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한국타이어의 유럽 진출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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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한국타이어 소개
(1) 개요
(2) 연혁
(3) 글로벌 네트워크
(4) 글로벌 성공전략

2. 시장 환경 분석
(1) 세계 타이어시장 현황
(2) 유럽 타이어시장 현황
(3) 유럽 타이어시장 특성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향후 전망 및 방안
(1) 향후 전망
(2) 전략 방안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대한민국 최초, 최고, 최대 타이어 회사”
1941년 설립된 한국타이어는 대한민국 최초의 타이어 전문회사로 출범한 이래, 국내 타이어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을 이끌며 업계 리더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 2009년에도 한국타이어는 국내에서 가장 큰 사업 규모를 기반으로 가장 많은 자동차용 타이어를 판매하는 업계 1위의 타이어 회사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하였다. 2010년 1월, 미국 타이어 전문지 ‘Modern Tire Dealer’에서 집계한 2009년 타이어 업체 매출 실적에 따르면,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랭킹 7위를 기록, 2006년부터 4년 간 글로벌 7위의 자리를 공고히 하였다. 한국타이어는 또한 지난 10년 간 매년 13.9%의 매출성장률을 보였고, 10년간 누적 매출 성장률에서는 133%를 기록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저력을 보였다.
한국타이어는 4개의 지역본부와 43개의 해외지사 등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를 갖추고 전 세계 164개 국가에 우수한 타이어를 판매하고 있으며, 총 매출의 70% 이상을 한국 이외의 해외 시장에서 달성하고 있다. 또한 5개의 R&D센터를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3개국에 걸쳐 5개의 대규모 타이어 생산기지를 통하여 연산 총 8,000만 개의 타이어를 생산할 수 있는 글로벌 생산체제를 갖추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에서 총 14,000명 이상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독창적이고 실용적인 한국타이어만의 디자인과 기술은 세계 시장에서 매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여러 해외 업체가 기술 도입에 관심을 보이는 등 타이어 업계에서 그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참고문헌
kr.hankooktire.com
global.hankooktire.com
eu.hankooktire.com
www.michelin.com
www.bridgestone.com
www.1010tires.com
www.seri.org
www.kita.net
www.kansascity.com
www.kotma.or.kr
www.clickhana.co.kr
www.autotimes.co.kr
www.fnnews.com
www.mk.co.kr
ww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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