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07 / 2019.01.07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요약문]
Ⅰ. 서론
1. 기업 선정 동기
2. 금호타이어 소개 및 연혁
3.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Ⅱ. 스포츠 마케팅 사례
1. 금호 타이어
1) 축구 마케팅 사례
2) 모터 스포츠 마케팅 사례

2. 마케팅 효과
1) 브랜드 인지도 상승 효과
2) 경제적 효과

Ⅲ. 금호타이어 스포츠 마케팅 전략 분석
1) 맨유 SWOT 분석
2) 모터스포츠 IMC 마케팅 전략

Ⅳ. 결론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기업선정이유

금호타이어가 세계적인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세계 굴지의 타이어 제조 메이커가 된 것은 이미 오래 전의 일이다.
그 수많은 선택 속에서 학생의 신분에 익숙하지 않은 자동차 타이어 업체인 금호타이어를 선택한 이유는 금호타이어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이 가슴에 와 닿았기 때문이다.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열광하는 세계 3대 스포츠인 모터스포츠와 축구 등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과 또한 조사하면서 평소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있던 타이어에 상상도 할 수 없었던 하이테크놀로지가 숨겨져 있었고, 타이어가 차의 성능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 또한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이었다. 또한 성격이 다른 업종, 산업마다 그 부분에 주요한 각기 다른 마케팅전략이 적용된다는 점, 이러한 요인들로 인해 금호타이어 마케팅전략 분석에 있어서 구미가 당겼으며, 그 중에서도 우리조가 발표할 주 내용인 경쟁우위 원천을 활용한 마케팅전략에 금호타이어를 대입시켜 보고자 하였다. 금호타이어가 아직까지는 세계적으로 수위를 다투는 수준은 아니지만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하여 살아남기 위해, ‘2015년까지 세계 타이어 업계 5위권 안에 진입‘이라는 비젼을 제시하였고 이에 맞추어 상당히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그러나 꾸준히 준비하여 포석을 깔아두고 있다는 점을 미리 밝혀둔다. 경쟁우위원천에 대한 조사 및 발표를 하기위해 여러 유명한 사례들을 찾아보았지만 대부분 이미 성공을 거두어 그 분야에서 수위를 다투는 기업들뿐이었다. 하지만 우리조는 치열하게 경쟁하고 올라가는 중인, 현재 진행중인 금호타이어를 조사하고 그 전략들을 소개하고자 하였다. 준비과정에서 이것 저것 조사하면서 배운 여러 가지 재미있는 사실들도 있었다. 세계 3대 타이어 회사에 비해서 진입이 늦었던 우리나라의 금호타이어가 어떤 전략으로 이들과 경쟁할 것인지, 금호타이어가 세계시장에서 그리고 국내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도와줄 주무기는 무엇인지를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에 최대한 입각하고 적용시켜 생각해 보기로 했다. 이런 점이 우리조가 이번 마케팅전략 보고서에 금호타이어를 대상으로 정하게 된 동기라고 할 수 있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금호타이어 해외시장유통전략
  • 금호타이어 해외시장유통전략목차Ⅰ.서론1. 선정동기 및 연구방향2. 기업소개3 해외시장 진출현황4 타이어 산업분석Ⅱ.본론(1)1. 유럽시장 진출 (1) 유통전략 - 모터스포츠Marketing2. 북미지역 진출(1) 북미시장 진출이유(2) 자동차 수출의 호황(2)유통전략 - cooper社와의 전략적 제휴3. 중국시장으로의 진출(1) 중국타이어시장 환경(2) 난징 금호타이어(3) 중국시장에서의 마케팅 믹스 전략 및 경영전략Ⅲ. 본론(2)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유통전략1.

  • [경영학] [국제경영학]금호타이어 해외시장 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서 론1. 선정동기 및 연구방향2. 기업소개3. 해외시장 진출현황4. 타이어 산업분석Ⅱ. 본 론 (1)1. 유럽시장 진출 (1) 유통전략 - 모터스포츠Marketing2. 북미지역 진출(1) 북미시장 진출이유(2) 자동차 수출의 호황(2) 유통전략 - cooper社와의 전략적 제휴3. 중국시장으로의 진출(1) 중국타이어시장 환경(2) 난징 금호타이어(3) 중국시장에서의 마케팅 믹스 전략 및 경영전략Ⅲ. 본 론 (2)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유통전략1. 대리점을 통한 선

  • [마케팅] 금호타이어 마케팅 사례
  • 마케팅으로 인해 원하는 효과를 충분히 얻지 못했다.  스포츠 마케팅 전략이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관점에서 수립되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스폰서의 권리 내용을 최대한 활용하고, 원하는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는 가능한 한 모든 마케팅 수단을 통합적으로 활용해야만 하는 것이다.  1990년대 초반부터 모터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 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는 금호타이어의

  • [국제경영] 금호타이어 유럽진출 전략
  • 타이어 인터넷 거래업체에 서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 수만도 48개가 돼 브랜드 간 경쟁이 심한 시장임.ㅇ 근래 중국산 타이어가 저가를 무기로 유럽 대체시장을 공격하고 있음□ 한국산제품 현지평가o 한국산 브랜드는 한국, 대우, 금호, Roadstone, 우성 등이 진출해 있고 한국산 브랜드 가운에 가장 잘 알려진 브랜드는 한국 타이어로 유럽전문잡지(독일Auto/Stressenverkehr, 벨기에 Test-Achats 등)에서 품질/가격이 우수한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음.o 한국산 브

  • 금호타이어의 스포츠 광고 사례
  • 금호 타이어의 스포츠 광고의 이유2. 금호타이어의 스포츠 광고 활동3. 금호타이어의 스폰서십 현황4. 금호 타이어의 스포츠 광고 효과5. 참고문헌6. Q&A1. 금호 타이어의 스포츠 광고의 이유금호타이어는 전 세계 스포츠팀 후원을 통해 고객과의 직접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강화하고,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세계 최대 프리미엄 타이어 시장인 유럽과 북미에서 전략적으로 특화된 지역 맞춤형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고 그에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