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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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민들레 영토 - 어머니의 마음으로......>
1. 민들레 영토는?

2. 환경분석
1) 3C
2) SWOT 분석

3. STP

4. 4P

5. 마케팅 전략

6. 민토의 성과

7. 생각해 볼 문제 - 시사점 및 향후 발전 전략
본문내용
1. 민들레 영토는?
- 찻집형태의 대중 문화공간
: 현대도시인들을 위한 생활공동체를 만들고자 찻집형태의 공간에서 다양한 생활문화를
제공하는 청년민족 문화기업.

- 역사
: 94년 4월 20일 지승룡 소장이 신촌에 설립.
: 97년 9월 두 번째로 고려대점이 들어서면서 2005년 현재 대학로 본관, 대학로 별관,
명동점, 신촌신관, 경희대점 , 민토문화관, 구의점, 양평수양관, 그신대점, 종로2가점, 분당
점, 서울대점, 제주점. 마산점, 홍대점, 대구동성로점, 유투점, 장신대점, 수원점, 평창리조
트 총23지점이 세워져있고, 중국 북경점이 오픈예정.


2. 환경분석
1) 3C
◎ COMPANY

Human 이즘, 休머니즘, 휴Money 즘

복합 문화 공간을 표방
확대된 서비스 제공
시간에 얽매이지 않는 휴식 공간을 제공
세미나, 도서, 갤러리, 영화 등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카페
- 민토의 경영이념 -
모든 서비스의 기본 정신은 휴머니즘
어머니의 마음 그리고 편안함
생활공동체를 지향하는 문화터
- 민토의 경영방침 -
찻집형태의 대중 문화 공간을 만들자.
어머니의 사랑처럼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자.

◎ COMPETITOR

*스타벅스
- 1999년 국내에 처음 진출한 커피전문점
- 새로운 커피 문화(에스프레소 커피, 테이크 아웃 커피) 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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