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해외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글로벌 전략의 수립
3. 해외시장 진출방법의 결정요인
4. 시장거래와 계약에 의한 해외진출
5. 직접투자에 의한 해외진출
6. 디극적기업 경영
7. 결론 및 요약
8. 사례 Hoechst의 글로벌 전략
- 본문내용
-
▣ 해외시장진출의 다양한 방법과 장 ·단점
▣ 해외시장진출전략 중
직접투자의 동기와 유형 ·진출과정
▣ 기업의 다국적기업으로의 성장과정의 이해와
효과적인 다국적 기업의 경영방법
▣ 글로벌 전략이란?
- 국가간의 경계를 넘어서 규모의 경제를 추구하는 것.
- 낮은 비용으로 가격경쟁을 하는 것.
▣ 글로벌전략 수립,수행하는데 필요한 과제
1. 글로벌기업이 생산활동을 어떤 국가들에 배치하는가의 문제
2. 각국에서 행해지는 R&D,생산,판매활동 등을
조정,통합할 능력확보 문제.
· 직 접 수 출
- 장점 : 수출입 대행기업이 해외시장개척,
제품기획,판촉활동 등을 담당
- 단점 : 수출대행업자에게 높은 수수료로 지불
국제화경험이 축적되지 못하고 해외시장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기 어려움
· 간 접 수 출
- 장점 : 무형자산을 보호
해외의 주요 고객들과 직접적인 접촉통해 해외시장 기반구축,
수출경험을 축적
- 단점 : 해외마케팅활동을 수행 할 능력 지닌 인력자원 필수적,
장기적으로 경쟁력 있는 제품이 있어야만
현지마케팅에 대한 장기적 투자가 가능
자료평가
- 핵심 위주로 정리 잘 했는데, 내용이 좀 더 많았으면 좋겠네요
- ds5***
(2010.12.09 13:24: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