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 애니콜 중국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중국 진출 사례

1 진출동기

2 진출연혁 및 기업의 해외생산연혁

3 사업내역
-사업규모(고용규모,생산실적등)
-생산품목
-기계 및 부품 조달 방법
-생산품 판매 지역
-법인의 자리매김
-경영권 위임 정도 및 위임내용
-기타(마케팅 등)

4 사업평가
-영업실적과 전반적인 사업평가
-제품경쟁력 평가
-셍산관리 및 노무관리
-현지정부와의 관계 및 현지공헌도
-현지에서의 성공 또는 실패 요인 분석
-현지경영의 애로요인

5 향후 개선방안 및 조사자의 평가의견

본문내용

▶ 경쟁력의 비결
▷ 다양한 제품군 : 고화소 카메라폰, 터치스크린폰, 스마트폰 등 하이앤드 분야. J700을 변형시킨 제품으로 히트상품 10위권에 올랐다. 다양한 제품 생산 능력을 토대로 소비자 욕구에 맞춘 적절한 상품을 내놓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다양한 제품을 만든 경험은 맞춤형 개발 능력 향상으로 이어졌다. 이는 이동통신사업자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줬다. 사업자별로 워낙 요구사항이 달라서다. 맞춤형 제품에 이동통신사업자들이 마음을 열었다. 삼성전자는 어느 이동통신사업자든 그들 요구에 맞게 제품을 내놨다. 반면 노키아는 사업자보다는 일반 소비자에 맞춰 제품을 팔아왔다. 이런 방식은 불황에 영향 받을 수밖에 없다는 게 전문가들 분석이다. 불황에도 삼성전자는 이동통신사업자를 통해 안정적인 판매가 가능했다.
▷ 스포츠마케팅 : 지난해 베이징올림픽 마케팅 효과가 컸다는 분석.
▷ 삼성전자는 2004년 60억 달러였던 중국시장 내 판매액을 2010년까지 4배 이상 늘어난 250억 달러로 확대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의 중국시장 매출 비중은 18% 수준에서 오는 2010년에는 25-30%로 늘어나게 된다.


[그림2] 주요 4대 그룹 최근 5년간 순이익 추이/ [그림3]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당기 순이익 추이
출처 : 삼성과 현대가 잘나가면 우리 국민도 잘 살까? - 오마이뉴스
특히 삼성전자는 상반기 순이익이 이미 3조에 육박하였다. 삼성전자 1개 기업이 전체 상장기업 순이익의 17퍼센트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림4] 연구개발비 상위 10대 기업(2006년 기준) / [그림5] 연구개발비 매출액 대비 비중
출처 : 삼성과 현대가 잘나가면 우리 국민도 잘 살까? - 오마이뉴스
삼성전자 일개 기업의 연구개발비만 5조 5000억 원, 매출액 대비 비중은 9.46퍼센트, 현대자동차는 1조 원, 매출액 대비 비중이 3.83퍼센트임을 볼 수 있다.



-생산품목
2. 생산품목
2G
GSM
CDMA
B108, B5702C, CC01 등

B189, B289, F309, W159 등

3G
TD-SCDMA
CDMA2000
WCDMA
I6320C, i688, L288m S3930C, S5630C 등

F539, F839, i329, M609, W239, W709 등

B5210U, I8910U, S3830U, S5608U, S7120U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국제경영]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
  • 중국은 13억의 인구 가운데 약 2억 5천만 명이 중산층으로, 구매력이 높은 인구층이 증가추세에 있는 매력적인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emerging market). 따라서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국적기업들근의 경쟁도 더욱 치열해지는 추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후발업체인 동시에 국내에서는 최초로 중국에 단말기를 수출한 삼성전자가 경쟁이 치열한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자사 브랜드 애니콜의 런칭을 성공적으로 거둘 수 있었던 사례를 살펴보

  • [국제경영]삼성 애니콜 핸드폰 중국시장 진출 전략
  • 중국시장에 대한『삼성 애니콜』휴대폰 진출전략1. 사례요약19 - 1) 기업소개설립연도 : 1969년 1월,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설립 (자본금 3억 3천 만원)목 적 : 삼성전자가 주도하는 이러한 변화들은 고객과 주주 여러분을 향해 있으며 전 인류의 삶을보다 편리하고 가치 있는 삶으로 만드는데 궁극적인 목적을 두고 있다경영이념 및 철학 :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삼성의 지배구조에 대해 조사하기에 앞서3.1. 계열사 및 지분율 확인3.2. 논의 사항 p193.2.1. 복잡한 구조3.2.2. 상호출자3.2.3. 외국인 지분율의 증가3.3. 개선 방향- 지주회사의 제안 p224. 삼성전자의 경영전략4.1. 삼성 애니콜의 중국진출 사례 p26

  • [국제경영론] 『삼성애니콜』휴대폰 중국시장 진출전략
  • 과 목 : 국제경영론강의시간 : 교수이름 : 『삼성 애니콜』휴대폰 중국시장 진출전략▷제출자목 차 1. 서론2. 사 례 요 약1) 기업소개2) 기업목표3)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동기3. 사 례 제 시1) 선정한 기업의 제품 - 애니콜2) 해외시장 진출 등에 대한 현황소개 ① 해외시장 분석② 해외시장 환경분석③ 해외시장 고객분석④ 해외시장 경쟁자 분석4. 문 제 의 도 출1) 주 문제점 2) 부수적 문제점5. 대 안 발 굴(각각의 문제점을 해결하

  • [국제마케팅] 삼성전자 애니콜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전략
  • 삼성전자 연혁2. 대상제품 (삼성전자 휴대폰 애니콜)(1) 애니콜한국 지형에 강하다.라는 광고카피로 우리에게 익숙한 삼성휴대폰 애니콜. 톱 브랜드를 개발해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삼성전자의 휴대폰 애니콜이다. 삼성애니콜은 국제통화기금 체제에서도 초고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정보통신 시장, 그 중에서도 특히 이동통신시장에서 마케팅 리더로서의 자리를 확실히 구축하고 있다. 삼성애니콜은 내수시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