------------------2
제3절 연구 방법 및 구성----------------------------------4
Ⅱ. 이동통신 서비스의 산업동향------------------------∙6
제1절 이동통신 서비스의 개요-----------------------------∙6
제2절 국내 이동통신 서비스의 시장분석---------------------8
제3절 해외 시장동향-------------------------------------11
제4절 향후 기술 및 발전 방향----------------------------∙21
Ⅲ. 이론적 배경----------------------------------------26
제1절 서비스 품질에 대한 이론적 고찰---------------------26
제2절 고객 충성도에 대한 이론적 고찰---------------------33
제3절 번호의 이동성에 대한 이론적 고찰-------------------41
제4절 상표 전환에 관한 이론적 고찰----------------------∙45
Ⅳ. 실증 연구------------------------------------------51
제1절 연구 모형의 개요-------------------------------∙51
제2절 가설 설정--------------------------------------52
제3절 조사설계---------------------------------------54
제4절 연구 결과--------------------------------------57
Ⅴ. 결론------------------------------------------------∙69
제1절 연구 결과의 요약-------------------------------∙69
제2절 전략적 시사점----------------------------------∙70
제3절 연구의 한계점 및 발전 방향----------------------71
참고 문헌----------------------------------------------∙72
ABSTRACT-------------------------------------------∙∙78
설문지-------------------------------------------------∙∙
- 본문내용
-
본 연구는 번호의 이동성 도입으로 인해 기존 이동통신 고객들의 상표전환이 활발해질 것이라는 것을 통계적으로 증명하였다. 이는 2004년 1월의 이동통신 업계간의 극심한 고객 유치경쟁을 예고하고 있으며 SKT의 가입 고객이 KTF와 LGT로 번호의 변경 없이 이동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이동통신 각 사는 대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본 연구가 시사하고 있는 전략적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이동통신 고객의 Brand switching 의도에 개인번호에 대한 loyalty가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이는 이동 통신사들로 하여금 개인번호의 로열티를 증진시킬 수 있는 promotion이나 이벤트를 시행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연구 결과 사업자 번호의 loyalty보다 개인번호에 대한 loyalty를 가지고 있는 고객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는 사실은 번호의 이동성 제도가 도입되더라도 고객들은 번호에 대한 loyalty를 여전히 가지고 있으리라는 것을 예상하게 해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