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애니콜의 중국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국제사회의 흐름
2) 중국시장을 선택한 이유 및 배경

2. 본론 – 중국시장에서의 삼성과 모토로라
1) 중국시장에서의 삼성
2) 중국시장에서의 모토로라
3) 삼성과 모토로라의 비교 및 분석

3. 결론
1) 삼성이 나아가야 할 방향
2) 국가적 역할
3) 맺음말
본문내용
1. 서론

자유무역체제를 지향하는 현 국제정치경제의 흐름 속에서 단연 다국적기업의 활약은 두드러진다. 또한 다국적 기업의 활동과 세력은 국제적으로 정치와 경제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에 국제체제의 새로운 횡 국가 행위자로서 그 중요도가 막대하다 하겠다. 이에 따라 현 국제 흐름 속에서 다국적 기업의 역할을 알아보고 현대인의 필수품이라 여겨지는 휴대폰 시장에서 각축을 벌이고 있는 다국적기업 삼성과 모토로라를 중국 이동통신 시장을 배경으로 하여 비교한 다음, 비교결과를 통해 삼성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개선점 그리고 국가적 차원으로 추진해야할 방향 반면으로 지양해야할 방향에 대해 모색해보고자 한다.

1) 국제사회의 흐름

'글로벌 사회 경제 체제'란 말이 더 이상 우리에게 낯설지 않을 만큼 전 세계는 이의 구축을 위한 노력을 그 간에 꾸준히 해 왔으며, 지금도 여러 가지 측면에서 세계의 경제를 하나로 묶기 위한 인류의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 이것은 더 이상 자국 안에서의 경제체제만으로는 소위 말하는 '잘 먹고, 잘 사는 일'에 한계가 있음을 인류가 자각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요즘 한국 기업들도 세계로 진출, 경제한국의 위상을 새롭게 하고 있다. 특히 중국이 WTO에 가입, 세계 경제 속으로 파고들고 있는 현 국제 정세에 발 맞춰 많은 나라들이 중국을 새롭게 떠오르는 가치 있는 상품시장으로 보고 있고, 이에 한국도 중국을 이용해 자국(자사)의 발전을 꾀하도록 노력하고 있는 것이다. 국제 경제 전문가들은 중국의 ‘세계중심경제’로의 진입을 예고하고 있고, 이러한 분위기는 비단 전문가들만이 아니더라도 모두가 느끼고 있는 현실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생활건강 노키아 P&G 성공실패사례 SWOT STP 4P
  • 진출 실패사례일본 환경분석까다로운 수요패턴복잡한 유통구조고가의 높은 품질과 서비스 선호소량다빈도 구매형태빠른 신제품 출시집단성지역 공동체성(지역주의)폐쇄성중층성양면성현세성문 화 적경 제 적*P&G의 일본진출 실패사례세계2위 소비자시장 일본공략 도전Nippon Sunhouse와 공동출자미국방식 그대로 일본시장 적용강력한 경쟁자 Kao와 Lion의 반격 실패경영성과 극도로 악화시장점유율 6년사이 22%→13%하락판매물량 약 2/3 감

  • [국제경영] 애니콜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
  • 애니콜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목 차1. 애니콜 선정이유2. 시장분석(1) 중국시장의 진입 장벽(2) 중국 이동통신 시장분석(3) 중국 이동통신단기 시장의 변화상황3. 자사의 위치 분석(1) 경쟁사 분석(2) 소비자분석(3) SWOT분석(4) BCG Matrix 4. 시장세분화(STP)전략(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 설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5. 4P에 따른 마케팅 전략 (1) 제품전략(Product Strategy) (2) 가격전략(Pricing Strategy)(3) 유통전략(Placing Strate

  • [국제경영] 삼성 애니콜 중국 진출 사례
  • 삼성 Anycall 중국 진출 사례1 진출동기2 진출연혁 및 기업의 해외생산연혁3 사업내역-사업규모(고용규모,생산실적등)-생산품목-기계 및 부품 조달 방법-생산품 판매 지역-법인의 자리매김-경영권 위임 정도 및 위임내용-기타(마케팅 등)4 사업평가-영업실적과 전반적인 사업평가-제품경쟁력 평가-셍산관리 및 노무관리-현지정부와의 관계 및 현지공헌도-현지에서의 성공 또는 실패 요인 분석-현지경영의 애로요인5 향후 개선방안 및 조사자

  • [국제경영] 삼성전자 `애니콜`과 노키아의 중국 진출 사례 연구
  • 애니콜’의 차별화 전략 2. 본론중국시장내의 노키아 VS 애니콜제품의 차별화 전략 (2) 가격의 차별화 전략(3) 유통의 차별화 전략 (4) 촉진의 차별화 전략중국시장내의 노키아 VS 애니콜애니콜 성공전략고급화 전략 다양한 디자인 브랜드 효과 - 한류 삼성 애니콜 “성공”노키아의 중국 진출 2. 본론중국시장내의 노키아 VS 애니콜노키아?단말기 분야에서 세계 최대기업 높은 브랜드 이미지 고객 기반이 강한 것으로 평가 노키아의 세

  • [졸업][국제경영]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
  • 중국은 13억의 인구 가운데 약 2억 5천만 명이 중산층으로, 구매력이 높은 인구층이 증가추세에 있는 매력적인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emerging market). 따라서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국적기업들근의 경쟁도 더욱 치열해지는 추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후발업체인 동시에 국내에서는 최초로 중국에 단말기를 수출한 삼성전자가 경쟁이 치열한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자사 브랜드 애니콜의 런칭을 성공적으로 거둘 수 있었던 사례를 살펴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