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일본애니메이션의 한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한국 및 일본의 환경 분석
1. 환경 분석
1) 정치적 요인
2) 경제적 요인
3) 사회문화적 요인
4) 기술 환경

2.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일반적 특징
1. 애니메이션 산업
2.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특성과 만화산업모델론

3. 일본 애니메이션의 해외진출
1. 미국
2. 유럽
3. 아시아

4. 일본 애니메이션의 한국 진출

5. 지브리 스튜디오의 한국 진출

6.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한국 진출
1. 영화의 소개
2. 국내 마케팅 전략 전개 방향
3. 국내 홍보 전략 전개 방향
4. 국내 광고 전략 전개 방향
5. 국내 프로모션 전략 전개 방향

7. 앞으로의 전망
1. '붉은돼지' '공각기동대2'등 연말부터 잇단 개봉
2. 애니 업계 개방 시기 유예 환영
3. 추가 개방계획

8. 시사점

본문내용
① 한국정부의 일본문화 개방

한국이 오랫동안 일본에 대한 거부감으로 일본대중문화를 개방하였다. 기존에도 물론 음성시장을 통해 이미 어느정도 유포되어 왔으나, 공개적인 개방에 의해 훨씬 더 활성화 되었다고 일본연예인의 한국 진출과 공연등으로 전반적으로 일본문화에 대한 긍정적 인식의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② 한일 합작 투자의 증가
또한 한국정부의 문화컨텐츠육성방침에 따라 정부의 애니메이션 지원으로 일본회사와 공동제작을 하는 경우가 늘어났다. 현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탑 블레이드>도 일본과의 합작품이며 <에스카플로네>와 <건드레스>도 역시 합작품으로 노하우의 축적이 좀 더 쉬워졌다. 과거의 단순 하청이 아닌 좀 더 기술적인 부분까지도 배우는 것이다.

③ 일본정부의 지원 강화
최근에 일본에서 문화진흥법이 발표되었다. 이 내용에는 해외 블랙마켓에 대한 규제를 요구하여 불법시장이 성행하는 아시아 지역권에로의 진출을 더욱 용이하게 도와주고, 라이센시회사들의 권리를 보장하여 캐릭터 상품의 적극적인 진출을 꾀하게 해준다.
또한, 과거부터 막강한 ODA차관으로 일본문화 알리기의 첨병으로 일본 애니메이션이 개도국 방송사에 공급되어 왔고 한국도 마찬가지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SM엔터테이먼트사의 일본시장진출사례
  •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SM엔터테이먼트사의 일본시장 진출 사례과목 : 국제경영론제목 : SM엔터테이먼트사의 일본시장 진출 사례 교수 : 제출일 : 2004년 06월 07일 (월)만든 이 :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목 차Ⅰ. 서론.31. 시작하는 말

  • [A+] 국제마케팅, 국제경영- 뽀로로 캐릭터 해외시장 진출전략, 성공요인, 캐릭터 시장현황,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 일본, 싱가폴, 멕시코 등 국가에 수출2004‘뽀롱뽀롱 뽀로로’ 국산 애니메이션 최초로 프랑스 최대 공중파 TF1 방영대만 Eastern TV와 방영 계약 체결2003‘뽀롱뽀롱 뽀로로’ EBS 방영, 프랑스 배급계약 채결 (TF1)한국애니메이션 대상, 문화관광부장관상 수상 등2002‘뽀롱뽀롱 뽀로로’ EBS와 공동제작 및 방영 계약 체결2001(주)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설립 (초기 자본금 5억)4. 사업영역 ( ▼ 출처 아이코닉스 홈페이지 - http://www.iconix.co.kr/ )5. 뽀로

  • [국제경영] SM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화와 일본, 중국 진출과정
  • 『SM Entertainment의 글로벌 화와 일본, 중국 진출 과정』과 목: 국제경영론담당 교수:전 공: 학 번:이 름: 제 출 일 :06.11목 차I. 서 론 051. 도입 - 052.『SM Entertainment』소개 - 063.『SM Entertainment』의 글로벌화 배경 - 08① 국내 음반 시장의 위축 - 08② 상대적 매력도가 높은 아시아 음반 시장 진출 - 09I. 본론(1) - 『SM Entertainment』의 일본 진출 0

  • [국제경영론] 모닝글로리 의 해외진출 사례분석
  • 진출한 것이 좋은 반응을 얻었기 때문이다. 94년 LA에 모닝글로리 플라자를 개설한 이래 해외 매장이 꾸준히 중가해서 98년 세계 19개국에서 101개의 모닝글로리 매장을 운영했다.2002년에는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세계 23개국에 140여개의 점포를 개설했다. 2003년 6월 해외 매장 현황은 다음과 같다.국가 지역거래국직영점간판점매장총계미국 법인166LA111930N.Y 8513HAWAII11011SEATTLE235CHICAGO213ATLANTA213FLORIDA123SAIPAN2 2ANCHORAGE1 1

  • [국제경영] 그라비티 라그나로크의 일본시장진출 성공전략 및 요인분석(현지화전략)
  • 일본 캐릭터 사업 계약 체결07 필리핀 라그나로크 애니메이션, 캐릭터 사업 진출제 1회 라그나로크 월드 챔피언십, 제 3회 라그나로크 페스티벌 개최인도네시아 라그나로크 애니메이션, 캐릭터 사업 진출라그나로크 온라인 호주, 뉴질랜드 진출09 Tokyo Game Show 2004 참가로즈 온라인 한국, 일본 오픈 베타 서비스 실시10 라그나로크 온라인 브라질 오픈 베타 서비스 실시 라그나로크 애니메이션 필리핀 방영11 KAMEX 2004 참가12 라그나로크 온라인 호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