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서] 민들레 영토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민들레 영토의 소개 1
1.1 민들레 영토를 세운 사람 1
1.2 민들레 영토 지점 1
1.3 민들레 영토 서비스 상품 및 특징 2

2. 시장 환경 분석 5
2.1 거시 환경 분석 5
2.1.1 경제 환경
2.1.2 사회 문화 환경
2.2 미시 환경 분석 7
2.2.1 기업(민들레 영토)분석
2.2.2 경쟁사 분석(대구지역 동성로를 중심으로)
2.2.3 고객 분석
2.3 대구 민들레 영토의 입지에서 오는 특징 12

3. 민들레 영토의 마케팅 목표 12
3.1 현재 대구 도시인들의 문화 생활 12
3.2 민들레 영토의 마케팅 목표 12

4. 민들레 영토의 SWOT분석과 핵심 성공 요인 13
4.1 민들레 영토의 SWOT분석 13
4.2 민들레 영토의 핵심 성공 요인 14

5. 민들레 영토의 세분화, 타켓팅, 포지셔닝 15
5.1 민들레 영토의 STP전략 16
5.1.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5.1.2 표적 시장 선정(Targeting)
5.1.3 포지셔닝(Positining)


6. 민들레 영토의 마케팅 믹스 전략18
6.1 민들레 영토의 전략의 체계(Marketing Strategy System) 18
6.2 서비스의 특성 / 문제점 및 7P's) 19
6.2.1 서비스의 특성 / 문제점 / 마케팅 주안점
6.2.2 서비스 마케팅 믹스(7P's)
6.3 민들레 영토의 마케팅 믹스 전략 20
6.3.1 제 품(Product)
6.3.2 유 통(Place)
6.3.3 가 격(Price)
6.3.4 촉 진(Promotion)
6.3.5 서비스 참여자(Participants)
6.3.6 서비스 과업 환경(Physical evidence)
6.3.7 서비스 생산과정(Process)

7. 민들레 영토의 마케팅 전략이 성공하기를 바라며 23
8. 참 고 문 헌 및 부 록(민들레 영토 TV광고) 23

본문내용
1. 민들레 영토 소개

민들레 영토는 단순히 차를 파는 곳이 아니라 동시에 문화를 누릴 수 있는 한국 최고의 문화카페라 할 수 있다. 민들레 영토는 찻집 형식을 통해 대중문화를 건강하게 이끌어가는 문화공간으로 설립되었으며 신촌과 명동, 대학로 등 젊음의 거리에서 민들레영토(이하 민토)는 조용한 쉼터로, 담배연기 없는 청정카페로, 문화를 즐기고 향유할 수 있는 대안카페로 잘 알려져 있다. 민들레 영토란 이름의 뜻은 민들레는 꽃씨가 공간의 제약없이 240㎞ 먼 거리까지도 날아갈 뿐 아니라 꽃씨가 날아간 그곳에서 강하게 사는 모습이 우리가 사는 삶으로 확장되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이 곳에서는 차값 대신 문화비를 받는다. 문화비만 내면 차는 원하는 만큼 마실 수 있고, 그 안에 만권 이상의 다양한 장서를 갖춘 문고와 서점이 있고, 독서실, 세미나실, 영상실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접할 뿐만 아니라, 각종 공연과 이벤트가 열리는 역동적 문화공간이다. 세미나실, 영상실 등에는 일 주일에 500팀 정도의 건전한 세미나를 개최토록하여 대중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이로 인해 서울시 대학생 인지도 1위 카페가 민들레영토다.
참고문헌
∙한상설, 마케팅 전략 실전툴, 한 솜, 2001
∙이종화, 계도원, 컨설던트를 위한 마케팅 플래닝, 좋은책 만들기, 2003
∙이명식, 서비스 마케팅, 형설 출판사, 2003
∙민들레 영토 홈페이지 (http://www.minto.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민들레 영토의 경영전략과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분석
  •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기업개요1) 기업소개2) 서비스 특징2.외부환경분석1) 산업구조분석2) 소비자분석3) 경쟁환경분석3.내부환경분석1) SWOT2) 기업 조직구조의 분석3) 민토 운영전략4.민들레영토의 기업경영전략1) 핵심경영전략2) 마케팅전략 - STP3) 마케팅 믹스 - 7ps5.민들레영토의 해외진출 실태 및 전략1) 해외진출의 배경2) 해외진출 현황3) 해외진출 전략6.민들레영토의 문제점과 개선방안Ⅲ.맺으며참고자료 및 사이트Ⅰ.들어가며

  • [마케팅전략] 민들레영토의 청주시장 개척 전략
  • 민들레영토의 청주시장 개척 전략 민들레영토의 청주시장 개척 전략Ⅰ 민들레 영토는? - 민들레 영토의 뜻은 민들레 꽃씨처럼 언제 어디서도 강하게 살자는 바람을 담은 이름이며, 민들레 영토는 일명 민들레 영토라 불리는 일종의 문화 카페이다. 민들레 영토의 의미는 젊은이들의 쉼터, 청정카페, 대안 카페 이며, 민들레 영토는 94년에 신촌에서 처음으로 문을 열었고, 23개의 지점을 두고 있으며 (제주점, 안양점, 마산점포함), 평창에서 리조트도 운

  • [마케팅]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전략
  • 일편단심 민들레목 차Ⅰ. 서론□ 조명 및 조원소개 □ 주제의 선정동기Ⅱ. 본론1. 민들레영토 소개(1) 민들레 영토 개요(2) 민들레 영토의 설립 배경(3) 민들레 영토의 서비스 특징2. 외부환경 분석(1) 산업 구조 분석(2) 소비자 분석(3) 경쟁 환경 분석3. 내부환경분석(1) SWOT분석(2) 민들레 영토의 운영전략4.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4P 전략5. 민들레영토만의 전략(1) 감성 마케팅(2) 오감 마케팅(3) 고객 지향적 마케팅Ⅲ. 결론□ 민들레 영토

  • [마케팅전략]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 - 그룹 프로젝트 민들레 영토의 마케팅 전략- Mother 마케팅, 감성 마케팅 etc - 1. 민들레 영토는? - 찻집형태의 대중 문화공간 : 현대도시인들을 위한 생활공동체를 만들고자 찻집형태의 공간에서 다양한 생활문화를 제공하는 청년민족 문화기업.- 역사 : 94년 4월 20일 지승룡 소장이 신촌에 설립.: 97년 9월 두 번째로 고려대점이 들어서면서 2005년 현재 대학로 본관, 대학로 별관, 명동점, 신촌신

  • [마케팅] 민들레영토 마케팅전략
  • 민들레영토는 가장 한국적이고도 아름다운 문화공간으로 젊은이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그리고 얼마 전 서울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카페 인지도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2.민들레 영토를 주제로 하기까지-프로젝트를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주제를 정하는 것이였다. 주제를 부여받은 날 각자의 집으로 돌아와서 마케팅 성공과 실패 사례에 관한 자료를 찾아보았다. 인터넷을 통해서 찾아본 결과 너무나 많은 성공 사례를 찾을 수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