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금호타이어 기업개요

2. 타이어산업환경분석

3. 경쟁분석

4. 자사분석

5. 결론 및 대안
본문내용
1. 기업개요

1) 1960년 - 삼양 타이어 공업주식회사 설립

2) 국내 28개 지점
(해외 6개 법인, 8개 지사, 5개 사무소)

3) 비전
- 세계 5위의 타이어 회사


1) 공급자

타이어의 주원료는 생고무, 합성 고무, 카본블랙
생고무는 전량 수입

그룹 내 석유화학을 통해 원자재를 조달

금호석유화학, 금호POLYCHEM, 금호MONSA NTO 등에서 타이어의 주원료인 합성고무, 접착제 등을 공급

2) 구매자
- 자동차공업의 종속수요산업

3) 잠재적 경쟁자
- 원료산지로서의 이점과 저렴한 가격을 기반으로 인한 후발개도국의 해외진출확대

타이어 산업 내의 특성

- 비 가격경쟁력이 산업 내 경쟁의 주요변수
- 자본집약적 산업
- 고도의 기술 집약적 산업
- 노동집약적 산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호타이어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
  • 스포츠 마케팅 전략목 차요약문 Ⅰ. 서론 1. 기업 선정 동기2. 금호타이어 소개 및 연혁3.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Ⅱ. 스포츠 마케팅 사례1. 금호 타이어 1) 축구 마케팅 사례2) 모터 스포츠 마케팅 사례2. 마케팅 효과1) 브랜드 인지도 상승 효과2) 경제적 효과Ⅲ. 금호타이어 스포츠 마케팅 전략 분석 1) 맨유 SWOT 분석 2) 모터스포츠 IMC 마케팅 전략Ⅳ. 결론 Ⅴ 참고문헌Ⅰ. 서론 1.기업선정이유금호타이어가 세계적인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

  • [경영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의 사례연구와 전망분석
  • 마케팅』, p75.2. 스포츠마케팅은 어떤 일을 하는 것일까?우선 스포츠마케팅의 꽃인 프로 스포츠 관련 업무가 있다. 구단 이익창출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활동들이 이에 포함된다. 현재 KBO는 대학생 객원마케터 제도를 도입해 야구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에게 현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다음으로 삼성, LG, 현대와 같은 대기업이 참여하는 스포츠 스폰서십 업무가 있다.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이 증가하면서 스포츠마케팅이 전략적으로 활용되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투자전략
  • 금호타이어의중국시장 투자전략목 차 -Ⅰ. 서론1. 기업 선정 동기 및 중국진출의 배경2. 금호타이어의 중국진출Ⅱ. 본론 1. 세계속의 금호타이어가. 해외진출 현황나. 중국진출 연혁2. 시장분석 가. 중국진출 시장분석나. SWOT 분석3 경영전략가. 생산의 현지화나. 가격전략다. 유통전략라. 마케팅전략1) 브랜드현지화2) 스포츠마케팅마. 기술전략4.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조직가. 인적자원나. 재무자원다. 정보자원5.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 금호타이어 스포츠마케팅 전략분석과 금호타이어 개선점및 향후전망 레포트
  • 금호타이어스포츠마케팅 사례분석Ⅰ. 서론 1. 금호타이어 기업선정배경한국타이어가 세계적인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세계 굴지의 타이어 제조 메이커가 된 것은 이미 오래 전의 일이다. 그러나 최근 몇 년 사이 한국타이어의 위상은 타이어 강국이라고 하는 미국, 유럽의 선진국에서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지난 3월 프랑스 르노자동차의 캉구에 연간 15만본 규모의 타이어 공급 계약을 맺은 것을 비롯해 세계적 자동차 회사인 포드자동차의 대

  • 금호타이어 마케팅믹스 전략분석및 금호타이어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 제안(유통전략 중심)
  • 금호타이어는 골드타이어의 생산과 개발을 통한 제품의 차별화 전략을 진행하고 있다. 마모, 관성력, 저소음 제품과 높은 승차감을 줄 수 있는 타이어의 기술개발 및 생산을 하고 있다. 가격측면에서는 타이어 3대 소재 나일론, 폴리에스더, 스틸코드 생산 설비 공장 가동으로 원가 절감에 우위를 점하고 있다. 또, 중국 보보스족 500만과 유럽 부유층을 타겟으로 하여, 북중미 고부가 타이어 판매 전략(타겟 마케팅)을 하고 있다. 또, 말레이시아의 고무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