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풀무원 조직구조와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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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풀무원 기업소개
1) 풀무원 소개
2) 풀무원의 심볼
3) 기업이념
4) 풀무원의 브랜드 이미지
5) 브랜드 가치 창조를 위한 노력
6) 풀무원의 경영철학

2. 풀무원의 성장
1) 회사연혁
2) 풀무원 계열사
3) 풀무원의 매출규모
4) 풀무원의 성공요인

3. 풀무원의 기업문화
1) 풀무원 자연사랑 기업문화
2) CS스타 문화

4. 풀무원의 능력위주 기업문화
1) 풀무원의 인재상
2)풀무원의 처우 및 평가
3)개별인센티브 운용
4)교육평가 및 인사 연계시스템
5) 관리자 능력 강화

5. Mckinsey 7S 모형에 따른 기업문화 분석
1)공유가치
2)조직구조
3)기술능력
4)리더십 스타일
5)관리제도
6)전략

6. 7S 모형

7. 풀무원의 앞으로의 방향

본문내용
1. 풀무원 기업소개
1) 풀무원 소개
1981년 5월 '풀무원 무공해 농산물 직판장' 이라는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한 조그만 야채 가게에서 출발한 풀무원은 '내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전한다'라는 정신으로 식품에 '질의 개념'을 도입하여 우리나라 식품 산업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온 대표적인 기업이다.

1984년 5월 풀무원식품(주)으로 법인화하여 1995년 상장회사로 되기까지 10여 년 동안 두부, 콩나물로 대변되는 생식품과 장류, 면류, 건강보조식품, 먹는샘물, 다이어트, 화장품, 생활용품, 유통 등의 사업을 의욕적으로 전개해왔으며 최근에는 B2C사업인 내추럴홀푸드 인터넷 쇼핑몰을 비롯하여 B2B사업인 푸드머스, 문화사업(김치박물관), 외식사업, 바이오 산업 등에 진출하여 다양한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사업의 다각화와 경영의 합리화 및 전략정보화에도 한 걸음 앞서 나가기 위해 힘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21세기 바이오 기업으로의 재도약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는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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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6.05 20:5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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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10.31 15: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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