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 풀무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 기업 분석
풀무원의 경영 전략
풀무원 아웃소싱
해외 시장 환경 분석
해외 경쟁자 분석
해외 고객 분석
SWOT 분석
해외 시장 진입 전략
국제 마케팅 전략-STP
인적자원관리
결론
본문내용
1.선정 기업 분석

국내 포장 두부 시장 점유율 1위(85%)
유기농 원료 및 제품 생산
첨단 유통 연계망 구축(Cold Chain System, CVO System)
기존 해외 시장 진입의 성공 (풀무원 USA, 용정 일송정)

2.풀무원의 경영전략

품질 경영
원료 사용 기준
신선 & 안전
원료별 세부 관리
첨가물 사용 기준
제조/품질 관리 기준
위생
유통
환경 경영


1980’ 초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유기농 무첨가의 건강▪무공해 식품”
두부, 콩나물
GF(General Food)
SF(Supplementary Food)
►▶부서별 독자적인 사업 전략,
한단위의 전략사업단위


3. 풀무원 아웃소싱

핵심 역량
원칙준수
당일 생산 및 공급
직접 판매(Direct Marketing)
요구사항
정보시스템 인프라
내부역량 결핍 해결
결정
정보시스템 부서 아웃소싱


파트너 선정
국내 아웃소싱 업계의 현황
“누구에게 맡길 것인가?”
파트너 선정
안정성(생소한 분야)
신뢰성
아웃소싱 계약
완전 계약 & 불완전 계약
공급자 vs 고객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풀무원 마케팅,경영전략사례] 풀무원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풀무원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사례와 향후전략제언
  • “풀무원”기업분석SWOT분석경영전략마케팅전략향후전략제언1. 풀무원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철학2. 풀무원 주요브랜드3. 풀무원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풀무원의 주요 경영전략(1) 윤리경영 전략(2) 환경경영 전략(3) SCM 전략(4) 품질경영 전략5. 풀무원 마케팅전략(1) 웰빙 마케팅전략(2) 고객지향 마케팅전략(3) 마케팅믹스 4P전략6. 풀무원 향후전략제언1. 풀무원 기업소개(1) 기업개요1984년 5월에 설

  • 풀무원 기업분석 풀무원 마케팅 풀무원 경영사례 풀무원 브랜드마케팅 풀무원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풀무원이 생라면 시장을 라면에 대한 인식과 소비 관련 라이프 스타일을 기준으로 크게 4가지로 세분화했는데풀무원 생라면은 건강/영양 중시형의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했습니다.또 맛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한 쫄깃한 면발과 깔끔한 국물을 중시한 신라면이 있습니다.저자극/안전 중시형과저관여형 소비자들 있는데저희는 저자극/안전 중시형의 소비자들을 위한 STP전략을 짜보았습니다.19저자극/ 안전 중시형 소비자들은 1, 2, 3, 설명하고그

  • 풀무원 사회적책임과 기업윤리경영사례분석
  • 풀무원 기업조사목차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2. 풀무원 재무 상태 및 인사. 제품(사업군)소개3. 사회적 책임 관련 사례4. 풀무원의 윤리 경영(투명경영)5. 맺음말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1)선정이유 우리나라 기업 중에는 먹거리 사업으로 비약적 성장을 한 기업이 제 법 많   이 있다. 그러나 먹거리 앞에 바른 혹은 건강한이라는 수식어를 쉽게 붙   일 수 있는 제품과 기업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다. 그런 점에서 경제계나   언론계에서 무공

  • [기업사례]<풀무원>-기업경영분석
  • 경영정보체계이다. 2) CAO(Computer Assisted Odering, 자동발주시스템) : 판매데이터(POS)를 기초로 한 자동발주처리로서, 고객의 수요에 대한 정보와 재고 및 행사 등 판매정보를 통합 분석하여 주문서를 작성하는 시스템이다. 이는 고객에 대한 반응과 효율적 상품보충 측면에서 잠재적 개선을 이룰 수 있으며 POS 데이터와 상품보충과정을 연계함으로써 적은 비용으로 한정된 판매공간에서의 상품판매 효과를 높일 수 있고, 판촉활동에 의해 발생하는 제품수요

  • 풀무원 품질경영사례분석 및 풀무원 환경친화적 경영사례분석
  • 풀무원의 품질경영 & 환경친화적 경영-풀무원 음성공장을 다녀와서contents1서론1) 풀무원 소개 및 주제선정 동기2) 풀무원 음성공장의 주요 생산품2본론1) 풀무원 식품 산업의 특징2) 풀무원의 품질경영3) 풀무원의 환경친화적 경영4) 풀무원 음성공장 견학내용(사진)1. 서론1) 풀무원 소개 및 주제 선정 동기◆ 풀무원의 의미풀무원(Pulmuone)의 풀무(Pulmu)란 대장간에서 쇠를 뜨겁게 달구기 위해 바람을 불어넣는 기구를 말하는 것이다.여기에 풀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