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 영토의 경영전략과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3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민들레 영토의 기업경영전략분석에서 부터 해외마케팅 전략까지 자세히 조사한 자료입니다.
- 목차
-
Ⅰ.들어가며
Ⅱ.본문
1.기업개요
1) 기업소개
2) 서비스 특징
2.외부환경분석
1) 산업구조분석
2) 소비자분석
3) 경쟁환경분석
3.내부환경분석
1) SWOT
2) 기업 조직구조의 분석
3) 민토 운영전략
4.민들레영토의 기업경영전략
1) 핵심경영전략
2) 마케팅전략 - STP
3) 마케팅 믹스 - 7p's
5.민들레영토의 해외진출 실태 및 전략
1) 해외진출의 배경
2) 해외진출 현황
3) 해외진출 전략
6.민들레영토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Ⅲ.맺으며
참고자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3.내부환경분석
1) SWOT
(1) 강점
① Mother Marketing 전략(인생상담, 리필, 편안한 공간 제공- 의자, 테이블, 세미나실)
② 점포별 다양한 인테리어로 신선함 추구, 하지만 일관성을 추구.(메뉴, 커플석, 세미나 실)
③ 커피 전문점과 일반 커피shop과의 결합 형태(메뉴)
④ 종업원의 서비스 의식이 높고(서비스 책임제), 교육 시설, 좋은 업무 환경, 높은 임금 등으로 인한 종업원의 만족도가 높음.
⑤ 음료(커피, 전통차)와 음식의 다양한 메뉴
(2) 단점
① 비교적 점포가 넓어 경기 변동시 고정비가 증가, 따라서 수익성 문제가 있을 수 있 음.
② 좌석 회전율이 비교적 낮음.(대안으로 시간 스탬프 개발)
③ 비교적 구전 홍보로 인한 매장별 홍보 부족(마케팅적 요소)
④ 본사 부재로 인한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인력개발 등 본사 업무가 없음.
(본사의 유뮤가 불투명하여 논란이 있었음)
(3) 기회
① 미국 LA, 중국 북경에 진출함에 따라 글로벌화. 현지국에 신선한 이미지 제공 가능성
② 소비자들의 민들레 영토에 대한 이미지가 좋고, 인지도 상승
(책, 인터뷰, 기획기사 등 MPR적 요소)
③ 인터넷 홈페이지 접속률 외식업체 1위로서 온라인 마케팅의 효과 가능성
④ 한류로 인한 이미지 제고, 초기 이미지 구축에 유리
(4) 위협
① 상업화로 인한 소비자의 초기 민들레 영토의 따뜻한 이미지 상실 우려.
② 스타벅스라는 거대한 경쟁기업과 중소 커피 전문점, 음식점 등 많은 대체재 존재.
③ 진입장벽이 낮아 경쟁자 출현 가능성 높음. 비슷한 개념의 경쟁자 출현 시 위협.
④ 해외 진출 경험이 없어, 한꺼번에 2개의 해외 지점 설치에 대한 위험성.
(상이하게 다른 문화- 미국과 중국)
⑤ 메뉴가 전문화되어 있지 못함. 그리고 해외 진출 시 기존 메뉴로 성공 여부
2) 기업 조직구조의 분석
(1) 초기조직
1994년 4월 20일 신촌 기찻길 옆 10평 남짓한 모점을 오픈한다. 외부인 없이 지승룡 소장 부부가 운영하였다.
- 참고문헌
-
이종화, 계도원, 컨설던트를 위한 마케팅 플래닝, 좋은책 만들기, 2003
이명식, 서비스 마케팅, 형설 출판사, 2003
민들레 영토 홈페이지 (http://www.minto.co.kr)
드림위즈 설문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