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애니콜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애니콜 선정이유

2. 시장분석
(1) 중국시장의 진입 장벽
(2) 중국 이동통신 시장분석
(3) 중국 이동통신단기 시장의 변화상황

3. 자사의 위치 분석
(1) 경쟁사 분석
(2) 소비자분석
(3) SWOT분석
(4) BCG Matrix

4. 시장세분화(STP)전략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시장 설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5. 4P에 따른 마케팅 전략
(1) 제품전략(Product Strategy)
(2) 가격전략(Pricing Strategy)
(3) 유통전략(Placing Strategy)
(4) 촉진전략(Promotion Strategy)

6.애니콜이 나아갈 길

7.결론

8.참고문헌
본문내용
1. 애니콜 선정이유

삼성이라는 기업은 이제 더 이상 한국에서만 통하는 기업이 아니다. 세계시장에서도 당당히 이름을 내걸고 싸울 수 있는 세계 유수 기업 중 하나이다. 삼성의 계열사 중에서도 가장 으뜸인 삼성전자를 보면 반도체 선진국과 IT강국으로 만들어 놓은 경쟁력과 기술을 바탕으로 이것을 현대인의 필수품이 되어 버린 휴대폰에 접목시키면서 국내에서 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 휴대폰시장 점유율 3위라는 놀라운 업적을 달성하고 이제는 선발 진출 기업들을 뛰어 넘으려 하고 있다 .특히 삼성은 30%의 고가제품시장을 표적시장으로 삼아 고가격, 고품질 전략을 펼침에 따라 핸드폰시장 후발주자라는 약점에도 불구하고 현재 중국의 고가 핸드폰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 평균판매가격 1위라는 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중국에는 많은 진입장벽이 있고 지역별, 계층별로 소비성향이 다르다. 그러데 이와 같은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의 ‘애니콜’의 성공을 가능하게 했던 애니콜의 경영전략과 사업 전략 등 다양한 관점에서 조사를 하고 성공요인, 시사점, 향후 방향등을 알아보려 한다.

2. 시장분석

(1) 중국시장 진입장벽

▶ 법률적 진입장벽
• 내수판매 비율준수: 내수판매는 허가기관에서 반드시 허가를 받아야 하며 내수 판매가 마진이 높다고 해서 무리하게 비율을 높게 책정할 경우 팔지 못한 금액에 대해서조차 세 금을 내서 적자를 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 보건. 환경. 안전. 품질 등에 관한 인증과 표준: 환경 친화적 제품이라는 것을 입증해주는 환경마크와 CCC(China Compulsory Certificate)라고 불리는 품질. 안전 관련 강제인증을 받아야한다.

▶ 문화적 진입장벽
• 꽌시문화, 선물주고받기 문화, 연회문화 등이 있다.

▶ 자연적 진입장벽
• 중국은 규모가 광대하여 동서남북으로 기후가 한 대-온대-아열대로 골고루 분포되어 있으며 중서부 내륙의 경우 수송. 인프라와 통신. 물류 시스템이 낙후되어 있는 등 외국 기 업의 시장진입을 막는 자연적인 장벽이 매우 높다.
참고문헌
'중국 이동전화시장의 현황 분석 및 전망', 정보통신정책원, 공영일
'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 연세대학교, 2002
‘변화하는 중국, 달라지는 소비자’, 삼성경제연구소, 문영상
‘중국의 휴대폰 산업’, 대신경제연구소
‘중국시장 마케팅’, 김익수 2004
www.joins.com 중앙일보 홈페이지
www.yahoo.co.kr 야후 검색
www.naver.com 네이버 검색
www.ohmynews.com 오마이뉴스
www.kinds.or.kr 조선일보 기사 검색 서비스
http://news.daum.net 다음 뉴스 페이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ㅇㅇ
  • myhot***
    (2007.05.06 16:50:34)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에 대한 조사
  • 여성 전용 휴대폰정확한 예측모라토리엄삼성의 자리 지킴러시아의 국민 브랜드이원화 전략International ManagementEpilogueInternational Management현지화 전략의 실패삼성의 주요 실패 요인단기실적위주 조급증문화 파악X갤럭시탭 실패예측의 실패 신제품 개발 지연MP3시장의 잘못된 예측i-Pad MIni갤럭시텝 3%International ManagementEpilogueInternational Management향후 국제경영 전략?상품 경쟁력 강화글로벌 경영혁신지속적인 경영체제 구축현지화 전략

  • [글로벌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Ⅰ. 들어가면서Ⅱ.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

  • [글로벌경영론]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성공사례 조사연구
  •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조사연구순 서1. 머 리 말2. 서 론가. 기 업 소 개나. 중 국 시 장 진 출 동 기3. 본 론가. 중 국 시 장 평 가1) 해 외 시 장 분 석2) 해 외 시 장 환 경 분 석3) 해 외 시 장 고 객 분 석4) 해 외 시 장 경 쟁 기 업 분 석나. 문 제 점 도 출다. 중국 시장 진출 방법 대안제시1) 국영 기업과의 합작 투자 2) 부가 서비스의 차별화 시도3) 디지털 마케팅 실 시4. 결 론가. 성 공 요 인 분 석나. 향 후 상 황 전 망1.머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해외진출성공에 대한 분석-애니콜성공사례
  • 【목차】Ⅰ. 서론Ⅱ. 본론1. 경영이념1) 삼성의 경영이념 2)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2. 삼성전자 마케팅 전략1) 경제 마케팅2) 문화 마케팅3) 환경(그린) 마케팅3. 삼성 애니콜의 성공적 해외 진출 사례1) 삼성애니콜의 현황 2) 삼성애니콜의 SWOT분석 3) 삼성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4Ps)4) 삼성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 5) 삼성애니콜의 주요 경쟁사 분석 Ⅲ. 결론Ⅰ. 서론삼성전자는 1969년 1월 자본금 3억 3천만원으로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를 설립

  • [국제경영사례분석] 삼성 애니콜 중국진출사례
  • < 국제경영 레포트 >삼성 애니콜의 중국진출 사례 담당교수학 과학 번이 름목 차Ⅰ. 들 어 가 며1. 주제 선정 배경2. 사례 조사 진행 방향Ⅱ. 본 론1. 중국시장의 배경분석2. 소비자 행동에 관한 분석3. 중국 진출시 유의사항 4. 중국내 우리상품의 인지도5. 삼성전자의 현재6. 애니콜이 중국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1) 애니콜의 SWOT 분석(2)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4Ps)(3) 성공요인 종합7. 중국 무역 정책의 변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