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분석] 삼성 애니콜 중국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 어 가 며
1. 주제 선정 배경
2. 사례 조사 진행 방향

Ⅱ. 본 론
1. 중국시장의 배경분석
2. 소비자 행동에 관한 분석
3. 중국 진출시 유의사항
4. 중국내 우리상품의 인지도
5. 삼성전자의 현재
6. 애니콜이 중국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1) 애니콜의 SWOT 분석
(2)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4P's)
(3) 성공요인 종합
7. 중국 무역 정책의 변화

Ⅲ. 결 론
1. 대응책은 무엇인가?
2. 결 론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배경

(1) 왜 핸드폰을 선택했는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6월에 발표한 IT분야 국제 관련보고서에 따르면 수출입 자료를 기초로 산출한 IT제조업 경쟁순위에서 우리나라가 30개 회원국 중 최강이라고 밝혔다. OECD는 수출입 통계자료를 기초로 시현된 비교우위를 산출했는데 한국은 IT 제조업에 있어서 OECD 평균보다 2배 이상의 경쟁력이 있으며 IT 상품 수출비중 등에서도 최상위 수준으로 나타나 IT 수출강국임을 재확인했다. IT 제조업경쟁력은 OECD회원국 평균을 1.0으로 했을 때 우리나라는 2.43으로 1위였으며, 아일랜드 2.22, 헝가리 1.86, 일본 1.64, 멕시코 1.62 순으로 나타났다. 반면 미국은 1.38로 7위, 호주는 27위였다. 이 지수는 한 국가의 총 수출에서 차지하는 IT수출의 비중을 OECD 국가들의 총 수출 중 차지하는 IT수출 비중으로 나눈 것. 비교우위 지수가 1을 넘어 수치가 커질수록 비교우위가 있는 나라다. 이를 간략하게 도표로 나타내 보면 다음과 같다.
참고문헌
<글로벌시대의 국제마케팅> 이철 외 / 학현사
<국제마케팅:비교문화적 이해> 이승영 / 일신사
<삼성전자 왜 강한가> 한국경제신문특별취재팀 / 한국경제신문사
한겨레일보 / 청도재경일보 경제면
사이버 두산 동아 대백과 사전
2004이동통신백서, 한국수출정보진흥센터, 2004
FTA 추진을 위한 IT부문장기전략 연구, 한국수출정보진흥센터, 2003
국가별 이동통신시장조사 및 진출전략 연구, 한국수출정보진흥센터, 2003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 성공요인과 전략, 지용준, 2002
중국의 휴대폰 수입억제 신정책과 대응방안, 김은경,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Ⅰ. 들어가면서Ⅱ.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해외진출성공에 대한 분석-애니콜성공사례
  • 【목차】Ⅰ. 서론Ⅱ. 본론1. 경영이념1) 삼성의 경영이념 2)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2. 삼성전자 마케팅 전략1) 경제 마케팅2) 문화 마케팅3) 환경(그린) 마케팅3. 삼성 애니콜의 성공적 해외 진출 사례1) 삼성애니콜의 현황 2) 삼성애니콜의 SWOT분석 3) 삼성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4Ps)4) 삼성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 5) 삼성애니콜의 주요 경쟁사 분석 Ⅲ. 결론Ⅰ. 서론삼성전자는 1969년 1월 자본금 3억 3천만원으로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를 설립

  • [국제경영] Anycall 애니콜 중국시장진출사례 분석
  • Anycall 중국시장 진출 사례분석국제경영특강 목차Ⅰ. 서론Ⅱ. 본론1. 삼성 Anycall의 일반적 현황2.국제기업 특유적 현황(1) 기업목표 • 재무적 목표• 전략적 목표(2) 현지전략• STP 분석• 4PS 분석(3) 성과(4) 성공요인(5) 향후 과제 Ⅲ. 결론 Ⅰ.서론 한국 지형에 강하다.라는 광고카피로 우리에게 익숙한 삼성휴대폰 애니콜. 톱브랜드를 개발해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삼성전자의 휴대폰 애니콜이다. 삼성

  • [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국제경영론『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Ⅰ. 들어가면서Ⅱ.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 [국제경영]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사례
  • 진출 동기2) 중국진출의 배경3. 중국시장 진출 등에 대한 현황1) 중국시장분석2) 중국산업시장 환경분석3) 중국시장 3C 분석4) 삼성전자의 중국 IT시장에서의 SWOT분석5) 4p분석6) STP 분석4. 진출전략1) 현지화전략2) 진입방식의 전략3) 마케팅전략4) 판촉전략Ⅲ. 결론▶ 참고 ◀Ⅰ.서론>한국은 1980년대 후반부터 디지털 이동통신서비스를 위한 연구를 시작하여 여러 디지털방식 중 CDMA 방식을 국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