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기업의 성공사례와 활성화 방안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7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1인기업의 성공사례와 활성화 방안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1인 기업의 이해
1) 1인 기업의 정의
2) 1인 기업의 의미
3) 1인 기업의 운영
2. 1인 기업의 성공 요건
1) 트위터로 인맥 쌓고 블로그로 고객 모집
2) 소셜미디어에 익숙해야
3. 1인 기업의 현황과 실태1
) 수도권 고학력자 비중 높아
2) 5000만원 이상 고소득자 23%
3) 대학내 1인기업 전문과정 검토
4. 1인 기업 성공 사례
1) 민들레 영토
2) Kogi BBQ
3) 1인 블로그 마케팅
4) 미스터리 쇼퍼
5) 베비로즈 블로그
5. 1인기업이 성공하는 방법
1) 1인기업은 개인브랜드
2) 멀티플레이어
3) 이미 세상의 룰은 바뀌고 있다.
6. 1인기업을 성공시키는 10가지 원칙
1) 책임감을 가진다 2) 꿈을 키운다 3) 믿음을 가진다
4) 행동하는 용기 5) 자세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6) 생산적인 습관을 개발하라
7) 감정을 절제하라 8) 성공을 위해 준비하라 9) 인생의 균형을 잡아라
10) 시대의 주역인가? 희생물인가?
7. 공병호의 1인 기업가 성공수칙
1) 유행에 놀아나면 안 된다.
2) 자신의 장점을 찾아라
3) 무조건 사업은 최대한 작은 규모로 시작하라.
4) 두 배 더 많이 일할 각오를 해야 한다.
5) 자기자신을 자로 잰듯 철저하게 통제해야 성공할 수 있다.
8. 1인기업의 기본방향
1)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핵심 아젠다로 추진
2) ‘창조 기업’보다는 ‘1인 기업’에 초점
3) 민간이 주도하고 정부는 제도.인프라로 뒷받침
4) 우선 양 위주로 붐을 조성하고 장기적으로 질적 고도화 추구
9. 1인기업 창업의 문제점
1) 창의적 아이디어의 발현기회 부족 및 거래 시장 미형성
2) 창업시 행정절차 및 보험 등 경제적 부담에 대한 불안감
3) 자금, 경영지식 부족으로 인한 경영애로 및 정보 교류의 장 부족
4) 1인 창조기업에 대한 기업․국민들의 인지도 부족
5) 1인 기업 지원책, 소리만 요란
10. 1인기업의 전망과 사업성공비결
1) 아이템이 통하거나 틈새시장 만들어지면 성공
2) 활동하던 전문 영역에서 독립해 1인 기업 꾸리기도
3) 작은 시장에서 알차게 꾸려낼 수 있는 아이템으로 시작해야
11. IT기반 1인기업 활성화를 위한 과제
1) 공공DB개방 등을 통한 IT기반 1인기업 참여기회 제공
2) 중앙부처-지자체 협력체계를 통한 IT기반 1인기업 지원
3) IT를 활용한 1인기업 성공사례 홍보를 통한 대국민 인식 제고
4) 정부 차원의 신뢰도 높은 IT기반 Social Network 조성
5) 1인기업 희망자에 대한 IT를 활용한 체계적인 사전 교육 실시
12. 1인기업의 활성화 방안
1) 국민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및 등록 2) 1인 창업 촉진을 위한 규제완화
3) 세제ᆞ보험 지원강화 4) 자금, 인력 지원 5) 경영 지원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요즘 사회는 경제적으로 매우 어려운 상태이다 올해 경제성장이 7%이상 될 것이라고 하지만 서민입장에서는 실감나지 않는다. 오히려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더욱 심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일자리 마련을 위한 1인기업이 사회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2008년 후반부터 1인 기업 혹은 1인 지식기업에 대한 기사들이 여러 언론에서 보도되기 시작했다. 정부에서 1인지식기업의 육성정책을 발표하면서 1인기업의 성공사례들이 속속 발표되고 있고, 많은 사람들도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다. “평생직장이란 개념은 사라졌다. 이젠 스스로를 고용하는(self-employing) 시대다.” 21세기는 지식정보의 사회라고 했던가. 한마디로 콘텐츠가 자동차보다 더 비싸게 팔리는 시대가 됐다. 위의 사례처럼 자기 전문성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스스로를 고용하는 1인 창조기업들이 늘고 있다. 정부에서 정하는 1인 창조기업이란 창의적인 아이디어, 기술·전문지식 등을 갖고 출판업, 정보서비스업, 창작 및 예술업은 물론 떡류, 장류, 탁주와 약주 그리고 기타 발효주, 장식용 목제품, 나전칠기 가구, 국악기 제조업 등 지식서비스 분야 11개 업종에서 활동하는 프리랜서 또는 개인사업자, 주식·유한회사 형태의 1인 기업을 말한다. 2010년 정부의 화두는 일자리창출이다. 이와 관련한 각종 정책이 발표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분야중 하나가 '1인기업'. 중기청은 올해 300억원의 예산을 들여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1인기업을 발굴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미 수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움직임에 동참하고 있으며 창업, 재교육, 재테크 등 보다 안정적이고 창의적인 미래를 위해 준비하고 있다.
그러나 예비창업자들도 아직 1인기업이 무언인지 피부로 실감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1인기업의 AtoZ와 성공 노하우 등을 알아본다. 그래서 오래 전의 벤처신화, 대박이라는 말들이 언론을 장식하던 때가 생각이 나서 지난 3개월 동안 전국 언론에 보도된 1인기업 혹은 1인지식기업에 대해 정리를 해보았다
- 참고문헌
-
김영문, 2010, 한국소호진흥협회 공동회장, 1인 기업 현황, 정부의 지원정책 및 해외사례
김영숙, 2010, 공병호가 알려주는 1인기업가 '성공수칙'
민유식, 2010, 스포츠칸, 1인 기업이란?
반도헌, 2010, 전문 지식이나 창의성을 살려 혼자서 기업을 꾸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안 희, 2010, 연합뉴스, 中企-1인기업 기술개발에 20억 지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