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LG ENT 모니터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5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이유(p3)
2. 회사소개(p3-p4)
3. 5C분석(p5-p20)
1) China
2) Change
3) Consumer
4) Competitor
5) Company
4. VMS(p21)
1) Vision
2) Mission
3) Strategy
5. TOWS 분석(p22-p31)
6. STP 분석(p32-p47)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7. 5P 분석(p47-p55)
1) Price
2) Product
3) Place
4) Promotion
8. 전략제시(p55-p57)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세계는 점차 좁아지면서 넓어지고 있다. 지구 반대편의 사람들의 생활을 이 곳에서 지켜볼 수도 있을 뿐 아니라 더 이상 자신의 활동무대는 한 국가의 도시가 아닌 글로벌(global)에 펼쳐져 있는 것이다. 이러한 아이러니한 상황은 아마도 정보화로 인한 네트워크 형성이 가장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무한경쟁의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신을 다스리는 역량이 필요하다. 정보는 매일 쏟아지고 있고 세상은 빠르게 움직이기 때문에 기업이 중심을 제대로 잡지 못하면 어느새 금방 사라지고 마는 것이 현실이다.
특히, 세계 경제의 오아시스로 불리는 중국시장에서 한국기업은 한국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중국시장을 섣불리 공략해서는 곤란하다. 같은 아시아권이라 하더라도 중국과 한국은 다른 문화와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소비자 및 시장도 구별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는 현재 진출해있는 LG전자의 모니터 사업부를 바탕으로 자사를 바로알고 더 나아가 세계를 다스릴 수 있는 Market Leader가 되고자 이 회사를 선정하게 되었다.
또한, 컴퓨터 시장은 중국에서는 충분히 매력적인 시장이며 세계적으로 전통적인 CRT모니터(cathode-ray tube)에서 LCD모니터로 전환되는 추세에 한국의 LCD기술은 가히 수준급이라 할 수 있다. 중국시장은 성장 가능성 뿐 아니라 시장 규모도 막대하며 올림픽과 같은 글로벌 기업의 경쟁터로 중국시장에서 인정받아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자신감을 얻게 될 것이다. 현재 현지화전략으로 중국회사와 합작법인을 통해 모니터 시장에서의 1위가 되고자 하는 LG 동창의 모니터가 중국 소비자에게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만족스런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어떤 전략이 필요한지 개략적으로 제안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 ‘사례와 통계로 본 중국소비자와 중국시장’, 김용준 저, 박영사
- 연세사회과학연구 제 5권(가을호, 1999), 89-106
‘중국사회의 정보화와 중국정부의 정책’, 유재섭
- LG 경제연구원 배영준 2001.12.19 주간경제 654호 ‘변화하는 중국, 달라지는 소비자’
- LG 경제연구원 김석진 2004.10.15 주간경제 802호 ‘IT 기업 중국사업 성공 포인트’
- LG 경제연구원 강승호 2004.03.17 주간경제 771호 ‘중국 위안화 절상의 산업별 영향’
- LG 경제연구원 최정덕 2004.11.19 주간경제 807호 ‘수익성에 적신호 켜진 2005년 LCD산업’
- ‘현대마케팅론’, 유필화 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