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 영토의 경영전략과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민들레 영토의 기업경영전략분석에서 부터 해외마케팅 전략까지 자세히 조사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들어가며

Ⅱ.본문
1.기업개요
1) 기업소개
2) 서비스 특징

2.외부환경분석
1) 산업구조분석
2) 소비자분석
3) 경쟁환경분석

3.내부환경분석
1) SWOT
2) 기업 조직구조의 분석
3) 민토 운영전략

4.민들레영토의 기업경영전략
1) 핵심경영전략
2) 마케팅전략 - STP
3) 마케팅 믹스 - 7p's

5.민들레영토의 해외진출 실태 및 전략
1) 해외진출의 배경
2) 해외진출 현황
3) 해외진출 전략

6.민들레영토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Ⅲ.맺으며

참고자료 및 사이트

본문내용
3.내부환경분석
1) SWOT
(1) 강점
① Mother Marketing 전략(인생상담, 리필, 편안한 공간 제공- 의자, 테이블, 세미나실)
② 점포별 다양한 인테리어로 신선함 추구, 하지만 일관성을 추구.(메뉴, 커플석, 세미나 실)
③ 커피 전문점과 일반 커피shop과의 결합 형태(메뉴)
④ 종업원의 서비스 의식이 높고(서비스 책임제), 교육 시설, 좋은 업무 환경, 높은 임금 등으로 인한 종업원의 만족도가 높음.
⑤ 음료(커피, 전통차)와 음식의 다양한 메뉴

(2) 단점
① 비교적 점포가 넓어 경기 변동시 고정비가 증가, 따라서 수익성 문제가 있을 수 있 음.
② 좌석 회전율이 비교적 낮음.(대안으로 시간 스탬프 개발)
③ 비교적 구전 홍보로 인한 매장별 홍보 부족(마케팅적 요소)
④ 본사 부재로 인한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인력개발 등 본사 업무가 없음.
(본사의 유뮤가 불투명하여 논란이 있었음)

(3) 기회
① 미국 LA, 중국 북경에 진출함에 따라 글로벌화. 현지국에 신선한 이미지 제공 가능성
② 소비자들의 민들레 영토에 대한 이미지가 좋고, 인지도 상승
(책, 인터뷰, 기획기사 등 MPR적 요소)
③ 인터넷 홈페이지 접속률 외식업체 1위로서 온라인 마케팅의 효과 가능성
④ 한류로 인한 이미지 제고, 초기 이미지 구축에 유리

(4) 위협
① 상업화로 인한 소비자의 초기 민들레 영토의 따뜻한 이미지 상실 우려.
② 스타벅스라는 거대한 경쟁기업과 중소 커피 전문점, 음식점 등 많은 대체재 존재.
③ 진입장벽이 낮아 경쟁자 출현 가능성 높음. 비슷한 개념의 경쟁자 출현 시 위협.
④ 해외 진출 경험이 없어, 한꺼번에 2개의 해외 지점 설치에 대한 위험성.
(상이하게 다른 문화- 미국과 중국)
⑤ 메뉴가 전문화되어 있지 못함. 그리고 해외 진출 시 기존 메뉴로 성공 여부

2) 기업 조직구조의 분석
(1) 초기조직

1994년 4월 20일 신촌 기찻길 옆 10평 남짓한 모점을 오픈한다. 외부인 없이 지승룡 소장 부부가 운영하였다.
참고문헌
이종화, 계도원, 컨설던트를 위한 마케팅 플래닝, 좋은책 만들기, 2003
이명식, 서비스 마케팅, 형설 출판사, 2003
민들레 영토 홈페이지 (http://www.minto.co.kr)
드림위즈 설문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민들레 영토 민들레 영토 의미 민들레 영토 성장과정 민들레 영토 서비스 종류 민
  • 민들레 영토의 해외 진출 동기 및 전략민들레영토는 다른 카페들과 차별화된 경영전략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국내 카페 브랜드 인지도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외식업소 고객 만족도에서 스타벅스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민들레 영토는 이러한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토대로 해외 시장의 진출을 앞두고 이다. 이 장에서는 민들레 영토의 해외진출 전략과 중국 외식업 시장의 특성에 대해 분석해 보았다. 가. 민들레 영토에서 말하는 해외 진출

  • [서비스 운영관리] 민들레 영토 분석
  • 민들레 영토는 창업 당시의 혁신을 제외하면 지금까지 특별한 마케팅이나 서비스 전략이 없다.민들레 영토 자체에 서비스․마케팅 전문가가 전무한 상태 N전문 경영인과 전략을 두지 않고도 지속적으로 사업 확장 → 의문!! - 민들레 영토는 가장 지속적이면서도 두드러진 성장세 - 카페로서는 처음으로 프랜차이징에 성공한 케이스Ⅰ.서론기업선정 동기BUT!갖가지 분석을 통해 이유를 알아보고 혁신적 카페사업의 첫 디딤돌 민들레 영토의 재탄

  • [경영,인사관리,민들레영토,인적자원관리] 민들레영토 인사관리 현황
  • 민들레영토는 5월 31일 현재 카페/음식점 분야에서 점유율 31.13%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이며 해외진출 작업도 활발히 진행중이다. 이처럼 소자본으로 시작한 카페 민토가 오늘날 이처럼 거대한 기업이 되기까지는 “어머니의 사랑”을 바탕으로 한 경영방침이라는 밑받침이 있었다. 그리고 그 경영방침의 핵심에 민토만의 인적자원관리가 있었다. 우리 조는 이러한 성공의 근본적인 배경인 인적자원관리의 요소를 살펴봄으로써 그 해답을 찾아내

  • [프랜차이즈,경영,ceo,글러벌,해외진출] 민들레영토 해외진출전략
  • 민들레 영토만의 서비스Ⅱ. 본 론 - 민들레 영토의 해외 진출 1. 민들레 영토에서 말하는 해외 진출 동기2. 민들레 영토의 해외 진출 전략3. 민들레 영토의 해외 진출 현황Ⅲ. 결 론 - 해외 시장 진출에 따른 분석1. 중국시장으로 진출하게된 동기2. 중국시장 분석3. 민들레 영토의 해외 전략 대안 4. 민들레 영토의 차별화된 4P5. 민들레 영토의 과제 및 발전방향Ⅳ. 참고자료 1. 민들레영토 홈페이지(www.minto.co.kr)2. 컨설던트를 위한 마케팅 플래닝, 좋

  • 성공한 중소기업 사례 -민들레 영토
  • 뉴밀레니엄 경영 실무 - 목 차 -Ⅰ. 서 론 1. 선정이유1) 감성 마케팅2) 공간 대여사업2. 중소기업의 정의Ⅱ. 본 론1. 민들레 영토 분석1) 민들레 영토의 소개① 민들레 영토란?② 민들레 영토 이름의 유래2) 민들레 영토의 성장세3) 민들레 영토 연혁 2. 경영전략1) 마더마케팅① 마더마케팅이란?② 오감만족, 민들레영토 만의 감성 마더 마케팅2) 5C전략① 5C전략이란?② 민들레 영토가 말하는 5C전략3) SWOT분석① 강점 (Strength)② 약점 (Weakness)③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