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기업현황과 마케팅 4P,SWOT분석/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마케팅전략사례/ 금호타이어 미래전략방안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19 / 2016.12.19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금호타이어 기업현황과 마케팅 4P,SWOT분석/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마케팅전략사례/ 금호타이어 미래전략방안 제안에 대해 총 20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 목차
-
1. 금호타이어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경영방침
2. 타이어 시장현황분석
3. 금호타이어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금호타이어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전략 사례
6. 금호타이어 미래전략제안
- 본문내용
- 금호타이어의 광고 또한 성능과 역동적인 이미지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경쟁사인 한국타이어도 금호타이어와 같은 형식의 광고를 하고 있다. 환경기업 이미지의 선점기업이라는 것이 아직은 존재하지 않는 것이다. 이러한 부분을 잘 고려해서 금호타이어가 먼저 환경기업으로 광광고활동을 한다면 환경기업의 이미지 구축에 경쟁사보다 더 빠르게 다가갈 수 있다고 생각된다. 앞으로 시간이 흘러 수입자동차의 증과와 함께 수입타이어의 소비가 늘어 나게 되면 현재의 과점상태의 안정적인 내수시장이 빠르게 무너져 내릴 수도 있다. 광고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확충과 환경적 이미지를 재고하는데 금호타이어는 노력을 기울어야 할 때라고 생각된다. 금호타이어가 유럽의 환경기준을 통과했을 때의 보도를 살펴보면 언론의 발표이후 금호타이어의 매출이 급속히 늘었다고 한다. 이는 소비자의 환경 의식수준이라고 볼 수 있다. 한국이 미래에 유럽과 같은 소비패턴을 갖게 된다는 사실은 없지만 국가가 선진화되면서 소비자들의 환경인식이 점점 증가되는 것은 알 수 있다. 금호타이어도 환경적인 측면을 부각시키는데 힘을 더욱 실어 시간이 지나 변하는 소비패턴의 변화에 미리 대처해야 할 것이다. 그 중 환경적인 부분이 중요한 영향을 주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빠르게 환경이미지재고를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