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해외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글로벌 전략의 수립
3. 해외시장 진출방법의 결정요인
4. 시장거래와 계약에 의한 해외진출
5. 직접투자에 의한 해외진출
6. 디극적기업 경영
7. 결론 및 요약
8. 사례 Hoechst의 글로벌 전략
본문내용
▣ 해외시장진출의 다양한 방법과 장 ·단점

▣ 해외시장진출전략 중
직접투자의 동기와 유형 ·진출과정

▣ 기업의 다국적기업으로의 성장과정의 이해와
효과적인 다국적 기업의 경영방법
▣ 글로벌 전략이란?
- 국가간의 경계를 넘어서 규모의 경제를 추구하는 것.
- 낮은 비용으로 가격경쟁을 하는 것.

▣ 글로벌전략 수립,수행하는데 필요한 과제
1. 글로벌기업이 생산활동을 어떤 국가들에 배치하는가의 문제
2. 각국에서 행해지는 R&D,생산,판매활동 등을
조정,통합할 능력확보 문제.

· 직 접 수 출

- 장점 : 수출입 대행기업이 해외시장개척,
제품기획,판촉활동 등을 담당

- 단점 : 수출대행업자에게 높은 수수료로 지불
국제화경험이 축적되지 못하고 해외시장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기 어려움


· 간 접 수 출

- 장점 : 무형자산을 보호
해외의 주요 고객들과 직접적인 접촉통해 해외시장 기반구축,
수출경험을 축적

- 단점 : 해외마케팅활동을 수행 할 능력 지닌 인력자원 필수적,
장기적으로 경쟁력 있는 제품이 있어야만
현지마케팅에 대한 장기적 투자가 가능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핵심 위주로 정리 잘 했는데, 내용이 좀 더 많았으면 좋겠네요
  • ds5***
    (2010.12.09 13:24:04)
회원 추천자료
  • [금호타이어기업분석]금호타이어 경영전략분석-해외시장진출전략 PPT자료
  • 해외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하여 시너지효과를 창출하는 것이다. 협력을 통해서 해외시장에서 발생하는 위험성을 축소시키고 있는 상황이다. *Ⅳ. 맞춤형 마케팅 전략 금호타이어는 현지 사정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 전략으로 해외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 특히 호주에서는 공격적인 현지 마케팅과 물류 시스템 최적화, 사회공헌 활동으로 시장 점유율 3위를 차지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마케팅 전략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지에 적합한 효과적

  • [한국콜마 기업분석] 한국콜마 경영전략분석-해외시장진출 보고서
  • 시장에서 거든 성공에 만족하지 않고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서도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중국시장 진출을 중심으로 본격적으로 해외시장 공략을 시도하고 있는 것이다. Ⅱ. 글로벌 프로젝트 윤 회장은 “올 상반기 충청권인 세종시에 아시아 최대 규모의 화장품제약공장을 착공하는 것에 발맞춰 중국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기 위한 글로벌 프로젝트의 일환”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콜마는 중국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프로젝트를 실시

  • [한국콜마 기업분석] 한국콜마 경영전략분석-해외시장진출 PPT자료
  • 한국콜마 경영전략분석해외시장진출 보고서목차Ⅰ. 적극적인 중국시장 진출 Ⅱ. 글로벌 프로젝트 Ⅲ. 우수한 기술력 Ⅳ. 화장품 생산시설 확대 Ⅴ. 제조능력 극대화 추구Ⅰ. 적극적인 중국시장 진출 *Ⅰ. 적극적인 중국시장 진출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66사진)은 11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지난달 광저우에 새로 사무소를 열고 화장품 공장을 짓기 위한 준비작업에 착수했다”고 말했다. 한국콜마는 화장품 부분에서 우수한 강점을

  • [국제경영] mp3 아이리버 `iRiver` 북미시장진출과 현지법인 설립
  • 제출 일자: 2003년 12월 8일과목명: 국제 경영담당 교수: 북미시장 진출과 현지법인 설립 과정 : iRiver 아이리버는 2000년에 MP3 겸용 CD Player를 개발하면서 시장에 등장하게 되었다. 아이리버는 개발 이후, 국내 시장보다는 기존의 수요가 존재하던 북미 시장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수출이라는 방식으로 처음 시장에 진출하게 된다. 북미 시장에 진출하면서 아이리버는 ‘소닉블루(Sonicblue)라는 회사와 ODM 계약을 맺고 수출을 시작하게 된다. 이윤

  • [경영전략] 난타의 해외시장진출전략과 성공요인
  • NANTA 해외시장진출전략CONTENTS1. 기업소개2. 난타소개3. 공연예술환경분석4. 마케팅전략5. 해외시장 진출전략6. 성공요인분석7. 향후 전망Performance Music Cinema주식회사 형태로 전환PMC설립(주)PMC프로덕션 설립‘유리동물원’ ‘남자충동’ 제작, 공연난타 초연(호암아트홀)1998. 유상증자 실시(자본금 3억 원)2000. 난타 전용극장 개관국내최초 공연문화 벤처기업인증획득한국관광공사 주최 한국관광대상 수상2003. 차세대 일류상품으로 선정200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