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애니콜의 중국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개요

Ⅱ. 중국시장 분석

Ⅲ. 중국진출 배경

Ⅳ. 중국진출 과정

Ⅴ. 중국진출 성과

Ⅵ. 앞으로의 전망

Ⅶ. 타 기업과 비교

Ⅷ. 결 론
본문내용
중국인들을 끌어안아야 성공
대부분의 성공한 IT업체들은 현지인들의 채용을 대폭 늘리고 있다. 또 현지인들에 대한 각종 교육이나 복지, 대우도 최고 수준으로 해주고 있다. 중국을 단순히 저임금을 활용한 생산기지 정도로 생각했던 일본 IT기업들의 실패는 현지인 활용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있다.
예를 들면, 모토롤라는 중국 정부의 내집 마련 정책을 최대한 지원하기로 약속하고 있으며 현지 직원들의 채용과 복지에 힘쓴 결과 최근 2년 연속 최고 외국 기업상을 수상했다.

철저한 브랜드 이미지관리
삼성의 휴대폰은 한국과 중국에서만 애니콜이라는 이름으로 팔리고 있기 때문에 애니콜의 브랜드 가치를 세계적으로 계산해 본 적은 없었으나 최근 한 조사기관에 의해서 조사된 애니콜의 브랜드 가치는 무려 3조원으로 국내 브랜드 가운데 최고를 기록하고 있다고 한다.
휴대폰 시장이 글로벌화 되고 단말기 성능도 고기능화 되는데 맞춰 그에 맞는 컨텐츠를 제공, 사용자의 충성도를 높여 장기적으로는 노키아, 모토로라에 버금가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육성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현재 중고 휴대폰을 개조하여 애니콜 브랜드를 불법으로 도용해 밀수출 하는 사례가 급증하여 사회적으로도 기업 내적으로도 문제가 되고 있는데 이에 대한 빨 빠른 대응이 요구되고 있다.

참고문헌
1. 삼성경제연구소 연구보고서 및 논문 참조 http://www.seri.org
2. NAVER, EMPAS 등 검색사이트 웹문서, 전문지식 참조
3. 삼성전자 홈페이지 http://www.sec.co.kr
4. 인터넷 뉴스 중 애니콜 관련 자료 발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삼성애니콜』휴대폰 중국시장 진출전략
  • 과 목 : 국제경영론강의시간 : 교수이름 : 『삼성 애니콜』휴대폰 중국시장 진출전략▷제출자목 차 1. 서론2. 사 례 요 약1) 기업소개2) 기업목표3)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동기3. 사 례 제 시1) 선정한 기업의 제품 - 애니콜2) 해외시장 진출 등에 대한 현황소개 ① 해외시장 분석② 해외시장 환경분석③ 해외시장 고객분석④ 해외시장 경쟁자 분석4. 문 제 의 도 출1) 주 문제점 2) 부수적 문제점5. 대 안 발 굴(각각의 문제점을 해결하

  • [국제경영] 애니콜 Anycall의 독일시장진출전략- 유럽진출전략
  • 전략이지만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인터넷을 통해 제품을 다각도로 살펴보는 것은 구매욕구를 상승시키는 잠재적 구매를 증대하는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2) price(가격)삼성휴대폰은 한국 수출품으로는 드물게 고가로 팔리고 있다. 세계적 기업들의 각축장인 휴대폰 제조업체 중 삼성전자와 노키아만이 영업이익률 20% 대를 기록하는 것이 이를 말해준다.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지 10년째를 맞는 ‘애니콜’은 브랜드 가치만 3조3천억원에 이르는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에 대한 조사
  • 전략현지화 전략현지 언어 키패드피자 보관 전용케이스현지인 고용여성 전용 휴대폰정확한 예측모라토리엄삼성의 자리 지킴러시아의 국민 브랜드이원화 전략International ManagementEpilogueInternational Management현지화 전략의 실패삼성의 주요 실패 요인단기실적위주 조급증문화 파악X갤럭시탭 실패예측의 실패 신제품 개발 지연MP3시장의 잘못된 예측i-Pad MIni갤럭시텝 3%International ManagementEpilogueInternational Management향후 국제경영 전략?상품

  • [글로벌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Ⅰ. 들어가면서Ⅱ.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

  • [글로벌경영론]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성공사례 조사연구
  • 중국시장에서 우리나라 고유의 브랜드인 삼성전자 애니콜의 국제마케팅 방법에 대한 전략수립과정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향후 진로방안에 대해 소개 하고자 한다.2. 서 론가. 기업 소개1) 설립연도 : 1969년 1월,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설립 (자본금 3억 3천 만원)2) 목 적 : 삼성전자가 주도하는 이러한 변화들은 고객과 주주 여러분을 향해 있으며 전 인류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가치 있는 삶으로 만드는데 궁극적인 목적을 두고 있다3) 경영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