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초코파이` 중국진출 생산과 마케팅의 현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중국 진출 배경 및 과정
1) 중국 시장의 특징
2) 중국 수출 배경 및 과정
3) 현지 직접 투자 전략의 배경 및 과정

2. SWOT 분석
A. 강점
B. 약점
C. 기회
D. 위협

3. 중국진출과정의 전략

1)중국진출확정
2) 사업전략 – 생산과 마케팅의 현지화
(1) 현지시장 개척과 현지투자
(2) 마케팅 전략
A. 중국진출전략의 개관
B. 제품전략
C. 유통전략
D. 촉진전략
3) 기업의 성공요인
(1) 시장진출 시점의 적절성과 시장 선점
(2) 낮은 생산비와 높은 유통마진
(3) 효과적인 제품현지화 전략


Ⅲ. 결론

본문내용
■ 서론

2002년 중국 CCTV와 인민일보가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텐진 등 35개 도시에서 45개 소비재에 대한 소비자조사(1만5천4백 가구 대상)결과, 동양제과의 “초코파이”가 중국 케이크 류 시장에서 63%의 시장점유율을 보이며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약 2억3천만 여 개(3천만 달러어치)가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 유수 기업들의 치열한 격전지인 중국에서 초코파이는 제왕의 자리에 등극한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성과는 쉽게 성취된 것이 아니다. 그 이면에는 중국인의 입맛을 끌고 소비감성을 자극하기 위해 중국 내 판매망 구축과 유통체계 확충, 지속적인 마케팅은 물론 생산 공장 건립 등의 꾸준한 투자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동양제과가 중국시장의 잠재력과 변화방향을 감지하고 기회를 선점하기까지의 과정과 전략을 살펴봄으로써 제과업을 영위하는 기업이 해외시장, 특히 중국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요인을 분석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오리온 홈페이지 http://www.tyc.co.kr/
『세계에 심는 情』 98. 5월 ,동양제과 홍보책자
『중국시장 진출의 성공요인』2001.10.24, 삼성경제연구소 CEO Information 319호, 최순화
『중국 소비시장의 특징 및 진출 방안』, 대한무역투자진흥 공사 http://www.kotra.or.kr/
[해외시장 개척 성공사례] 동양제과 중국개척, 매일경제, 1998-07-13
[동양제과 中 공략강화, 상하이 초코파이 공장], 한국경제, 2001-07-17
[불황속 회사 먹여살리는 ‘효자 제품’] , 문화일보, 2003- 08- 23
[담철곤 동양제과 회장]초코파이를 ‘글로벌파이’로, 이코노미스트, 2003-03-04
오리온 초코파이의 성공요인 http://www.kotra.or.kr/main/trade/foreign/board/board.js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브랜드의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 오리온 초코파이의 마케팅전략
  • 초코파이붐을 타고 오리온은 93년 9월 러시아에 초코파이를 첫 직수출하면서 이때부터 수출을 강화하기 시작하였다. 중국과 동남아 몽골 동구 등지로 시장을 확대하였다. 김중배, 『글로벌시대의 국제경영학』, (형설출판사, 2006), 사례편 제4장 2. 진출 당시 중국의 제과시장 상황 90년대 초까지만 해도 중국에서는 ‘제과’라는 말을 쓰지 않았다. 제과를 제약으로 잘못 인식하기도 하고 과일생산으로 추측한 중국 업체에서 과일을 공급하겠으니 한국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중국 진출 전략(1) 현지화․•차별화 마케팅 전략(2) 인사관리 전략(3) 현지화 전략 사용 이유6. 중국 진출 결과 및 과제(1) 중국 진출의 의의 및 효과(2) 향후 중국 환경 예측과 대응 전략7. 평가※ 참고문헌 / 참고사이트1. 기업 선정이유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알아보고 해외진출의 배경, 현지화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배우는 것이 국제 경영론의 핵심이다.최초의 국내 할인점으로 국내 유통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신세

  • [국제경영] 농심 신라면의 중국 진출 전략
  • 신라면의 중국 진출 전략 : 농심목 차 ▶ Summary 3▶ Prologue 4Ⅰ. 서론 1. 농심 소개 52. 신라면 73. 농심 사례 선정동기 - 8Ⅱ. 중국 진출 배경 1. 왜 해외로 진출해야 하는가 : 국내 라면 시장의 상황 - 82. 왜 중국인가 : 해외 시장 선택 -

  • [경영학]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
  • 진출하는 전략에서 점진적으로 벗어나 현지의 요구에 맞추어 점진적으로 localization전략을 강화시켜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2. localization(현지화)전략의 내용해외진출기업이 취할 수 있는 현지화전략은 일반적으로 크게 세가지 측면에서 이해될 수 있겠다. 첫째, 경영관리의 기능별 현지화 측면으로서 생산, 인사, 연구개발,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의 현지화를 지향하는 것이며, 둘째는 현지사회와의 조화로운 관계속에서 현지국 정치적위험을 감소시키는

  • [국제경영] 오리온의 해외사업 성공전략
  • 《 목 차 》Ψ. 서론오리온 소개오리온 제과의 국내 사업 현황오리온 제과 사업의 SWOT분석오리온의 해외 진출의 계기Ψ. 본론Ⅰ. 해외 진출 시장의 성공전략1. 현재 오리온의 해외 사업2. 해외 사업 목표3. 해외 사업에서의 핵심역량기술 및 제품력생산력 및 유통력가격정책마케팅인력 및 조직 관리재원조달Ⅱ. 국가별 성공전략1. 오리온의 중국 시장 진출중국시장 진출 계기 및 목표오리온의 중국 진출 현재 상황SWOT분석중국 시장 성공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