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0(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민들레 영토의 소개 ………………………………………………… 1
1.1 민들레 영토를 세운 사람 …………………………………………… 1
1.2 민들레 영토 지점 …………………………………………………… 1
1.3 민들레 영토 서비스 상품 및 특징 …………………………………… 2

2. 시장 환경 분석 …………………………… ……………………… 5
2.1 거시 환경 분석 ……………………………………………………… 5
2.1.1 경제 환경
2.1.2 사회 문화 환경
2.2 미시 환경 분석 ……………………………………………………… 7
2.2.1 기업(민들레 영토)분석
2.2.2 경쟁사 분석(대구지역 동성로를 중심으로)
2.2.3 고객 분석
2.3 대구 민들레 영토의 입지에서 오는 특징 …………………………… 12

3. 민들레 영토의 마케팅 목표 ………………… ………………… 12
3.1 현재 대구 도시인들의 문화 생활 ………………………………… 12
3.2 민들레 영토의 마케팅 목표 ………………………………………… 12

4. 민들레 영토의 SWOT분석과 핵심 성공 요인 ………………… 13
4.1 민들레 영토의 SWOT분석 ………………………………………… 13
4.2 민들레 영토의 핵심 성공 요인 …………………………………… 14

5. 민들레 영토의 세분화, 타켓팅, 포지셔닝 …………………………15
5.1 민들레 영토의 STP전략 …………………………………………… 16
5.1.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5.1.2 표적 시장 선정(Targeting)
5.1.3 포지셔닝(Positining)


6. 민들레 영토의 마케팅 믹스 전략…………………………………18
6.1 민들레 영토의 전략의 체계(Marketing Strategy System) ………… 18
6.2 서비스의 특성 / 문제점 및 7P's) ………………………………… 19
6.2.1 서비스의 특성 / 문제점 / 마케팅 주안점
6.2.2 서비스 마케팅 믹스(7P's)
6.3 민들레 영토의 마케팅 믹스 전략 ………………………………… 20
6.3.1 제 품(Product)
6.3.2 유 통(Place)
6.3.3 가 격(Price)
6.3.4 촉 진(Promotion)
6.3.5 서비스 참여자(Participants)
6.3.6 서비스 과업 환경(Physical evidence)
6.3.7 서비스 생산과정(Process)

7. 민들레 영토의 마케팅 전략이 성공하기를 바라며 ………… 23
8. 참 고 문 헌 및 부 록(민들레 영토 TV광고) ……………… 23
본문내용
1. 민들레 영토 소개

민들레 영토는 단순히 차를 파는 곳이 아니라 동시에 문화를 누릴 수 있는 한국 최고의 문화카페라 할 수 있다. 민들레 영토는 찻집 형식을 통해 대중문화를 건강하게 이끌어가는 문화공간으로 설립되었으며 신촌과 명동, 대학로 등 젊음의 거리에서 민들레영토(이하 민토)는 조용한 쉼터로, 담배연기 없는 청정카페로, 문화를 즐기고 향유할 수 있는 대안카페로 잘 알려져 있다. 민들레 영토란 이름의 뜻은 민들레는 꽃씨가 공간의 제약없이 240㎞ 먼 거리까지도 날아갈 뿐 아니라 꽃씨가 날아간 그곳에서 강하게 사는 모습이 우리가 사는 삶으로 확장되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이 곳에서는 차값 대신 문화비를 받는다. 문화비만 내면 차는 원하는 만큼 마실 수 있고, 그 안에 만권 이상의 다양한 장서를 갖춘 문고와 서점이 있고, 독서실, 세미나실, 영상실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접할 뿐만 아니라, 각종 공연과 이벤트가 열리는 역동적 문화공간이다. 세미나실, 영상실 등에는 일 주일에 500팀 정도의 건전한 세미나를 개최토록하여 대중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이로 인해 서울시 대학생 인지도 1위 카페가 민들레영토다.

1.1 민들레 영토를 세운 사람

민토를 세운 사람은 지승룡(소장)씨로 연세대학교 .장로회신학대학원 졸업해. 목회. 교직 생활중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고자 하는 그의 꿈으로 민토를 창립했다.
그가 민토를 신촌에서 시작한 동기는 세상의 주역은 젊은이들이라 생각하고, 젊은이들이 어려운 현실 속에서 불안해하고 더욱 혼돈 속에 있는 것을 느끼고 도시 젊은이들이 좀더 비젼을 갖고, 좀더 용기를 내고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삶을 살아가는데 나름대로 일익을 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곳 중의 하나인 대학로를 우선 선정해서 OPEN 하게 되었다.

1.2 민들레 영토 지점

• 94년 4월 20일 신촌에서 처음 시작(신촌모점)
• 97년 9월 고려대점
• 98년 12월 대학로 본관
• 99년 11월 대학로별관 공간을 채우는 사랑
• 2001년 6월 명동점, 8월 신촌모점앞 신촌신관, 11월 경희대점, 12월 대학로 민토문화관
• 2002년 9월 양평 민토수양관
• 2003년 2월 신촌 민토마현관, 4월 구의동 지역 민토관, 6월 서울 그리스도신학대학점,
10월 경기도 분당점, 12월 제주점, 마산점, 서울대점
• 2004년 3월 홍대점
• 오픈예정 - 대구 동성로점, 중국 북경점

▶ 민들레 영토 총16개 지점, 오픈 예정 2개 지점

참고문헌
∙한상설, 마케팅 전략 실전툴, 한 솜, 2001
∙이종화, 계도원, 컨설던트를 위한 마케팅 플래닝, 좋은책 만들기, 2003
∙이명식, 서비스 마케팅, 형설 출판사, 2003
∙민들레 영토 홈페이지 (http://www.minto.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괜찮네용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hm8***
    (2009.09.21 21:36:3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아요! 필요한 자료가 다있네요
  • instyl***
    (2009.05.11 23:32:58)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z
  • boysbe2***
    (2008.11.25 21:16:05)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좋아요~~
  • te***
    (2007.05.05 11:43:59)
  • 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
  • 좋은데요~ㅋ
  • shinjin***
    (2006.11.07 01:29:34)
  • 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
  • 한 눈에 쏙~옥 들어오네요.
  • his***
    (2006.09.01 17:45:18)
  • 자료평가6자료평가6자료평가6자료평가6자료평가6
  • 굿!ㅋㅋ
  • odongdd***
    (2006.05.25 00:40:59)
  • 자료평가7자료평가7자료평가7자료평가7자료평가7
  • 괜찮은 정보.
  • yuki***
    (2006.04.30 14:30:27)
  • 자료평가8자료평가8자료평가8자료평가8자료평가8
  • 괜찮은 자료인거 같네여~~~
  • didk***
    (2006.01.02 21:48:31)
  • 자료평가9자료평가9자료평가9자료평가9자료평가9
  • 좋은자료 입니다. 너무 잘 되어 있어서... 오히려 레포트 손대기가 어렵네요. ㅎㅎ 아쉬운점은 교과서 내용이 나오고 향후 발전전략이 미비하네요.
  • chon***
    (2005.06.12 01:36:38)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상표(브랜드)
  • 전략의 개선124/29제 1 절제조업체 상표NB 제품 전략의 개선4C의 마케팅 전략PB상품의 입지 약화 제 2 절제 3 절제 4 절Contents12현행 NB제품 전략의 개선제조업체 상표NB 제품 전략의 개선4C의 마케팅 전략PB상품의 입지 약화 제 1 절제 2 절제 3 절제 4 절행사요원의 질적 수준 향상 5/29고객의 세분화 행사요원 전문교육 등을 실시하여 제품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전달, 고객과 제조업자 간의 갭을 감소 시킴사례 : 민들레 영토일정기간 교육

  • [문화] 커피 공간에서 일어나는 커피 소비에 관한 고찰 -서울시내 카페형, 커피숍형, 프랜차이즈형 커피 공간을 중심으로
  • 의 다양화와 커피에 대한 인식의 관련성을 설명하여 볼 수 있었다. 『커피 경제학』을 통하여서 커피 공간에서 일어나는 마케팅 영역의 전략을 살펴보았고, 『스타벅스 vs 민들레 영토』에서는 프랜차이즈 매장들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의미들을 알 수 있었다. 참고한 여타 논문과 단행본들은 부록부분에 첨부하였다.참고문헌을 통해서 기존의 연구 결과와 현상들을 살펴 본 후 본격적으로 현지조사를 하였다. 서론에서 구분한 카페형 매장, 커피숍형

  • [서비스 운영관리] 민들레 영토 분석
  • 민들레영토 소개Ⅰ.서론산업현황 및 민들레영토 소개민들레영토 소개민들레영토의 운영원칙같으면서도 다른 인테리어- “동화적인 분위기를 강조” → 소재 : 밝은 미소의 아름다운 여성, 강아지, 꽃, 어린이, 책- 각 지점 지역 환경 OR 고객 특성에 따라 인테리어를 다르게!- COLOR CODE는 젊은이들이 주로 입는 옷에서 찾아라!- 민들레 영토는 창업 당시의 혁신을 제외하면 지금까지 특별한 마케팅이나 서비스 전략이 없다.민들레 영토 자체에 서

  • [마케팅] 민들레영토 마케팅전략
  • 호텔 마케팅마케팅 전략 분석-민들레 영토-과 목 명호텔 마케팅담임교수제 출 일2003. 12. 2제 출 자차 례Ⅰ. 민들레영토 선정이유 Ⅱ. 민들레영토 소개 Ⅲ. 민들레영토 마케팅 전략분석 - 현재시장 환경분석 - 차별화 된 마케팅 믹스 - 마케팅 성공요인 Ⅳ. 민들레영토 마케팅 전략수립 - SWOT 분석 - 새로운 마케팅 전략Ⅴ. 결론과 발전방향Ⅰ. 민들레영토 선정이유“놀이문화”는 누구에게나 어디에서나 언제나 존재하는 우리 생활의 중요하

  • [마케팅전략] 민들레영토 마케팅분석
  • < 마케팅 원론 Report >민들레 영토◆ 목차 ◆1. 서론(1) 민들레 영토(이하 ‘민토’)의 의미(2) 민토의 역사(3) 민토의 주요메뉴2. 본론(1) 점포 운영전략(2) 고객관리 운영전략(3) 프랜차이즈 경영목표(4) 장래전략(5) S․W․O․T 분석3. 결론1. 서론(1) 민토의 의미ꡐ민토ꡑ는 민들레 영토의 줄임 말로써1970~1980년대에 젊음을 보낸 세대와 1990~2000년대 젊음을 보내는 세대간에 공감을 주는 상징을 찾던 중 민들레꽃이 떠올라서 지었다. 꽃씨가 제한 받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