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마케팅믹스 전략분석및 금호타이어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 제안(유통전략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5 / 2016.02.15
  • 1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금호타이어 마케팅믹스 전략분석및 금호타이어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 제안 (유통전략 중심)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금호 타이어 기업 소개
(1)금호 타이어
(2)금호 타이어 4p 전략

2.타이어 산업의 특성

3.유통구조
(1)과거 유통구조
(2)현대 유통구조

4.유통채널의 문제점
(1)유통업체의 힘이 제조업체에 비해 크다
(2)유통채널의 관리 부재

5.해결책
(1)이마트를 통한 채널 다각화
(2)카테고리 킬러와의 협력 전략

6.Reverse channel
(1)폐타이어의 Reverse channel 분석
(2)폐타이어의 활용방안
본문내용
금호 타이어의 4p 전략 중 제품과 가격 측면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금호타이어는 고부가가치 제품인 UHP (초고성능 타이어)를 주 판매 제품으로 포커스를 두고 있으며 적극적인 중국 시장 진출과 북미를 포함한 해외 UHP 판매의 증가로 2006년기준 420만본을 수출했다. 이 외에 2007년 까지 중국 남경 금호 타이어를 연간 1000만본 생산 계획에 있고, 중국 금호난징 타이어를 설립했으며, 중국텐진 공장 설립, 독일 최고의 타이 어 전문지에서 1위에 등극하는 등 막강한 시장 경쟁력을 늘려가고 있다.
또한 금호타이어는 골드타이어의 생산과 개발을 통한 제품의 차별화 전략을 진행하고 있다. 마모, 관성력, 저소음 제품과 높은 승차감을 줄 수 있는 타이어의 기술개발 및 생산을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호타이어 vs 한국타이어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분석레포트] 한국타이어,금호타이어 중국진출 마케팅전략과 경쟁전략 비교분석및 향후시사점
  • 한국타이어 vs 금호타이어중국진출 마케팅전략비교분석Ⅰ. 서론1. 경쟁전략 정의와 유형1) 정의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은 해당 기업이 활동하는 사업에서 타 국가의 다른 기업보다 높은 기술수준과 상표인지도를 가지거나 저렴한 원가로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다른 기업보다 저렴한 원가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낮은 인건비 등의 입지적 우위뿐만 아니라 규모의 경제와 기술 등과 같은 요인 또한 그 바탕이 되어야 한다. 수익성, 차별화

  • 금호타이어 기업현황과 마케팅 4P,SWOT분석/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마케팅전략사례/ 금호타이어 미래전략방안 제안
  • 금호타이어 마케팅전략 < 목차 >1. 금호타이어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경영방침2. 타이어 시장현황분석3. 금호타이어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금호타이어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전략 사례6. 금호타이어 미래전략제안1. 금호타이어 기업소개(1) 기업개요한국에서는 2위, 세계시장에서는 10위를 달성한 금호타이어는 1960년에 설립하였고, 2003년 국내타이어 업계 최

  • [마케팅론] 마케팅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성공기
  • 분석/평가4. 중국시장 진출 및 과정가. 중국 진출/과정나. 6대 권역별 시장 세분화다. 목표시장의 선택라. 중국 진출 과정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마. 중국진출을 위한 오리온제과의 전략(4P)5. 기업 현황 및 향후계획 Ⅲ 결 론1. 성공사례를 통한 경영학적인 시사점2. 보고서 작성시 문제 및 한계점서 론* 주제 선정 동기처음 우리 조는 우리지역에 있는 기업인 금호 타이어의 ‘F3 타이어 의 성공기’를 주제로 선정하였으나, 자료의 부족, 주제에

  • 2024년 금호타이어 91가지 최신 면접 질문 + 면접노하우
  • < 목 차 >Part 1. 전 직군 최신 면접 질문 91문항① 생산 / 제조 / 설비 / 조립 (관련질문)② 기계설계 / 연구개발 (관련질문)③ 일반영업 / B2B영업 / 기술영업 (관련질문)④ 경영 / 기획 / 경리 / 회계 (관련질문)⑤ 유통관리 / 무역영업/ 해외영업 (관련질문)⑥ 마케팅 / PR / 분석 (관련질문)Part 2. 기업 정보 및 면접 전형 총정리1. 면접 전형 방식2. 금호타이어는 어떤 기업인가?3. 금호타이어의 인재상4. 전기차 전용 타이어 경쟁 관련 현황5. 친환경 관련

  • [국제경영학] 해외직접투자
  • 및 전략(1) 성공 요인■ 마케팅 국가와 시기적 적절성■ 21년 동안 100원의 가격을 유지했던 국내 가격 정책■ 낮은 생산비와 높은 유통마진■ 고급과자 컨셉을 통한 차별화된 브랜드 관리■ 고가격 전략 유지와 효율적인 이미지 포지셔닝(2) 성공 전략- 중국인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국내에서는 정 이란 컨셉을 좋은친구 로 바꾸어 홍보하였다.- 초코파이 패키지의 기본 색상도 중국 소비자들의 기호를 고려하여 적색계통을 바꾸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