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난타의 해외시장진출전략과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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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난타소개
3. 공연예술환경분석
4. 마케팅전략
5. 해외시장 진출전략
6. 성공요인분석
7. 향후 전망
본문내용
비언어극 방식을 채택
→ 언어장벽을 해결
전세계 누구나 쉽게 극의 내용과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는 이름
:‘난타’-타악기를 이용한 공연/cookin-황홀경에 빠진 상태
깨지는 글자체 – 한 공간에서 야단법석 일어나는 내용이라는 것을 암시
원소스멀티유즈(one-source multi-use)’: 다양한 부가가치 창출
보편적이면서도 한국적인 차별과 정책을 채택
부엌을 무대로 창작
사물놀이 장단을 사용함
이색마케팅(공연관람규칙)
온라인 동호회를 초대하여 구전효과 이용
객석 점유율 110% 달성
단순히 리듬과 소리를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주방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엮어 넣어 흥미를 유발시킴
노력의 결과로 처음에는 강북 난타 전용관의 객석 300석 중 외국인 비율이 5%2002년 말 70%를 넘어섬
1999년 영국의 에딘버러 페스티벌 참가
페스티벌 성공요인
시내 중심가 극장의 황금 시간대를 확보
도시 전체를 포스터로 도배하는 한국식 홍보
300석의 작은 공연장을 임대
지속적인 제품 개발 투자와 개선 : 자체 모니터링, 피드백 시스템
최고 경영자의 비전 & PMC 특유의 기업문화: 자발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 선발 권한 이양 (empowerment) 적절한 보상
뉴욕극장 객석 점유율이
80%에서 2005년 50%로 떨어져 철수 결정
보다 더 세심한 R&D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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