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스포츠마케팅 전략분석과 금호타이어 개선점및 향후전망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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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호타이어 스포츠마케팅 전략분석과 금호타이어 개선점및 향후전망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1. 금호타이어 기업선정배경
2. 금호타이어 기업소개 및 연혁
(1) 기업소개
(2) 기업연혁
3. 스포츠마케팅의 정의
Ⅱ. 금호타이어 스포츠마케팅 사례
1. 금호타이어 스포츠마케팅
1) 축구 마케팅 사례
2) 모터 스포츠마케팅 사례
3) NBA 스포츠 마케팅 사례
2. 마케팅 효과
1) 금호타이어 스포츠마케팅 효과
2) 금호타이어의 모터스포츠 참가 효과
Ⅲ. 금호타이어 스포츠마케팅 전략 분석
1) 맨유 SWOT분석
(1)강점
(2)약점
(3)기회
(4)위협
2) 모터스포츠 IMC 마케팅 전략
(1) IMC전략동기
(2) 모터스포츠 현황
(3) 마케팅 방법
a. 브랜드 전략
b. 제품 개발 전략
c. 광고전략
d. PR 전략
e. 프로모션 전략
f. 고객접대 전략
Ⅳ. 결론
1. 금호타이어 개선점 및 전망
1)개선점
2)향후전망
- 본문내용
-
스포츠 마케팅의 핵심 요소 중 하나가 고객접대 프로그램이다. 고객접대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은 외부 및 내부 고객과의 관계를 밀접하게 하며, 특히 PR과 연계하여 긍정적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금호타이어의 F3 고객접대 전략은 크게 기자단과 VIP로 나누어 실시되었다. 국내외 기자단을 위해 마련된 프레스 센터에선 기자들의 편익을 위한 서비스는 물론 신속한 취재를 위한 각종 자료를 제공했으며, 자체 통역을 따로 두어 취재 기회를 넓혔다.
금호 타이어 주요 고객인 딜러 및, 카 메이커, 임직원, 초청인사들을 위해 마련된 VIP 존과 금호 카페에서는 시승식, 제품설명 프리젠테이션 등 적극적인 대회 홍보와 함께 차별화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러한 고객접대 프로그램을 통해 금호타이어는 고객들과의 관계강화는 물론,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인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포뮬러 기술이라는 원 보이스 메시지는는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통해서도 전해지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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