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풀무원 pulmuone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풀무원 개요
풀무원 초창기
풀무원 국내성장기
풀무원 해외진출기
분석, 평가 및 전망
본문내용
기업전략

USA 법인 자체 운영 가능한 조직 체제 구축
두부 공장 설립 후 WW사 M&A인수 합병 (유통채널과 브랜드영향력 활용)
향후 교포시장 중심의 사업 -> 메인 스트림 시장으로 진출 교두보 마련
기존의 국내 자회사들을 이용 기업 분석 및 전략에 활용 (ex)한국바이오기술투자)

사업부전략

풀무원 USA 자체로는 아직 사업부로 구분할 만한 영역이 구축되지 않음 서부 최대의 SOY 관련 제조 회사였고 냉장 유통시스템도 선진 수준으로 확보하고 있었기 때문에 인수 합병 후 성공적인 조직 통합이 이루어지면 국내 수준의 각 사업부 전략 및 조직 체계 구축 가능성


풀무원 USA 재무성과(‘05년 3분기 IR)

05년 3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감소
7월까지의 누적 매출액은 전년 대비 0.4% 증가
영업이익률 (영업이익/매출액*100)이 올해 3분기 –16.4%
판매비와 관리비에서의 지출이 많음
-> 영업 성과가 좋지않음.


Strategy

Localization : 대다수 미국인 중점 타깃으로 현지 입맛에 맞는 상품개발
유통 channel : National Food Market체인인 Whole Food Market 입점 (자연, 건강, 유기농 지향의 최대 규모 건강식품 체인, 미국 전역에 230개 유통망)
LA, Newyork 공장->Cold Chain Technology
Made in USA로 시장공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풀무원 해외진출 성공사례
  • 풀무원 해외진출 성공사례목 차 서 론Ⅰ. 풀무원 선정 동기Ⅱ. 풀무원 기업 소개1.풀무원의 유래2.풀무원의 비전 3.풀무원의 경영이념 본 론Ⅰ. 풀무원의 국내 시장 점유Ⅱ. 미국 시장 진출 배경1.미국 시장 진출의 배경2.미국 식품시장의 특징Ⅲ.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마케팅 전략1.미국 진출 초기상황 분석1) 미국 시장 진입방법2) SWOT분석3) 4P전략4) 미국시장 내 초기진출의 실패원인2.풀무원의 마케팅 전략 1) 현지기업을 활용

  • 풀무원 브랜드전략
  • 풀무원 포지셔닝과 최근이슈2) 풀무원 SWOT 분석3) CJ제일제당 SWOT 분석4) 공동브랜드 비교6. 문제점 도출1) 하위브랜드 인지도 부족2) 판촉 전략 미비3) 소비자 기대수치 향상4) 적은 광고노출빈도7. 해결책1) 환경이미지 홍보강화2) 브랜드별로 다른 전략 수립3) 광고비중 증가4) 홍보전략5) 적극적인 해외진출6) 짝짓기 마케팅과 연계마케팅8. 결론 【참고문헌】1. 선정동기풀무원은 이웃사랑과 생명존중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자연친화적인 먹

  • [조직] 풀무원 조직구조와 문화
  • 진출하여 다양한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사업의 다각화와 경영의 합리화 및 전략정보화에도 한 걸음 앞서 나가기 위해 힘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21세기 바이오 기업으로의 재도약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는 중이다. 2) 풀무원의 심볼 풀무원의 마크는 자연 건강 생활 기업으로, 최고의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풀무원의 뜻을 담고 있다. 영문 Pulmuone은 풀무원 사람들이 하나가 되어 세계와 미래에 힘차게 도전하여 항상 최고를 추구해 나

  • [경영사례] 풀무원 분석
  • 풀무원 USA 성공 전례 Non-GMO와 유기농 원료 EU내 한국 최대 시장 투자기업에 다양한 혜택 유기농식품 수요 증가 한국에 대한 낮은 인지도 낯선 브랜드명 제품의 개발 미비 타문화에 배타적인 자세 이미 진출한 유럽의 경쟁업 체들 새로운 경쟁국가들의 시장위협 SWOT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Well Being So What?!8.해외 시장 진입 전략시장상황1.이미 형성된 시장Infra 구축의 큰 비용2.보수적 성향Joint VentureLicensing, FranchisingWholly Owned Subsidiary

  • [마케팅] 포장두부시장의 선발주자 풀무원
  • 경영을 해왔고, 환경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에게 친환경적인 기업 이미지를 보여줌유기농 식품과 같은 신선한 것을 찾는 요즘 시대에 맞는 기업확대되는 고객층에 맞추어 풀무원의 차별성을 유지해야 하며, 국내 대기업, 외국기업들과도 경쟁해야 하는 새로운 과제에 직면 혁신적이고 도전적으로 개발, 적용해 나가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풀무원은 이제 더 큰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Reference풀무원 홈페이지-http://www.pulmuone.co.kr-http://www.pulm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