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풀무원 해외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Ⅰ. 풀무원 선정 동기
Ⅱ. 풀무원 기업 소개
1.풀무원의 유래
2.풀무원의 비전
3.풀무원의 경영이념

◎ 본 론

Ⅰ. 풀무원의 국내 시장 점유
Ⅱ. 미국 시장 진출 배경
1.미국 시장 진출의 배경
2.미국 식품시장의 특징
Ⅲ.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마케팅 전략
1.미국 진출 초기상황 분석
1) 미국 시장 진입방법
2) SWOT분석
3) 4P전략
4) 미국시장 내 초기진출의 실패원인
2.풀무원의 마케팅 전략
1) 현지기업을 활용한 진출 방안 변경
2) 4P전략
3.미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Ⅳ. 현재 풀무원의 해외 사업 현황과 향후 방향
1. 글로벌 기업의 기반 마련
2. 현재 미국 진출 현황
3. 타 국가와의 진출 현황

◎ 결 론

Ⅰ. 풀무원의 성공요인
Ⅱ. 향후 성장 전략 방안
1. 유기농 식품계의 아이콘 브랜드
2. 유럽시장에서의 향후 성장 전략
Ⅲ. 교훈 및 느낀점


본문내용
-생산, 운송, 매장까지의 운반, 매장 내 진열 등 생산 이후 모든 과정의 냉장유통 실시
▶CVO(Commercial Vehicle Operation) System
-운행 차량에 PCS 폰, MIDT 단말기, 온도센서를 설치하여, 차량의 위치 정보 및 차량 내
부 온도상태를 Web을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함
-주요기능 : 수·배송 차량의 현재 위치 확인, 일정시점의 운행 경로, 차량의 적재 상태,
24 시간 탑내부 온도 확인
▶냉장창고 온도 모니터링 시스템
-풀무원 내 모든 공장 및 OEM 업체의 냉장창고 및 주요공정의 온도를 인터넷을 통해 실시
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시스템

2) 환경경영
-환경경영은 풀무원만의 환경보전원칙을 제정·준수함으로써 실천하고 있다.
-풀무원의 환경보전원칙
하나, 우리는 오염 예방에 주력하고, 오염 물질의 사용과 배출을 최소화한다.
하나, 우리는 환경 오염을 최대로 줄일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한다.
하나, 우리는 재자연화, 감량화, 재사용 등의 환경기술을 적극 개발하고 활용한다.
하나, 우리는 환경관리 목표를 법적 규제치의 ½이하로 지켜나간다.
하나, 우리는 보다 엄격한 환경관리를 위해 세부실행지침을 제정, 준수한다.
하나, 우리는 환경 보전을 위한 사회 활동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적극 지원한다.
하나, 우리는 쾌적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여 건강과 안전을 지켜 나간다.
하나, 우리는 환경 보전을 생활화하여 건강한 생활 문화 창조에 앞장선다.


◎ 본 론

Ⅰ. 풀무원의 국내 시장 점유
1. 제품군별 국내시장 점유율














<국내 시장 상황>
풀무원은 크게 두부산업, 나물산업, 생면산업을 필두로 생식품산업을 영위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포장두부산업은 풀무원의 성장 원동력이라고 할 정도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풀무원의 주산업들은 모두 좋은 시장점유율로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다. 두부산업은 2007년 기준 시장점유율 55.9% 1위를 달리고 있고, 포장 나물산업은 52%로 생면산업은 41.8%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 성공전략
1) 두부산업
풀무원의 성장 원동력인 포장 두부산업은 지난 1984년 국내에 처음으로 ‘포장 두부‘를 출시하면서 시작되었다. 이후 두부의 제조, 냉장 유통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혁신을 거듭하며 현재는 미국 서부와 동부에 각각 공장을 설치해 두부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올해는 고품질의 유기농 콩을 확보해 프리미엄급 유기농 콩 두부시장을 만들어가려는 전략까지 발표하고 있다.
2) 나물산업
나물 산업에서 포장 콩나물시장을 예를 들자면, 콩 껍질을 완벽히 제거해 따로 다듬을 필요가 없고, 농약이나 성장 촉진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통통하고 아삭아삭한 콩나물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불편을 해소하고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

3. 브랜드이미지 강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풀무원의 해외 진출 사례
  • 풀무원의 해외 진출 사례-핵심역량을 활용한 해외 진출 사례 분석 1. 서론1-1. 들어가며1. 자연, 건강 그리고 콩 - 22. 풀무+원 철학, 원경선 원장 - 23. 풀무+원 철학의 계승, 남승우 대표이사 - 3 1-2. 풀무원1. 풀무원 사업분야 - 42. 주요 사업부 - 43. 브랜드 - 54. 연혁 - 75. 풀무원의 재무상태 - 7 1.3 나오며 - 82. 본론2-1. 초기1. 풀무원 공동체 농장 (1955) - 92. 풀무원 무공해 농산물 직판장 (1981) - 93. 원경선 - 94. 이 시기에 얻을 수 있었던 역량 -102-2.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해외에서 해외로의 국제 마케팅 성공 사례1) 노키아① 기업 소개노키아는 이동 통신 분야의 전 세계 선두 기업으로서 경험과 혁신, 사용자 친화성, 안정성 있는 솔루션을 바탕으로 휴대 전화와 모바일, 고정, IP 네트워크 분야를 선도하고 있으며, 인터넷에 이동성을 추가함으로써 노키아는 기업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고 있다. 노키아는 6대 증권 거래소에서 가장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는 기업 중 하

  • [국제경영] 풀무원의 미국진출 성공
  • 목 차1. 풀무원 선정이유와 풀무원 소개2. 풀무원 내 브랜드 소개3. 한국에서의 풀무원 4. 해외진출 배경5. 미국시장 상황 분석6. 미국진출 초기 상황 분석7. 미국진출 후기 상황 분석8. 미국에서의 풀무원9. 풀무원의 향후 방향10. 결론1. 풀무원1) 선정 이유국제 경영학에서 우리나라 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조사한다고 했을 때, 우리 팀은 적합한 기업 선정에 고심했다. 그리고 고심 끝에 모아진 의견은, 처음부터 기업 자체 진

  • [성공사례] 풀무원의 성공경영전략(한글파일)
  • 풀무원의 미국진출 성공사례를 접할 수 있었다. 항상 우리 식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었던 두부가 바다 건너 미국에서 자리 잡았다는 사실은 조금은 이색적 이었다. 두부는 동양의 대표적인 음식이지만 서양 사람들에게는 친숙치 못한 음식이다. 서양인에게는 콩조차 동물들의 사료로 인식되는 상황에서 과연 어떻게 두부라는 음식을 알렸을까 하는 호기심이 우리를 자극하였다. 이런 호기심을 계기로 하여 풀무원의 해외 시장 진출의 성공요인과 향후

  • [국제마케팅] 종가집김치의 일본진출전략
  • 성공을 발판 삼아 김치의 세계화라는 비전 달성을 이루어 내는 날이 반드시 오게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한국인이 김치 없이는 살 수 없는 것처럼 전 세계 모든 인류들이 매일 김치를 식탁 위에서 접하게 될 그날을 기대하며 종가집 김치의 향후 성공 여부를 꾸준히 지켜 보는 것도 흥미 있을 듯하다. 종가집 김치 일본 해외 영업부서 사내 자료삼성경제 연구소 ‘한국 음식의 국제화 전략’자료김치의 기술과 경영http://www.kotis.co.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