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통신사들의 발전과정과 SWO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9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이동통신사 발달과정 및
마케팅 전략분석
▲96년 CDMA 상용화 시점부터 97년 PCS 사업자의 등장에 따른 셀룰러와 PCS 진영간의 대결
▲ 인수합병을 통해 3개 사업자로 재편된 이후 2004년 번호이동성제도 시행으로 인한 사업자간의 경쟁
▲3세대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경쟁 등으로 구분
▲지금은 와이파이 대전
- 본문내용
-
KTF와 LGT의 차례적인 번호이동성 완전개방
: 이통사간 가입자 유치경쟁 심화
식별번호가 아닌 회사명칭의 브랜드로 변화
(SK텔레콤, KTF, LG텔레콤 등)
HSDPA의 상용화
2G에서 3G로
2006. 5. SKT 세계 최초 HSDPA 상용서비스를 시작
6. KTF 역시 상용화를 단행
2007. 9. LGT 동기식 3G 기술 리비전A 서비스
리비전A는 기존 2G망을 업그레이드 한 것으로 경쟁사들의 3G망처럼 완전히 차별화되지 않다. 유심(USIM) 기반의 부가서비스도 어렵다.그래서 LG텔레콤은 영상통화나 USIM 기반의 서비스가 아닌 요금, 부가서비스 광고에 올인한다.
SWOT 분석은 기업의 내부환경을 분석하여 강점(strength)과 약점 (weakness)을 발견하고, 외부환경을 분석하여 기회(opportunity)와 위협(threat)을 찾아내어 이를 토대로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죽이고, 기회는 활용하고 위협은 억제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
기술적 문제(트레픽 문제)
망진화
한편 WiMAX의 경우 상용화 시점 측면에서 4G 시장 선점에 유리하였으나, 최근 주요 WiMAX 사업자의 진영 이탈 및 TD-LTE의 약진으로 위기에 직면
이유는 LTE가 주파수 효율성, 낮은 지연, 고대역폭이라는 이점 때문
HSPA+가 LTE도입까지 네트워크 진화의 대안으로 떠오름 (AT&T, T-Mobile, 호주의 Telestra, 스페인, Vodafone, 일본 Softbank, eMobile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