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폴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1) 제일모직
▶ 제품소개
2) 빈 폴 (bean pole)
▶ 연혁
▶ 브랜드 로고/의미
▶ 컨셉 및 디자인 이미지
▶ 브랜드 표현 전략
2. 환 경 분 석
1) 시장분석
▶ 다양한 채널의 출현, 매장 대형화 가속
(2) TD 캐주얼 시장
3. 빈폴분석
1) 경쟁자 분석
(1) 경쟁자 집단
1) 폴로 (Pole Ralph Lauren)
2) 헤지스 (hazzys)
2) STP전략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3) 포지셔닝
3) 빈폴 Marketing Mix 분석
(1) Product
(2) Price
(4) Promotion
4) 빈폴의 성공전략 분석
(1) 토종 명품 마케팅 전략
(2) NO SALE 전략
(3) 부드럽고 자연친화적이라는 개념을 심는데 주력
(4) 빈폴 커뮤니티 운영
(5) 다른 기업과의 제휴
(6) 매장 친절도 제고를 위한 모니터제 운영
5)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4. 향후전략
1) 고가격정책의 유지 / 관리
2) 브랜드 인지도(파워) 향상
3) 새로운 시장/브랜드
4) E-Business의 활용
5) 글로벌 전략
【참고자료】

본문내용
1. 회사소개

1) 제일모직
1954년 삼성의 모기업으로 설립된 제일모직은 한국 섬유 산업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 왔다.
1979년 신사복생산으로 패션부문에, 1989년에는 화학수지사업에 진출했고, 현재 제일모직은 Fashion, Chemical Hi-Tech 분야에 국내 선도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1996년에는 EMC 공장 준공으로 전자재료 사업에 진출하였고, 자체 개발한 신소재 9개 품목을 2000년부터 본격 출시하였다.

▶ 제품소개
패션브랜드, 직물, 케미컬, 전자재료 부분에서 다양한 제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그 가운데 세계적 패션감각과 품질로 국내 패션의 정상을 달려온 패션브랜드 부분은 제일모직의 매출 비중에서 50%를 차지하는 케미컬 부분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37%를 차지하고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제품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갤럭시
한국 브랜드 파워 3년 연속 1위, 한국산업디자인파워 2년 연속 1위에 선정
ELLE
커리어 우먼을 위한 모던 캐릭터 브랜드
빈 폴
한국 트래디셔널 캐주얼의 대명사
mvio
남성 캐릭터 캐주얼
FUBU
힙합 세대를 위한 Urban Street Casual
케네스콜
뉴욕의 세련된 남성 감각 캐주얼


2) 빈 폴 (bean pole)
현재 국내 시장의 해외브랜드는 790여 개, 그 가운데 캐주얼 의류는 해외 명품들의 각축장이다. 거기서 2001년 이후 4년간 캐주얼의류 1위를 지키는 브랜드가 있으니 그게 바로 우리 토종 브랜드 ‘빈폴’이다. 1986년 아시안게임과 88서울올림픽 등 대규모 국제행사 이후 국내 패션 시장은 급변하게 된다. 외국인들의 편하고 자유로운 캐주얼 패션이 들어오면서 동시에 해외 유명브랜드가 국내 시장을 잠식하기 시작하였고 어느새 세계 1위 캐주얼 브랜드 ‘폴로’가 우리나라 시장을 장악하고 있었다. 거기에 도전장을 낸 곳이 제일모직이었고, 그렇게 해서 1989년 태어난 것이 바로 ‘빈폴’이다.


▶ 연혁
- 1989년 '빈폴' 출범
- 2001년 '빈폴레이디스', '빈폴골프', ' 빈폴옴므' 런칭
- 2002년 '빈폴진' 런칭
- 2003년 '빈폴키즈' 런칭

▶ 브랜드 로고/의미
Bean Pole은 ‘콩넝쿨 지지대’라는 의미로 담쟁이 넝쿨 덮힌 보스톤 아이비리그 대학들의 전통을 상징하며, 또 다른 의미는 ‘키다리’란 뜻으로 진 웹스트의 소설 <키다리 아저씨>가 마차 시대의 신문물인 자전거를 타는 모습을 심볼로 하여 가슴이 따뜻한 행복과 희망의 스토리를 상징한다.

▶ 컨셉 및 디자인 이미지
- European Neo Traditional
- 역사와 전통을 상징하는 British Source를 바탕으로 Fashion을 따르기보다는 고전적이고 전통적인 Image를 추구하는 Unisex 풍의 Neo Traditional

참고문헌
- 제일모직, www.cii.samsung.co.kr
- 제일모직 IR자료, www.cii.samsung.co.kr
- 빈폴, www.beanpole.co.kr
- 삼성디자인넷 www.samsungdesign.net
- “한국 패션산업 현황”, 한국패션협회 (국내 패션 현황)
- fashionbiz 한국의류시장 의류소비실태조사 발표, www.fashionbiz.co.kr
- 한국 의류학회, www.ksct.or.kr
- 기타 네이버 백과사전. 인터넷 검색 자료. 의류관련 신문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BEANPOLE GLOBAL을위한 마케팅전략기획,빈폴마케팅,빈폴,빈폴마케팅전략,빈폴기업분석,빈폴스왓분석,빈폴SWOT,빈폴내부환경,빈폴외부환경,빈폴거시환경,제일모직,제일모직빈폴
  • BEANPOLE GLOBAL 을 위한마케팅 전략기획CompanyLOGOContentsBEANPOLE내부/과업/거시/외부환경 분석마케팅 전략 및 SWOT 분석마케팅 전략 도출BEANPOLE GLOBAL 을 위한 마케팅 전략기획BEANPOLEBEANPOLE TEXTTEXTTEXT1989년 3월 출범제일모직 패션부문이 자체 개발한 National 브랜드고급 Traditional 캐주얼 시장에서 유일한 고유브랜드 and 확고한 시장점유율 1위 기록매년 백화점 바이어가 뽑은 BEST 브랜드(캐주얼 부문)선정현재 빈폴 스포츠, 레이디스, 옴므 등의 8개 브랜

  • 빈폴기업분석,마케팅전략,빈폴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빈폴에 대한 가격 민감도는 낮은 편모직을 제공하는 기업이 많음가격민감도 또한 크지 않음상대적 교섭능력의 경우 정보습득력 측면에서 파악하면 구매자의 교섭력이 높아지긴 하지만, 전체적인 구매자의 교섭능력을 파악하는데는 무리가 있음산업환경환경분석11내부환경환경분석경영자원1)마케팅자원삼성과 제일모직의 후광효과매장이미지 통합유통라인 확보고객중심의 커뮤니케이션환경친화전략2)연구개발자원삼성패션연구소12내

  • [마케팅] `빈폴` 마케팅전략
  • 자전거는 정상을 달리는 이유1분기2분기3분기4분기동부20.4 27.4 90 20.4서부30.6 38.6 34.6 31.6북부45.9 46.9 45 43.9목 차I. 서 론1. 선정 이유II. 상황 분석2. 전반적인 시장 현황3. 전반적인 전략 및 강점4. 빈폴의 브랜드 개요1. 환경 분석2. TOWS ANALYSIS3. Consumer/Custome4. CompetitionIII. 마케팅 믹스 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IV. 성 과1. 매출액2. 차별화 전략3. 이 유4. 연도별 주요사항목 차V. 결 론1. 문제점 2. 향후 과제3. 시사점 및 맺음말VI.

  • [A+] 제일모직 BEAN POLE 빈폴 - 브랜드마케팅전략 및 성공전략, 핵심역량 분석 분석 [HWP]
  • 전략, 의류시장 분석C O N T E N T S『서론』 BEAN POLE 브랜드 소개 a】 기업소개 / 기업개요 - 제일모직 - 경영이념, 성장과정(연혁), 기업현황 등b】 BEAN POLE 브랜드 소개- 제품 특징, 브랜드 연혁 등c】 제품현황 및 주력상품『본론-1』 국내 캐쥬얼 패션 의류산업시장 규모 및 환경분석a】 국내 캐쥬얼의류 시장현황 및 규모b】 시장환경분석 - 국내환경, 외부환경 분석- 경쟁업체 비교분석 : 폴로, 라코스떼 등『본론-2』 빈폴 마케팅분석, 핵심역량,

  • [마케팅] 제일모직 빈폴(Bean Pole)의 시장지향적 마케팅전략에 관하여
  • 제일모직 빈폴(Bean Pole)의 시장지향적 마케팅 전략에 관하여-목차-Ⅰ. 선정이유II. 환경분석1.의류시장의 환경2. 캐주얼 의류시장의 환경3. 사회문화적 환경4. 경쟁적 환경Ⅲ. STP1. 시장세분화2. 표적시장3. 포지셔닝Ⅳ. 마케팅 믹스1. Product- 고품질과 차별화된 디자인의 질 중심 전략2. Price- 고가격, No sale 전략3. Place- 고급화, 대형화4. Promotion- 질 중심의 경영과 고급화Ⅴ. 판매후 고객관리1. Point 제도 2. 자연주의 3. 이벤트4. 빈폴 커뮤니티 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