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풀무원 해외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 론
Ⅰ. 풀무원 선정 동기
Ⅱ. 풀무원 기업 소개
1.풀무원의 유래
2.풀무원의 비전
3.풀무원의 경영이념
◎ 본 론
Ⅰ. 풀무원의 국내 시장 점유
Ⅱ. 미국 시장 진출 배경
1.미국 시장 진출의 배경
2.미국 식품시장의 특징
Ⅲ.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마케팅 전략
1.미국 진출 초기상황 분석
1) 미국 시장 진입방법
2) SWOT분석
3) 4P전략
4) 미국시장 내 초기진출의 실패원인
2.풀무원의 마케팅 전략
1) 현지기업을 활용한 진출 방안 변경
2) 4P전략
3.미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Ⅳ. 현재 풀무원의 해외 사업 현황과 향후 방향
1. 글로벌 기업의 기반 마련
2. 현재 미국 진출 현황
3. 타 국가와의 진출 현황
◎ 결 론
Ⅰ. 풀무원의 성공요인
Ⅱ. 향후 성장 전략 방안
1. 유기농 식품계의 아이콘 브랜드
2. 유럽시장에서의 향후 성장 전략
Ⅲ. 교훈 및 느낀점
- 본문내용
-
-생산, 운송, 매장까지의 운반, 매장 내 진열 등 생산 이후 모든 과정의 냉장유통 실시
▶CVO(Commercial Vehicle Operation) System
-운행 차량에 PCS 폰, MIDT 단말기, 온도센서를 설치하여, 차량의 위치 정보 및 차량 내
부 온도상태를 Web을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함
-주요기능 : 수·배송 차량의 현재 위치 확인, 일정시점의 운행 경로, 차량의 적재 상태,
24 시간 탑내부 온도 확인
▶냉장창고 온도 모니터링 시스템
-풀무원 내 모든 공장 및 OEM 업체의 냉장창고 및 주요공정의 온도를 인터넷을 통해 실시
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시스템
2) 환경경영
-환경경영은 풀무원만의 환경보전원칙을 제정·준수함으로써 실천하고 있다.
-풀무원의 환경보전원칙
하나, 우리는 오염 예방에 주력하고, 오염 물질의 사용과 배출을 최소화한다.
하나, 우리는 환경 오염을 최대로 줄일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한다.
하나, 우리는 재자연화, 감량화, 재사용 등의 환경기술을 적극 개발하고 활용한다.
하나, 우리는 환경관리 목표를 법적 규제치의 ½이하로 지켜나간다.
하나, 우리는 보다 엄격한 환경관리를 위해 세부실행지침을 제정, 준수한다.
하나, 우리는 환경 보전을 위한 사회 활동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적극 지원한다.
하나, 우리는 쾌적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여 건강과 안전을 지켜 나간다.
하나, 우리는 환경 보전을 생활화하여 건강한 생활 문화 창조에 앞장선다.
◎ 본 론
Ⅰ. 풀무원의 국내 시장 점유
1. 제품군별 국내시장 점유율
<국내 시장 상황>
풀무원은 크게 두부산업, 나물산업, 생면산업을 필두로 생식품산업을 영위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포장두부산업은 풀무원의 성장 원동력이라고 할 정도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풀무원의 주산업들은 모두 좋은 시장점유율로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다. 두부산업은 2007년 기준 시장점유율 55.9% 1위를 달리고 있고, 포장 나물산업은 52%로 생면산업은 41.8%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 성공전략
1) 두부산업
풀무원의 성장 원동력인 포장 두부산업은 지난 1984년 국내에 처음으로 ‘포장 두부‘를 출시하면서 시작되었다. 이후 두부의 제조, 냉장 유통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혁신을 거듭하며 현재는 미국 서부와 동부에 각각 공장을 설치해 두부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올해는 고품질의 유기농 콩을 확보해 프리미엄급 유기농 콩 두부시장을 만들어가려는 전략까지 발표하고 있다.
2) 나물산업
나물 산업에서 포장 콩나물시장을 예를 들자면, 콩 껍질을 완벽히 제거해 따로 다듬을 필요가 없고, 농약이나 성장 촉진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통통하고 아삭아삭한 콩나물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불편을 해소하고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
3. 브랜드이미지 강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